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ip

SAMSUNG [스마트폰]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 원격 지원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싱고니움S 2023. 5. 11.

삼성전자서비스 [스마트폰]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 원격 지원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 사용 중 문제가 생겼을 때 갤럭시 원격 서비스 앱을 통해  상담사가 문제점을 원격으로 제어하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기 원격 서비스 앱 설치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의 Play 스토어 또는 Galaxy Store에서 '갤럭시 원격 서비스' 를 검색 후 다운로드하여 설치 합니다.



 갤럭시 기기 원격 서비스 진행 순서
1.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 원격 서비스 앱을 설치 후 실행 해 주세요.

2. 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으로 전화 연결 후 전문 상담사가 안내해 주는  접속 번호로 접속해 주세요.

3. 원격 서비스에 연결되면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  



✔ 자주 묻는 질문
1. 갤럭시 원격서비스는 모든 갤럭시 스마트폰 및 태블릿 모델에 적용 가능한가요?

안드로이드 2.2 버전 이상의 모든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은 가능합니다.
 단, 구글폰(GED)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2. 갤럭시 원격서비스 이용을 위해 비용을 지불해야 하나요?

데이터 통신을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므로 Wi-Fi 환경이 아닌 곳에서는 통신 요금이 부과되니 Wi-Fi 환경에서 이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3. 갤럭시 원격 서비스의 장점이 무엇인가요?

전문 상담사가 갤럭시 스마트폰 및 태블릿 사용 중 발생되는 문제점에 대해 정확하고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에 도움을 드립니다.



4. 서비스 종료 후 갤럭시 원격 서비스 앱이 자동 삭제되지 않는데 안전한가요?

원격 종료 후 앱이 자동 삭제되지는 않으며, 갤럭시 원격 서비스 앱을 통해 정보가 유출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5.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이 갤럭시 원격서비스에 연결되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상담사와 원격 연결 시 갤럭시 기기 화면 하단에 '삼성 모바일 원격 활성 중'이라는 문구가 붉게 표기됩니다.



6. 갤럭시 원격서비스를 통해 상담사가 개인 정보를 모두 볼 수 있나요?

진단을 위해서 상담사는 갤럭시 원격서비스에 접속된 갤럭시 기기의 모든 항목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단, 상담사가 개인 정보와 관련된 항목에 접근 시에는 허용 여부를 묻는 창이 먼저 팝업되고, '아니오'를 선택하시면 상담사는 해당 항목에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스마트폰] 갤럭시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열이 발생합니다.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열이 발생하는 현상은 기기의 수명과 성능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충전 중에는 기기와 충전기가 뜨거워질 수 있으며 무선충전이나 고속충전시에는 더 뜨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는 배터리 충전 중 발열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충전 중 앱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경우  
기기 충전시에는 앱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 편의를 위한 동작으로 정상 동작입니다.

노티바로 업데이트가 진행중인지 확인하시고, 업데이트가 종료되면 온도가 하락합니다.


 갤럭시 발열 환경에서 충전하는 경우 
 이불이나 침대, 쇼파나 겨울철에는 전기장판 위에서 충전을 할 경우 열이 발산되지 않아 뜨거울 수 있습니다.
이는 겨울철 주머니에 핫팩을 넣으면 뜨거워지는 현상과 비슷한 현상입니다.

기기를 통풍이 잘 되거나 서늘한 곳에서 이동하여 충전하면 현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무선 충전시 발열이 있는 경우 
 일반 충전이 아닌 무선 충전시에는 발열이 더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충전기 정중앙에 놓지 않거나 기기와 충전기 사이에 이물질이 있는 경우에는 더 뜨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금속류, 자석, 카드가 있거나 두꺼운 케이스를 끼고 충전할 경우 발열이 발생하고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유선/무선 충전 및 배터리 상태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