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삼성전자서비스 [MOBILE] SD카드를 삽입해도 인식이 안 돼요.

싱고니움S 2023. 5. 2.

SAMSUNG [스마트폰] SD카드를 삽입해도 인식이 안 돼요.
SD카드의 비정상적인 제거로 인해 손상될 수 있고, 이 때 SD카드가 제거되었다는 알림이 발생합니다.


조치 방법 
 SD 카드 단자 세척 후 재장착 안내
 SD 카드를 휴대폰에서 탈착해주세요.
SD 카드 인식 단자에 이물질이 묻어 인식이 안될 수 있으므로 단자를 지우개나 부드러운 천으로 닦은 후 재장착하세요.


 데이터 백업 후 SD카드 포맷 안내
다른 휴대전화, PC에서 인식이 된다면 SD카드의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한 후 기기에서 FAT 또는 exFAT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 후 재장착하여 사용해 주세요.

참고로, 32GB까지는 FAT32, 64GB부터는 exFAT입니다.
안드로이드12는 NTFS 포멧을 지원합니다.(읽기만 지원)


SD카드 손상 안내
 다른 휴대전화, PC 에서도 해당 SD카드가 인식되지 않는다면 SD카드의 손상이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손상된 SD카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SAMSUNG [스마트폰] MTP 연결, 사용 방법이 궁금합니다.
예상 원인
1. MTP 인식에 필요한 필수 설치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2. PC 환경 및 휴대폰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을 PC로 저장하기 위해서

먼저 PC에 스마트 스위치 및 통합 USB 드라이버를 먼저 설치해 주십시오.

만약  ① USB 드라이버 설치가 안되거나 ② PC에서 휴대폰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원격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원격지원 서비스'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MTP 연결 방법
※ PC에 Smart Switch 또는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버전을 설치 후 PC와 휴대폰에 데이터 케이블을 연결하면 휴대폰 '휴대전화 데이터에 접근 허용' 팝업이 뜹니다. 이 때 '허용'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 휴대폰과 PC 연결 시 장치의 이름은 표시되나, 휴대폰의 Phone 폴더가 보이지 않는 경우는 화면 잠금(패턴/PIN/지문/비밀번호 등)이 설정되었거나, 휴대폰  화면에 하단에 팝업되는 '휴대전화 데이터에 접근 허용'에  대해 '허용' 선택을 안했거나, 허용안 함을 선택했을 경우에 Phone 폴더가 보이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공통 OS   
휴대전화 데이터에 접근 허용 팝업창에서 허용 > USB로 파일 전송 ▼ > USB로 파일 전송 > 파일 전송 


MTP 사용 방법
MTP로 정상 연결되면 PC에 어떤 작업을 할지 선택하는 팝업이 뜹니다.

장치를 열어 파일 보기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의 내/외장 저장공간이 보입니다. PC와 스마트폰 간 파일 이동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 환경 기준 안내]
1. 컴퓨터에서 갤럭시 S20 Ultra가 검색되면 클릭하세요.
2. '장치를 열어 파일 보기'를 클릭하세요. 
3. PC 화면에서 'Phone'을 더블 클릭하세요.
4. PC 화면에 스마트폰의 저장공간 영역이 보여집니다.


MTP 인식 안될때
PC에 Smart Switch 또는 Windows Media Player 11이상 설치가 필요합니다. 설치 여부를 확인하세요.

Smart Switch 또는 Windows Media Player 11이상 정상 설치 상태에서도 인식이 안되는 경우 원격 확인이 필요합니다. 


Windows 7, 8, 10 버전인 경우 WindowsMediaPlayer12 업데이트 진행
• WindowsMediaPlayer : Windows 7, 8, 10 버전인 경우 WindowsMediaPlayer12 재구성
           공통 :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 Windows 기능 켜기/끄기 > 미디어 기능


Windows Media Player 및 통합 USB 드라이버 설치 후에도 PC와 정상 연결이 안되고 다른 PC에도 동일하게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 쪽 이상이 있는지 서비스센터에서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