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AMSUNG [스마트폰] 갤럭시 스마트폰 전화 통화 시 상대방 목소리가 안들려요.

싱고니움S 2023. 5. 13.

삼성전자서비스 [스마트폰] 갤럭시 스마트폰 전화 통화 시 상대방 목소리가 안들려요.
갤럭시 스마트폰 전화 통화 중 통화음이 안들리는 원인
갤럭시 스마트폰의 통신이 순간적으로 원활하지 않거나 수화부 스피커 쪽에 이물질이 들어간 경우, 또는 외부 앱 충돌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모든 전화 통화에서 중 상대방 목소리가 들리지 않을 경우 갤럭시 스마트폰의 스피커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될 경우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전화 통화 중 통화음(목소리) 안들림 조치 방법
비정품 액정보호필름 사용 시 전화 통화음(목소리) 작아짐/안들림
액정보호 필름을 비정품 또는 액정 사이즈와 다른 크기의 보호필름을 사용하는 경우 갤럭시 스마트 폰의 수화부 스피커(리시버) 막힘 현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비정품 보호 필름 부착 시 갤럭시 스마트 폰 의수화부 스피커(리시버)가 막혔는지 확인해 주세요. 


갤럭시 스마트폰 전화 통화 중 음량 조절
갤럭시 스마트폰의 통화 음량이 작게 설정되어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통화 중인 상태에서 휴대폰 옆면에 있는 음량 상 버튼을 5회 정도 반복 누른 후 통화 음량 크기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어폰 사용자일 경우  뺀 상태 확인 필요) 

※ 대기상태에서 음량버튼으로 소리를 조절하는 것은 통화음량과는 상관없는 부분으로 반드시 통화 중인 상태에서 음량 상 버튼으로 최대한 올린 것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모든 소리 끄기 설정 확인
 모든 소리 끄기가 체크 되어 있으면 통화시 상대방 목소리를 포함한 모든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OS
 설정 > 접근성 > 청각 보조 > ‘모든 소리 끄기’ 해제


 안드로이드 9 OS 
 설정 > 접근성 > 시인성 향상 > ‘모든 소리 끄기’ 해제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접근성 > 청각 > ‘모든 소리 끄기’ 해제


갤럭시 스마트폰 스피커 점검 안내  
- 통화중 볼륨 조절, 수화부 보호필름 부착 여부, 기능중 모든소리 끄기 기능 해제, 이어폰 및 블루투스 헤드셋 연결 해제 여부를 확인 했으나 통화중에 전혀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갤럭시 스마트폰의 수화부 스피커를 포함하여 제품 점검이 필요 합니다. 

온 스크린 사운드 모델 확인 안내 
 • 이동통신사의 이상으로 통화 품질이 저하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동통신사 네트워크 및 통화 품질 이상 여부를 확인해 보신 후에도 지속적인 증상이 나타날 경우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 갤럭시A80(SM-A805N) 인 경우

   갤럭시A8은 풀스크린 제품으로 온스크린 사운드 (디스플레이에서 소리를 내는 기술) 가 적용되었습니다.

   기술 특성상 통화 중 진동이 발생 될 수 있고 저역이 강조되어 다소 멀게 느껴지거나 울리는 현상으로 느껴 질 수 있습니다.

   휴대폰 상단 중앙부에 귀를 대면 보다 선명한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최적의 위치에서 청음 시 수화음은 타 단말 대비 동등한 수준입니다. 


통화 중 볼륨 조절, 수화부 보호필름 부착 여부, 기능 중 '모든소리 끄기' 기능 해제, 이어폰 및 블루투스 헤드셋 연결 해제 여부를 확인했으나 통화 중에 전혀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제품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삼성전자서비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13] 갤럭시, 충전 화면 표시가 바뀌었습니다.
안드로이드13(T) OS(One UI5)에서는 충전 화면 표시가 바뀌었습니다.

충전 속도의 경우 고객의 사용 환경에 따라 실제 충전 속도에 차이가 있으므로 체감 속도를 실시간 표기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충전기 연결 시 고속/초고속 충전 연결 상태 표시 이후 수 초 후에는 충전 중 또는 충전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 갤럭시 폴드4/플립4 모델은 안드로이드12(S) OS(One UI4.1.1)부터 지원


충전 중 고속 및 초고속 충전 표시를 확인하고자 하시는 경우는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메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충전 속도 확인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