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스마트폰] 다운받은 앱 실행이 안 돼요.
예상 원인
다운받은 애플리케이션 오류로 인한 현상일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앱 개발사 확인 안내
Galaxy Store 앱에서 애플리케이션 판매자 정보 확인
다운받은 어플 문의처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예) Galaxy Store에서 Samsung Members 어플리케이션 판매자 정보
Galaxy Store > 검색창에 어플 이름 입력 >개요 > 정보 확인
Play 스토어 앱에서 애플리케이션 판매자 정보 확인
Play 스토어 > 검색창에 어플 이름 입력 >앱 선택 > 앱 정보
다운로드 받은 어플 삭제후 재설치 안내
다운 받은 어플 데이터 삭제 후 에도 동일 하다면 다운 받은 어플을 삭제 후 재설치를 진행해 보세요.
※ 해당 어플 데이터 삭제 시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면서 저장된 데이터 등은 모두 삭제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다운받은 게임의 경우 아이템 및 캐릭터 등이 초기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OS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삼성 인터넷 > 저장공간 > 데이터삭제 > 확인
안드로이드 9 OS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데이터 삭제'할 앱 선택 > 저장공간 > 데이터삭제
어플 삭제 방법
다운받은 어플 데이터 삭제 후에도 동일하다면 다운받은 어플을 삭제 후 재설치를 해보아야 합니다.
※ 해당 어플 삭제 후 재설치시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면서 저장된 데이터 등은 모두 삭제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다운받은 게임의 경우 아이템 및 캐릭터 등이 초기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어플을 제거 후 재설치 안내
설정 → 삭제할 앱을 길게 선택 (Smart App Protector)선택 → 팝업창 뜨면 설치 삭제 선택 → 삭제 후 플레이스토어 또는 ONE스토어에서 해당 어플(앱)을 다시 다운로드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12/ 11/ 10 OS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삭제할 앱 선택 > 삭제
안드로이드 10/ 9 OS
홈 화면에 앱을 길게 터치시 : 항목 선택, 홈화면에서 삭제, 설치 삭제, 앱 정보
앱스 화면에서 앱을 길게 터치시 : 항목 선택, 홈화면에 추가, 설치 삭제, 앱 정보
안드로이드 8/ 7 OS
앱스 → 우측 상단 편집 → 삭제하고자 하는 앱 터치 후 삭제
초기화 방법
다운받은 어플 데이터 삭제 및 해당 어플 제거 후 재설치를 해도 정상 동작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한 현상일 수 있으므로 단말기 초기화 후 정상 동작이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휴대폰 초기화시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므로 스마트 스위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중요한 데이터는 백업 후 초기화 진행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백업 및 초기화 진행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서비스센터에서 휴대폰 점검이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 12 OS
설정 → 일반 → 초기화 →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 초기화 → 모두 삭제
안드로이드 11/ 10/ 9/ 8/ 7 OS
설정 > 일반 > 초기화 >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 초기화 > 모두삭제
SAMSUNG [스마트폰] Quick Share로 용량이 큰 파일을 전송하고 싶어요
Quick Share란?
주변 친구나 가족들에게 용량이 큰 파일을 원본 그대로 빠르게 전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Quick Share로 사진/동영상 공유하기
파일을 전송할 스마트폰 화면
① 카메라 앱 실행
② 전송할 사진 선택
③ 공유 아이콘
④ Quick Share 실행
⑤ 전송할 휴대폰 선택
파일을 받을 스마트폰 화면
⑥ 수락
⑦ 닫기 또는 열기
-사진 :갤러리 앱 저장
- 문서 : 내문서>내장메모리>Quick Share
SAMSUNG [스마트폰] 화면 잠금 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
SmartThings Find 잠금 해제 안내
※ 휴대폰에 삼성계정을 등록해 놓은 경우, '스마트싱스 파인드' 사이트 에서 휴대폰 잠금을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 P OS 버전부터 삼성 계정 로그인 상태에서 휴대폰 설정에서 보안 또는 개인정보 보호(또는 생체 인식 및 보안) >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 에서 원격 잠금해제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만 스마트싱스 파인드 사이트에서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데이터 및 Wi-Fi 연결 상태에서만 가능)
화면 잠금 해제 안내 사항
휴대폰에 ✔ 삼성계정이 등록되어 있고, ✔ 원격 잠금 해제 기능이 켜진 상태 , ✔ 휴대폰이 네트워크가 가능하다면 SmartThings Find를 통해 잠금 해제 가능합니다.
화면 잠금(패턴/PIN/비밀번호) 설정 전, 원격 잠금 해제→ 켜기
안드로이드 13 OS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내 디바이스 찾기 > 이 휴대전화를 찾을 수 있도록 허용
안드로이드 12 OS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 > 내 디바이스 찾기 > 켜기 > 원격 잠금해제 > 동의 > 원격 잠금해제 활성화
※ SmartThings Find 사이트의 로그인 비밀번호 분실 시 비번 초기화 후 로그인해도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SmartThings Find 사이트에서 잠금 해제 방법
※ PC, 다른폰의 모바일 웹 이용 가능(일부 모델은 지원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SmartThings Find 사이트 접속 >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 > 왼쪽 상단 대상모델 확인 > 잠금 해제 > 비밀번호 입력 후 다음을 누르면 잠금이 해제됩니다.
서비스센터나 삼성 스토어 비밀번호 해제 불가 안내
※ 안드로이드8.0(오레오) OS 이후 부터 패턴/PIN/비밀번호/지문/홍채 등을 분실한 경우 서비스센터 방문 또는 삼성 스토어 내 상주하고 있는 갤럭시 컨설턴트를 통해 비밀번호 해제가 불가하며, 비밀번호 해제를 위해서는 휴대폰 전체 초기화를 해야합니다. 초기화 시 백업하지 않은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 항상 스마트폰 내 개인정보는 스마트 스위치 또는 삼성 클라우드를 통해 반드시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명의자 방문 시 필요 서류
신분증과 「통신사 발행 서류」 확인후 잠금해제 및 초기화 진행
※ 갤럭시 Z 폴드4/플립4 에서 USIM과 eSIM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통신사가 달라도 USIM 또는 eSIM에 해당하는 통신사 1곳에서만 서류를 발급해 주세요.
타인이 A/S 센터 방문 필요 서류
위임장(원본,인감날인必), 인감증명서, 방문자 신분증이 필요하며, 위임장 양식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위임장' 으로 검색 시 직접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위임장 양식 다운 불가시 해당 위임장 양식을 자필로 작성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위임장 양식 참고)
미성년자 명의로 개통된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 즉 부모님이 서류 지참하여 방문해야 합니다.(미성년자 동반하지 않아도 됨)
※ 단, 위임장, 인감증명서는 3개월 이내 발급건에 한함.
※ 해지폰의 해지 서류는 통신사에 별도 양식이 없으므로 사업자가 확인했다는 내용이 포함된 서류면 가능합니다.
다만, 해지 이후 장시간 소요로 최종 사용자 확인이 불가한 경우, 재가입 및 명의자 확인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 이외 조치가 불가합니다.
2016년 8월 이후 출시된 갤럭시 스마트폰은 상담으로 잠금 해제가 불가능하며 휴대폰 전체 초기화를 진행하셔야합니다.
(※ 초기화시 저장된 연락처, 사진, 동영상, 문서, 연락처, 어플 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구글의 보안 정책 강화로 전화 상담으로는 휴대폰의 잠금 해제를 할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스마트폰] 전원이 켜지지 않아요. (0) | 2023.07.15 |
---|---|
삼성 [스마트폰] 사전 실행이 안 돼요. (0) | 2023.07.14 |
삼성 [스마트폰] 빅스비 리마인더 기능이 궁금합니다. (0) | 2023.07.11 |
삼성 [스마트폰] PC 연결방법이 궁금합니다. (0) | 2023.07.09 |
삼성 [스마트폰] 스마트폰 잠금을 까먹은 적이 있었다면, 무조건 보세요! (0) | 2023.07.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