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스마트폰] 갤럭시,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은 무엇인가요?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이란?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은 기기의 초기화, 보드교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데이터 백업이 필요한 수리 상황에서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일정 기간 임시로 백업할 수 있는 베타 서비스 입니다.
수리센터에서 백업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지금까지는 갑작스럽게 백업 통보를 받은 고객이 귀가 후 재방문 또는 데이터를 포기하고 수리를 받아야 했지만, 임시 백업을 활용할 경우 현장에서 데이터 백업 후 수리까지 마칠 수 있습니다 .
수리 모드의 삼성 클라우드 백업 기능은 갤럭시 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삼성 클라우드에 최대 30일동안 보관하는 서비스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리 과정에서 보드 교체, 기기 초기화 등 백업이 필요한 경우
수리 센터 방문 전 백업이 필요하나 PC, 외장저장공간 등 저장 장치가 없을 경우
※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은 현재 베타 서비스로 국내 안드로이드13(T OS) 이상의 갤럭시 S21, S22, Flip3, Flip4, Fold3, Fold4 사용자에 한하여 베타 서비스 합니다.
추후 지원 기기는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진입 방법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수리 모드 > "데이터를 백업하세요" 선택 > 삼성 클라우드에 백업
※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은 삼성 클라우드 앱 5.3.0.32 버전, 스마트 스위치 3.7.40.4 버전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성 계정과, Wi-Fi 사용이 필요합니다. (모바일 데이터 사용 불가)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과 기존 삼성 클라우드 백업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클라우드 임시 백업과 기존 백업은 백업 지원 항목에 차이가 있으며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존 삼성 클라우드 백업/ 수리 모드 클라우드 임시 백업 항목 비교
삼성 클라우드 백업 지원 항목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지원 항목
- 전화 : 통화 및 메시지 기록
- 메시지 : 향상된 메시지, 멀티미디어 메시지, 문자 메시지(일부 큰 사이즈 파일은 백업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연락처 (기기에 저장된 연락처) : 연락처, 이메일 주소, 명함
- 캘린더 (기기에 저장된 일정) : 일정 및 할 일
- 시계 : 알람, 세계시각, 타이머
- 설정 : 접근성 설정, 벨소리(기본 벨소리 제외), 삼성 키보드 옵션, Wi-Fi 설정, 등록된 블루투스 기기, Always on Display 설정
- 홈화면 : 구성, 배경화면, Samsung DeX 설정 (기본 배경화면 제외)
- 애플리케이션 : 설치 파일 및 자사 앱 설정
- 음성 녹음 : 녹음 파일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및 복원이 안되는 경우가 있나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수리 모드에서 클라우드 임시 백업 및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배터리 30% 이하
Wi-Fi가 연결되어있지 않는 경우
삼성 계정 로그인이 안되었을 경우
스마트스위치 미설치 기기
T OS(Android 13) 미설치 기기
기기가 너무 뜨거울 경우
크기가 48GB 이상인 파일과 앱 데이터에 대해 백업을 시도할 경우
앱 버전이 낮을 경우 (지원 버전 : 삼성 클라우드 5.3.0.32 이상, 스마트 스위치 3.7.40.4 이상)
수리 또는 초기화 후 수리 모드에서 '삼성 클라우드에 백업'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수리 모드에서 삼성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임시 백업하고 휴대 전화의 메인 보드를 교체하거나 기기 전체 초기화를 실행한 경우, 최신 버전의 삼성 클라우드 앱(v5.3.00.32 이상)을 통해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삼성 클라우드 앱이 최신 버전(v5.3.00.32 이상)이 아닌 경우 수리 모드에서 '삼성 클라우드에 백업' 메뉴가 보여지지 않거나 삼성 클라우드 앱에서도 백업한 데이터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백업을 완료한 경우, 고객님의 데이터는 서버에 안전하게 보관된 상태이며 삼성 클라우드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복원할 수 있습니다.
1) 갤럭시스토어 > 메뉴 > 업데이트 > 삼성 클라우드 업데이트 > 수리모드 재진입
2) 설정 > 삼성 계정 > 삼성 클라우드 (선택시 앱 업데이트 자동 실행됨) > 데이터 복원 > 수리모드 백업 선택
SAMSUNG [스마트폰] 갤럭시, 유심 인식이 안될 때 조치 방법이 궁금합니다.
갤럭시 기기 사용 중 갑자기 통화 및 네트워크가 안 될 경우에는 유심 인식이 불가하여 발생한 현상일 수 있습니다.
통화 및 네트워크가 안 될 경우 먼저 SIM카드의 인식상태를 확인 후에 조치방법에 따라 시도해보세요.
유심(USIM)/심카드 인식 상태 확인 방법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상태 정보 > SIM 카드 상태 > 네트워크 확인
갤럭시 유심 인식이 안될 때 조치방법
기기 재부팅 방법
먼저, 일시적 오류로 인해 USIM 인식이 안될 수도 있으므로 재부팅 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재부팅 방법은 기기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유심(USIM) 트레이 빼는 법/카드 삽입/카드 교체 방법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새로운 유심을 삽입하여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해보세요.
① 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②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빼내세요.
③ Nano-SIM 카드의 금속 단자 부분을 위로 향하게 해 트레이에 놓은 후 Nano-SIM 카드를 살짝 눌러 끼우세요
④ 트레이를 트레이 삽입구에 넣으세요.
- 트레이 분리 시에는 분리 핀으로 반드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 SIM 카드는 Nano-SIM 카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Nano-SIM 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트레이 분리 핀이 홈과 수직이 되지 않으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카드를 트레이에 제대로 끼우지 않은 경우 트레이 삽입 시 카드가 트레이를 벗어나거나, 트레이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 트레이가 젖은 상태로 삽입할 경우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트레이를 완전히 건조시키세요.
- 제품에 액체가 들어가지 않도록 트레이를 삽입구에 완전히 밀어 넣으세요.
유심(USIM)/ 심카드 이물질 제거 방법
USIM 카드 금속 단자 부위에 이물질이 묻은 경우 USIM 인식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손이나 금속 물체로 카드의 금속 단자 부분을 접촉하지 마세요. 만약 카드가 더러워지면 마른 수건으로 부드럽게 닦으세요.
무리하게 힘을 주거나 올바르지 않은 방향으로 삽입 및 연결할 경우 제품의 삽입구나 연결부, 구성품이 파손될 수 있습니다.
유심(USIM)/심카드 재발급 안내
재부팅 후에도 SIM 카드 상태 네트워크 사용할 수 없음 현상이 발생한다면 심 카드 자체의 노후(5년 이상 사용) 또는 커팅에 따른 손상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일 수 있으며, 다른 유심(USIM)을 삽입하여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 후 유심카드(USIM)의 교체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가입한 이동통신사업자 대리점을 방문하여 USIM을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동통신사 대리점 유심(USIM) 재발급/교체 절차]
1. 이동통신사 대리점 방문
- 고객 신분증 지참 통신사 대리점 방문하여 유심(USIM) 재발급
* 대리인 : 신분증, 명의자 신분증, 인감증명, 위임장(인감날인) 등 필요
2. 지참 서류 및 발급비용
- 지참 서류 : 신분증을 통해 본인 확인 후 유심(USIM) 교체 가능
- 발급 비용 : 유심(USIM) 발급 비용은 익월 요금에 합산 청구됨
3. 교체 절차 (약 10분 소요)
① 유심(USIM) 교체 신청서 작성(고객)
② 신규 유심을 유심 정보 입력용 소켓에 장착(직원)
③ 통신사 서버에 접속하여 유심 內 정보 업데이트(직원)
④ 제품에 장착하여 정상동작 확인(고객)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