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삼성전자 [모바일] HD 보이스 설정, 통화 방법이 궁금합니다.

싱고니움S 2023. 6. 5.

삼성전자 [스마트폰] HD 보이스 설정, 통화 방법이 궁금합니다.
 HD 보이스, VoLTE 통화란?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고품질 통신 서비스인 HD 보이스, VOLTE 통화 서비스를 이용하면 LTE 망을 이용해 일반 통화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HD급 음질로 통화할 수 있으며, 통화 중에도 바로 영상 및 음성 통화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폴더블 제품은 HD Voice(SK), HD 보이스(KT), VoLTE(U+)를 지원합니다.
단, 별도의 설정 기능은 지원 하지 않습니다.(VoLTE Preferred 적용)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고품질 통신 서비스인 HD 보이스, VoLTE 통화 서비스를 이용하면 LTE 망을 이용해 일반 통화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HD급 음질로 통화할 수 있으며, 통화 중에도 바로 영상 및 음성 통화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HD Voice → SK,  HD 보이스 → KT,  VoLTE → U+ )


아래의 기능은 삼성 전화앱 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SKT에서 제공하는 T 전화  해당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HD Voice , VoLTE  통화 설정 방법
HD Voice 통화가 가능한 경우 상태 표시줄에 HD Voice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HD Voice 가능 상태 표시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SKT 모델에 한하여 해당 설정 기능이 제공됩니다.) 


안드로이드 12/ 11 / 10/ 9 OS
전화 → 더보기 → 설정 → 기타 통화 설정 → 상태표시줄에 HD 통화 아이콘 표시 - 켜기


안드로이드 8/ 7 OS
전화 → 더보기 → 설정 → 기타 통화 설정 →HD Voice 가능 상태 표시 - 켜기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Z Fold4, 태스크바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사용 할 수 없습니다
태스크바 기능은 갤럭시 휴대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홈 앱 (런처)인 『One UI 홈』을 기본 홈 앱으로 설정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이 『One UI 홈』이 아닌 다른 런처 앱이 기본 홈 앱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태스크바 설정 메뉴가 비활성화되고 사용 할 수 없으니 다음과 같이 『One UI 홈』으로 설정하여 사용하세요.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기본 앱 선택 > 홈 앱 > One UI 홈 선택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4/플드3, S Pen Pro 분실 시 찾을 방법이 있나요?
S Pen Pro 위치 찾기
 S Pen Pro를 SmartThings 앱에 디바이스를 등록하면 SmartThings Find 기능을 통해 펜의 위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SmartThings앱 실행 → 기기 탭 → 등록된 S Pen Pro 선택 →기기 찾기 → S Pen Pro 펜 위치 확인


 S Pen Pro 위치 검색이 안될 경우 
Find  더보기 > 설정 > 기기 찾기 허용 >  오프라인  찾기 - 허용해 주세요.






삼성전자 [스마트폰] 연락처 PC로 이동, 백업 방법이 궁금합니다.
갤럭시 노트9는 Smart Switch 프로그램을 통해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PC로 이동 및 저장이 가능합니다.


Smart Switch 프로그램 통해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PC로 이동 및 저장방법
① 휴대폰을 PC와 연결 후 Smart Switch 실행
② 백업 > 연락처 체크 > 확인 > 확인
스마트 스위치 실행후 스마트폰과 연결 → 백업
백업할  항복(ex 전화 및 연락처) 선택 
백업 형식 선택→ 백업 
확인


※ 기본 백업 파일 저장 위치 : C:\Users\user\Documents\Samsung\SmartSwitch\backup\SM-S908N\SM-S908N_\SM-S908N_20211213134213

※ 백업 위치 변경 : 스마트 스위치 PC → 더보기→ 환경설정→ 변경→ 백업 폴더 위치 선택→ 확인 


USB 케이블 등 점검 안내 
USB 데이터 케이블 이상으로 컴퓨터와 연결 시 인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USB 데이터 케이블로 교체 후 연결 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케이블로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는 경우라면 케이블이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가까운 서비스센터 내방 후 케이블 구매 또는 점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