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ip

삼성 [mobile] [질문과 답변] 제품의 긴급 모드는 무엇인가요?

싱고니움S 2023. 5. 19.

samsung [스마트폰] [질문과 답변] 제품의 긴급 모드는 무엇인가요?
고객 문의 
제품에 보니깐 긴급 모드라는 기능이 확인됩니다. 이 기능은 어떨때 사용하는 기능인가요?

답변 내용
긴급모드란? 
갑작스러운 사고나 자연 재해 등으로 조난 상황에 처했을 때 배터리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긴급 모드 설정 시 위치 기능이 자동으로 OFF되나 사고 및 조난 위치 추적을 위해  상단 퀵 패널에서 수동으로 다시 켤 수 있습니다.

* 긴급 모드에서는 일부 기능이 동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긴급모드 사용 방법 
설정 → 안전 및 긴급 → 긴급 모드→ 사용 안함→ 사용(켜기) 선택후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


긴급모드 해제 방법 
긴급 모드 화면에서 더보기(우측 상단 세로점 3개) → 긴급 모드 해제 하거나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른 후 긴급 모드를 선택하여 일반 모드로 전환됩니다.

긴급 모드에서는 화면을 최소 밝기로 유지하고 긴급 상황에서 꼭 필요한 기능만 사용하도록 전환하여 배터리 사용 시간을 최대한 연장합니다.

LED 조명을 켜거나 사이렌을 울릴 수 있고 지인에게 내 위치 정보를메세지로 알려 줄 수 있습니다.





samsung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내비게이션 바 위치 변경이 가능한가요?
내비게이션 바는 하단 왼쪽, 중앙, 오른쪽 중 위치를 변경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내비게이션 바 위치 변경 안내
설정 > 디스플레이 > 내비게이션 바 > 버튼 위치 > 왼쪽, 중앙, 오른쪽 중 선택




samsung [스마트폰] 보안폴더 삭제 및 데이터 백업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 안 드로이드 11 (R OS)  신규 모델부터 보안 폴더 백업이  더 이상 지원되지 않으며 , 이전에 백업해 둔 데이터는 복원할 수 있습니다.  


보안 폴더 삭제 방법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기준
보안 폴더 > 더보기 > 설정 > 추가 설정 > 삭제 > 보안 폴더 삭제


안드로이드 8/ 7 OS 기준
보안 폴더 > 더보기 > 설정 > 추가 설정 > 삭제 > 보안 폴더 삭제

보안 폴더 데이터 백업 방법
안드로이드 11 (갤럭시 S21 시리즈 부터) OS 가 설치되어  출시된 모델 부터 보안 폴더에서 백업이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 안드로이드10 에서 안드로이드11로 업데이트한 모델 제외)
이전에 백업해둔 데이터는 복원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1/ 10/ 9 OS 기준
보안 폴더 > 더보기 > 설정 > 백업 및 복원 > 보안 폴더 데이터 백업 > 지금 백업

안드로이드 8/ 7 OS 기준
보안 폴더 > 더보기 > 설정 > 백업 및 복원 > 보안 폴더 데이터 백업 > 지금 백업







samsung [스마트폰] 데이터 네트워크 연결 안 돼요.
예상 원인 
데이터 네트워크 사용이 해제된(차단) 경우 또는 서비스 지역이 아니거나, APN 값이 잘못 입력된 경우 인터넷 사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치 방법 
전원 끄고 켜는 방법 
휴대폰의 일시적인 오류 또는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모바일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연결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10 포함 이후 모델, 다시 시작 방법
화면 상단 알림창을 내려 '전원' 버튼을 눌러 '다시 시작'을 누릅니다.
'다시 시작' 버튼이 나오지 않는다면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재부팅됩니다. 



갤럭시 S10 포함 이전 모델, 다시 시작 방법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다시 시작'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시 시작' 버튼이 나오지 않는다면 전원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재부팅 됩니다.


모바일 데이터 설정 방법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려면 데이터 사용이 켜져 있어야 모바일 데이터를 통한 데이터 접속이 필요한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상태를 확인하세요.


※ 휴대폰에 USIM 카드를 장착하지 않은 경우 모바일 네트워크 메뉴는 보이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OS  공통
1. 상단 알림창을 아래로 내려 모바일 데이터 버튼을 눌러 켜주세요. 

2.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선택 > 켜기 > 확인

APN 값 초기화 방법 
액세스 포인트 이름이 잘못 설정되었거나, 해외 로밍 사용 후 국내에서 값이 제대로 변경되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액세스 포인트 이름을 기본값으로 초기화하세요.

※ 다른 이동통신사 USIM을 사용할 경우 해당 이통사 고객상담실을 통해 APN값을 확인하여 새 APN을 추가해주세요. 

※ 휴대폰에 USIM 카드를 장착하지 않은 경우 모바일 네트워크 메뉴는 보이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OS 공통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우측 상단 더보기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 초기화


통신사 데이터 네트워크 서비스 지역 여부 확인 안내 
특정 지역이 통신사업자 데이터 네트워크 3G, 4G(LTE), 5G 서비스 지역이 아니거나 해당 지역에 망상태가 불안정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신 통신사업자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전파 환경을 확인하세요.



만약 모든 지역에서 데이터 사용이 안되는 경우라면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전문 엔지니어에게 점검 및 안내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