삼성 [스마트폰] 삼성페이 결제 시 지문, 홍채 인증이 안돼요
지문 인식 가능한 모델 확인
스마트폰 설정 방법
휴대폰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 – 지문을 선택하여 지문 추가 지문 등록 후 삼성페이 > 연결 메뉴 > 설정 > 지문 사용을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스마트폰에 등록한 지문외에 동작하지 않습니다.
결제 시 최대 5회까지 시도 가능하며, 이후 결제비밀번호로 대체 인증 가능 (결제비밀번호 3회 오류 시 해당 금융사 카드/계좌 전체 삭제)
스마트폰에 등록된 모든 지문으로 결제 등 서비스 이용 가능하므로 본인의 지문이 아닌 것은 삭제 필요 (단말에 등록된 지문 중 일부 선택하여 카드사별 등록, 결제 시 선택 등 설정 불가)
타인의 지문 휴대폰에 등록 가능하나, 현행법상 결제 시 본인의 지문 사용해야 합니다.
홈버튼 및 손가락 이물 확인,지문 삭제 후 재 등록 안내
손가락 또는 홈버튼에 물기나 기타 이물질이 있는 경우 오류 발생 지문 접촉 부위를 마른 천으로 잘 닦은 후 재시도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은 경우 아래 의 방법으로 순차적으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페이 강제 종료 :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Samsung Pay > 강제 중지
스마트폰 전원 OFF/ON
앱 데이터 삭제 :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SamsungPay > 저장 공간 > 데이터 삭제 (삼성 페이 초기화 되므로 카드,계좌 등 재등록 필요)
단말에 등록된 전체 지문 삭제 후 재등록 : (삼성 페이 앱 지문 사용ON 상태에서 진행) 설정 > 생체인식 및 보안 > 지문 > 삭제 후 지문 재등록 > 삼성 페이 앱 실행 > 메뉴 > 설정 >인증 수단 > 지문 켜기 > 결재 비밀번호 > 지문 인식
※ 삼성 페이 앱 > 메뉴 > 설정 > 인증 수단 > 지문사용 OFF 후 결제비밀번호 인증으로 사용가능합니다.
※ 제조사 또는 OS버전에 따라 경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Android O OS 이후 단말의 경우 생체인증(지문/홍채) 등록 시 휴대폰 잠금 설정 필수 (Android O 정책)입니다.
삼성페이 최신버전 확인 방법 안내
지문 인증이 안 되는 현상이 있는 경우 삼성페이앱이 최신 버전 으로 업데이트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삼성페이 앱 실행 > 메뉴 > 설정 > Samsung Pay 정보 > 버전 확인
현재 버전이 확인되며, 최신버전이 아닐 경우 [업데이트] 버튼 생성되며, 버튼 누르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전원 재부팅 후 재사용 안내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지문 인증이 안 되는 현상일 수도 있습니다.
단말기 전원을 재부팅 후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재 부팅 방법
전원을 재부팅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원 버튼을 3초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 누름 > 한번 더 [다시 시작] 누르거나 또는 볼륨[하]버튼 + 전원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재부팅 해주세요.
삼성페이 삭제 후 재설치 방법 안내
삼성페이/ 삼성페이 미니 앱 오동작으로 지문인증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삼성페이/ 삼성페이 미니 앱을 삭제 후 재 설치하여 해결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단, 삼성페이/ 삼성페이 미니 앱을 삭제 시 페이에 등록한 카드정보도 모두 삭제 되므로 앱을 재설치 후 카드를 재 등록해야 정상 사용 가능합니다.
(등록한 카드 정보만 삭제되며 카드 재 등록 시 결제한 이력 등은 다시 확인됨)
삼성페이 앱 삭제 방법
홈 화면에서 Samsung Pay 앱 아이콘 길게 눌러 > 설치 삭제 > 확인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의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폰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배터리를 관리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디바이스 최적화 기능이 있는데요.
개통 후 초기에는 고객의 사용 패턴을 학습하는 기간이 필요해요.
얼마 정도 필요해요?
약 3일 정도 생각하시면 되고요.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지금 최적화 누르시면 됩니다.
두 번째로는 앱별 절전을 설정해서 배터리 사용량이 많은 앱은 절전모드로 별도 설정이 가능해요.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배터리>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 > 자주 사용하지 않은 앱을 선택해 절전해 주시면 됩니다.
또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외부 앱 삭제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부 앱은 배터리 소모가 너무 크다 보니 절전모드가 불가능할 때가 있잖아요.
그럴 때는 앱을 삭제하는 게 더 효율적입니다.
또, 알아야 할 게 있을까요?
아니요. 이거면 다 아신 거예요~ 참~ 쉽죠!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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