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ip

SAMSUNG [스마트폰] 휴대폰을 물에 빠뜨렸을때 조치방법이 궁금해요.

싱고니움S 2023. 5. 6.

삼성전자서비스 [스마트폰] 휴대폰을 물에 빠뜨렸을때 조치방법이 궁금해요.
 깨끗한 물에 젖거나 빠진 경우 
 ✓ 방수 지원 제품
부드럽고 깨끗한 천으로 닦아 완전히 말려주세요.
깨끗한 물이 아닌 액체(소금물, 수영장물, 비눗물, 오일, 향수, 자외선 차단제, 손세정제, 화장품과 같은 화학제품 등)에 노출된 경우 깨끗한 물로 씻어낸 후 부드럽고 깨끗한 천으로 닦아  말리세요. 그렇지 않으면 제품의 성능이나 외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수심 1.5 m가 넘는 곳에 30분 이상(깨끗한 물 기준) 잠겨 있었다면 방수 범위를 벗어났을 수 있으므로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방수 기능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방수 미지원 제품
신속하게 전원을 끄고 USIM, SD카드 등을 분리해 주세요. (※ 배터리 분리형 제품은  배터리도 분리해 주세요.)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 후 서비스센터로 방문해 주세요.
신속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통풍이 잘되고 빛이 강하지 않은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제품을 건조해 주세요. 
건조 후에도 휴대폰 내부에 물기나 습기가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전원을 켜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바닷물, 찌개 등에 젖거나 빠진 경우 (방수지원, 미지원 제품)
1.  신속하게 배터리를 분리해 주세요. (배터리 일체형 휴대폰의 경우 전원을 꺼 주세요)

2. 휴대폰을 깨끗한 물에 1~3분 정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헹궈 이물이나, 염분을 제거해 주세요.

3. 신속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통풍이 잘되고, 빛이 강하지 않은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제품을 건조해 주세요. 

4. 건조 후에도 휴대폰 내부에 물기나 습기가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전원을 켜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5. 바닷물이나 탄산음료, 찌개 등에 침수 시 메인보드의 부식이 빠르게 진행되오니 신속한 점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사용 시 주의사항 

• 방수제품이 침수 후 통화 및 벨 소리가 이상할 경우, 스피커를 아래로 향하게 하고 살짝 흔들어 물기를 털어내어 사용해 주세요.

•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한 열 건조는 추가 손상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 상온 상태의 음료/주류/커피를 쏟은 경우 바로 깨끗한 물로 씻으면 문제가 없으나, 뜨겁거나 끈적한 액체 등을 쏟았을 경우 추가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염분이 있는 바닷물이나 이온수, 비눗물 등에 제품이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제품이 물에 잠겨 있거나, 마이크 또는 스피커가 젖어 있으면 원활한 통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마른 천으로 닦거나 제품을 말려서 사용하세요.

   침수 후 통화 소리가 이상할 경우, 스피커를 아래로 향하게 하고 살짝 흔들어 물기를 털어내어 사용해 주세요.

• 물속에서 사용하는 경우 터치 등 일부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스마트폰] 카카오톡, 라인 메시지 앱 백업 및 복구 방법이 궁금합니다.
조치 방법
 카카오톡 /라인 앱 대화 이동 방법
 SNS App 별 백업/복구 지원표
해당 내용은 앱 버전에 따라 백업 경로 및 백업 데이터가 달라질수 있습니다.
추가 사항 등 궁금한 점은 앱 제작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개별 대화 내용 저장 방법 (txt파일) 
카카오톡실행 > 개별 대화방 > 우측상단 연결 메뉴 > 설정 아이콘 선택 > 대화 내용 내보내기 > 모든 메시지 내부저장소에 저장

(내 파일 > KakaoTalk > Chats > KakaoTalk_Chats_저장한날짜 > txt 파일 저장 확인)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
 • 카카오톡 실행 후 '설정 → 고급설정 항목 대화 백업 → 대화 백업하기' 을 이용하여 대화 내용을 백업합니다.
• 대화 내용은 휴대폰 내장 저장공간에 파일로 백업되지 않습니다.


신규 휴대폰에서 백업 파일 복원 
  대화 내용 복원
 1. 전화번호 인증 후 카카오계정에 로그인합니다.
    * 카카오계정에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 신규가입으로 처리되어 기존 정보가 모두 초기화됩니다.

     따라서 복원이 불가능하므로 꼭 주의해주세요.



2. 대화를 백업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프로필 정보를 입력한 뒤 대화 복원 화면이 나타납니다.

     백업 일시와 OS(안드로이드/i)를 확인하고 복원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3. 백업 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카카오톡에서 데이터 백업 시 입력한 비밀번호는 찾기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꼭 기억해 주세요



4. 비밀번호가 일치하면 복원 과정이 진행됩니다.

     • 앱을 종료하거나 다른 앱으로 이동하지 말고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백업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 3G/LTE 네트워크 상에서는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사용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5. 복원이 완료되었습니다.


PC 에서 카카오톡 실행 → 설정(톱니모양)→ 설정→ 채팅 → 대화 백업하기에서 백업 가능합니다.

※ 백업 파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설정한 비밀번호를 잊어버린경우 복원할 수 없습니다.



Line App 대화 이동 방법 
※ 주의 사항

  • 개별 대화만 백업/복원 가능합니다. (단체방 대화는 이메일로 데이터 백업만 가능)

  • 번호가 달라도 계정이 같으면 복원가능하며 안드로이드 기기 간에만 가능합니다.


 1. 대화탭 선택 > 저장하려는 대화방 선택 > 대화 설정 > 대화내용 백업하기 하여 백업합니다.
     백업된 파일은 “LINE_Backup” 폴더에 다음과 같은 파일명으로 저장됩니다.(LINE_Android-backup-chat495208609.zip) 

 2. 백업된 파일을 PC 또는 외장 저장장치에 저장을 합니다.



3. 새로운 휴대폰에 Line App을 설치하고, 백업한 파일을 'LINE_Backup' 폴더에 복사합니다.
     ☞ 새로 설치를 하면 백업 폴더 자체가 없으므로 새로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친구와 대화한 후 '대화 백업' 진행 시 백업 폴더가 자동 생성됩니다. 


4. 백업한 대화 상대 선택 후 '우측 상단 메뉴 선택 → 대화 설정 → 대화 내용 불러오기' 하여 복원합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