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 빅스비 비전 이용 방법이 궁금합니다.
빅스비 비전 안내
Bixby 비전(사물인식)
빅스비 비전은 현재 사용자가 보고 있는 것으로부터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쇼핑, 유사 이미지, 주변장소 정보, 번역, 음식 정보, 와인정보, 책정보, QR코드/바코드 등)를 가장 빠르고 직관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빅스비 비전을 실행 및 원하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서 Bixby 비전 사용]
카메라 앱 실행 → 촬영모드 중 더보기 선택 – 빅스비 비전 선택
갤러리 앱에서 사진을 연후 눈모양 아이콘 누르기
인터넷 앱에서 이미지를 길게 누른 후 빅스비 비전을 누르기
화면을 캡처한 후 툴바에서 빅스비 비전 누르기
홈 화면에 아이콘을 추가한 경우 빅스비 비전 앱 실행하기
안드로이드 13 OS
안드로이드 13(T) 에서는 기존 아이콘에서 텍스트로 변경이 되었으며, 쇼핑 메뉴는 삭제되고 접근성 메뉴가 추가 되었습니다.
빅스비 비전 실행 시 접근성 항목이 보이지 않는 경우라면 빅스비 비전 설정에서 접근성 모드 사용으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① 카메라 실행
② 더보기 → 빅스비 비전
③ 촬영 대상 선택
④ 더보기
⑤ 설정
⑥ 접근성 모드
안드로이드 12/ 11/ 10 OS
① 카메라 실행
② 더보기(촬영모드)
③ 빅스비 비전
④ 촬영 대상 선택
안드로이드 9 OS
① 카메라 실행
② 빅스비 비전(왼쪽 상단)
③ 촬영 대상 선택
[갤러리에서 Bixby 비전 사용]
갤러리에서 사진 선택하여 빅스비 비전을 실행하면 하단에 사물에 대한 인식 결과가 표시됩니다.
안드로이드 13 OS
① 갤러리
② 빅스비 비전
③ 유사 이미지 검색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갤러리 앱 실행 > 검색할 사물 > 빅스비 비전 > 검색 완료
① 갤러리 앱
② 검색할 사물 선택
③ 빅스비 비전
④ 검색 완료
[삼성 인터넷에서 Bixby 비전 사용]
안드로이드 13 OS
안드로이드 13(T) 에서는 기존 아이콘에서 텍스트로 변경이 되었으며, 쇼핑 메뉴는 삭제되고 접근성 메뉴가 추가 되었습니다.
① 이미지를 길게 터치
② 빅스비 비전으로 검색
③ 빅스비 비전 실행
안드로이드 12/ 11/ 10 OS
① 이미지를 길게 터치
② 빅스비 비전으로 검색
③ 빅스비 비전 실행
빅스비 비전 쇼핑 기능 안내
안드로이드 13(T) OS 부터 쇼핑 메뉴 기능 삭제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미지로부터 사물을 인식했을 때, 해당 이미지 관련 쇼핑 정보를 제휴사에서 검색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사용자가 사용하는 각 국가별 지원되는 쇼핑몰 다를 수 있으나 해외에 출국하더라도 사용자 본인 국가의 쇼핑몰 사이트 지원합니다.
EX) 한국 빅스비 사용자가 미국으로 이동해도 삼성페이 쇼핑에 입점된 쇼핑몰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한번에 한 개의 상품만 인식 가능하므로 이미지에 여러 개의 피사체가 있는 경우 파란색 사각형을 이동시켜 1개의 상품만 인식 가능합니다.
각 국가별 지원되는 쇼핑몰만 연결 가능하며, 이외 쇼핑몰은 지속적으로 확대 중 입니다.
각 국가별 지원 쇼핑몰
1. US - WMT, Sam's, Nordstrom, Lowe's
2. China, - JD.com
3. Korea - 11번가
4. Russia - Yandex
5. UK, Germany, France, Italy, South Africa - Syte
6. Singapore, Vietnam, Thailand, Philippines, Malaysia, Indonesia, Australia, Saudi Arabia, UAE, India - Visenze
7. HongKong, Taiwan - EOS
갤러리 앱 > 사진 선택
① 갤러리 앱 실행
② Bixby 비전 실행 > 쇼핑 선택
③ 대상 인식
빅스비 비전 음식인식 기능 안내
음식이 인식되는 경우 음식명, 칼로리, 레시피, 관련 동영상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
동영상은 유투브에 있는 인식된 음식과 연관된 컨텐츠 제공
만개의 레시피와 협업하여 레시피를 보여주며, 해외에서는 Pinterest와 협업하여 인식된 음식의 레시피표시함(국내 및 해외에서 레시피를 가장 잘 보여주는 파트너사와 협업하고 있으며, 빅스비 비전 앱에서 파트너사 연동 서비스를 하므로 정보 변경 불가)
레시피, 동영상 외 칼로리 정보 등 결과는 제휴사 Azumio에서 정보 제공
Bixby Vision Food 모드 선택 후 조리된 음식을 비추게 되면 해당 음식의 이름과 칼로리 정보 확인 가능
AR 버블이나 Food 모드 버튼을 선택하게 되면 해당 음식의 영양소 정보, 촬영 위치 정보(GPS On의 경우)가 추가로 표시 됨
음료(콜라, 복숭아 티) 및 공산품 인식불가
과일 및 식자재 단품도 인식 가능하나 조리된 음식에 대한 정보를 더 많이 가지고 있어 조리 음식 위주로 Food 모드 실행 권장
표시되는 칼로리는 1회 제공량을 기준으로 산정된 평균 칼로리가 제공되며, 식재료에 따라 칼로리 차이발생 할 수 있음
현재는 하나의 음식에 대해서만 인식이 가능하며, 한정식처럼 음식이 여러 개 있는 경우 비전에서 학습된 음식이 있는 경우 해당 음식 정보만 표시
음식 인식 후 결과가 보이는 화면 (우측 아래) '음식 기록하기' 버튼 선택 시 헬스 앱과 연동 가능하며, 헬스 앱 미설치 시 삼성 헬스의 이용약관 동의 후 사용가능, 기 설치된 경우 식사기록 페이지에서 촬영된 이미지, 칼로리, 음식 이름 표시되어 헬스 앱에 저장 가능
지원 언어 : 영어, 한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① Bixby 비전 실행
② 음식 인식
③ 음식정보 확인
빅스비 비전 메이크 업 기능 안내
카메라로 피사체의 얼굴에 가상으로 실제 색조 화장품의 메이크업 효과 체험 후 연계된 쇼핑몰에서 제품 구매 가능
App의 기본 UX는 다국어 지원 가능하나, 상품 정보 등은 해당 국가 언어로만 지원
(하단 중앙) 셔터 버튼 한번 더 누르면, 현재 얼굴에 적용한 제품들의 정보 제공되며, 촬영된 사진이 갤러리에 저장 됨
헤어 염색 기능 추가됨 (한국, 인도만 지원)
국가별 쇼핑몰
1) 한국 : Amore Pacific (4개 브랜드), 현대백화점 (20 여개 브랜드), 올리브영 (2개 브랜드)
2) 중국 : Sephora (멀티 브랜드샵)
3) 미국 : Amore Pacific (1개 브랜드), Sephora(멀티 브랜드샵)
4) 캐나다 : Sephora (멀티 브랜드샵)
5) 인도 : Myntra (멀티 브랜드샵)
① 스타일 선택
② 메이크업 선택
③ 화장품 정보
빅스비 비전 번역 기능 안내
Bixby 비전 번역
- 이미지로부터 인식된 텍스트를 원하는 국가의 언어로 번역하여 볼 수 있는 기능
- 기본적으로 단말에서 설정된 언어를 기반으로 입력 언어를 인식하고 번역 결과 제공하며, 사용자가 번역 결과 제공화면에서 언어 터치하여 다른 언어로 변경하여 결과 확인 가능
- 번역 결과는 제휴사의 컨텐츠로 취급되어 번역된 텍스트 복사 및 저장 불가 (번역 결과 화면 캡쳐기능 제공)
사용방법
1) Live transaltion (실시간 번역) 기능 사용 시 텍스트에 단말을 갖다 대고 몇초 정도 기다리면, 자동으로 번역 결과가 표시됨
2) 일반 Text 기능 사용 시 Translation(번역) 기능 진입하면 현재 화면의 Text들의 번역된 결과가 표시됨 (실시간은 아니고 이미지 캡쳐 후 extract된 텍스트에 대한 번역 결과가 표시됨)
입력 언어 ( 54개 언어 지원 )
아프리칸스어, 아라비아어, 아제르바이잔어, 벨로루시어, 벵골어, 불가리아어, 카탈로니아어, 중국어, 크로아티아어, 체코어, 덴마크어, 네덜란드어, 영어, 에스토니아어, 필리핀어, 핀란드어, 프랑스어, 독일어, 그리스어, 히브리어, 힌디어, 헝가리어, 아이슬란드어, 인도네시아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카자흐어, 한국어, 키르기스어, 라트비아어, 리투아니아어, 마케도니아어, 마라티어, 몽골어, 네팔어, 노르웨이어, 페르시아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루마니아어, 러시아어, 세르비아어, 슬로바키아어, 슬로베니아어, 스페인어, 스웨덴어, 타밀어, 태국어, 터키어, 우크라이나어, 우르두어, 우즈베크어,베트남어
-번역 결과 ( 104개 언어 지원 )
아프리칸스어, 알바니아어, 암하라어, 아라비아 어,아르메니아어,아제르바이잔어, 바스크어, 벨로루시어, 벵골어, 보스니아어, 불가리아어, 카탈로니아 어, 세부 아노 어, 치 체아 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코르시카 어, 크로아티아어, 체코어, 덴마크어,네덜란드어,영어,에스페란토어, 에스토니아어, 필리핀어, 핀란드어, 프랑스어, 프리지아 어, 갈리시아어, 그루지야 어, 독일어,그리스어, 구자라트어, 아이티 크리올 어, 하우 사어, 하와 이어, 히브리어, 힌디어, 흐몽 어, 헝가리어, 아이슬란드 어, 이그보우어, 인도네시아어, 아일랜드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자바어, 칸나다어, 카자흐어, 크메르어, 한국어, 쿠르드어(쿠르 만 지어), 키르기스 어 , 라오스, 라틴어, 라트비아어, 리투아니아어, 룩셈부르크 어, 마케도니아 어, 마다가스카르 어, 말레이어, 말라야 람어, 몰타어 , 마오리, 마라 티어, 몽골어, 미얀마 (버마어), 네팔어, 노르웨이어, 파슈토어, 페르시아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펀 자브 어, 루마니아어, 러시아어, 사모아 어, 스코틀랜드 게일어, 세소토어, 세르비아어, 소말리아어, 쇼나어, 신드어, 싱할라어 (스리랑카어), 스페인어, 순다어, 슬로바키아어, 슬로베니아어, 스와힐리어,
스웨덴, 타지키스탄, 타밀어, 텔루구 어, 태국어, 터키어, 우크라이나어, 우르두어, 우즈베크 어, 베트남어, 웨일스 어, 코사 어, 이디시어, 요 루바 어, 줄 루어
① 카메라 앱 실행
② 더보기
③ 빅스비 빅스
④ 번역 완료
빅스비 비전 앱 데이터 삭제
빅스비 비전의 일시적인 오류등 발생시 앱 데이터를 삭제해 보세요.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빅스비 비전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전화 수신이 안됩니다.
갤럭시 폰 사용 중 상대방이 전화를 걸었다는데, 수신을 받지 못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예상 원인과 조치방법을 참고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상 원인
1. 해당 전화번호가 휴대전화에 수신차단 번호로 등록되어있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서드파티 전화 앱(T전화, 후후 등)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앱에서도 수신차단 번호로 등록되면, 수신차단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해당 번호가 발신번호표시제한 설정이 되어있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약전계 혹은 신호가 불안정한 지역일 경우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4. SIM카드가 정상적으로 동작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전화 앱의 수신차단 해제하여 해결하기
특정 번호가 수신차단 번호로 등록된 경우에는 해당 번호로부터 걸려온 전화는 수신되지 않습니다.
수신 차단 설정된 번호를 확인 및 해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13/12/11/10/9 OS
전화 > 더 보기 > 설정 > 수신 차단 > 해제할 번호 우측 ( - ) 누름
※ 서드파티 전화 앱(T전화, 후후 등)에서도 수신차단 번호를 확인한 후, 해제하세요. 앱별 자세한 해제 경로는 해당 앱 고객센터에 문의하세요.
전화 앱의 발신번호표시제한 번호의 전화차단을 해제하여 해결하기
상대방의 번호가 발신번호표시제한 설정이 되어있다면, 수신차단 설정으로 해당 번호로부터 걸려온 전화는 수신되지 않습니다.
이때는 발신번호표시제한 설정을 해제하면 발신번호표시제한 번호라도 수신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설정을 해제하면 원하지 않는 수신을 받을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번호의 전화차단 설정을 해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13/12/11/10/9 OS
전화 > 더 보기 > 설정 > 수신 차단 > 발신번호표시제한 번호의 전화차단을 해제함
통신사 부가서비스 확인
수신 차단에 등록된 번호가 없는데도 특정 번호가 수신이 안 되는 경우라면, 이동통신사 부가서비스 등록 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SIM 카드 재장착하여 해결하기
휴대전화의 신호가 불안정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SIM카드를 뺀 후 다시 꼽아 사용해주세요.
Nano-SIM 카드 분리하기
1. 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2. 빠저 나온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빼내세요.
3. 트레이에서 SIM 카드를 분리하세요.
4. SIM 카드 트레이를 SIM 트레이 카드 삽입구에 넣으세요.
주의! SIM 카드를 뺀 후 다시 장착해 주세요.
• 모델에 따라 SIM 카드 위치는 다를 수 있습니다.
• SIM 카드 테스트 관련해서는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세요.
• SIM 카드 재장착 후에도 문제가 지속될 경우, 기기를 재부팅해보세요. 한 번 이상 재부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멤버스 앱을 통한 자가 진단 하기
삼성멤버스 앱에서 SIM 카드 및 모바일 네트워크 상태 등을 점검하여, 갤럭시 폰 기능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1. 삼성멤버스 앱을 엽니다.
2. 아래 우측탭의 “도움받기”로 진입합니다.
3. “휴대전화 진단”을 탭합니다.
4. SIM카드, 모바일 네트워크 등 필요한 항목을 테스트하고, 결과를 확인합니다.
상기 조치로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IT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MSUNG [Mobile] 스마트폰 후면 케이스(백글래스) 교체 가격이 궁금합니다. (0) | 2023.07.02 |
---|---|
SAMSUNG [Mobil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중 멈췄어요. (0) | 2023.07.01 |
SAMSUNG [Mobile] 삼성페이 결제 시 지문, 홍채 인증이 안돼요 (0) | 2023.06.21 |
SAMSUNG [Mobile] 고속 25W 충전을 지원합니다. (0) | 2023.06.18 |
삼성전자 [모바일] 카메라, 저조도에서 초점 동작 속도가 느려요 (0) | 2023.06.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