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스마트폰] 갤럭시, 블루투스 기기 연결이 안됩니다.
갤럭시 블루투스 연결 안될 시 조치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탭 등에서 특정 블루투스 기기와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 해당 기기와의 연결 이력에 오류가 있거나 또는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조치해 보세요.
갤럭시 블루투스 연결 불가/연결 이상 시 전원을 재 시작해 보세요.
갤럭시와 블루투스 헤드셋 기기와 연결이 안된다면, 우선 휴대전화의 전원을 재부팅하여 연결을 새롭게 시도해보세요.
화면 상단 알림창을 내려 '전원'버튼을 눌러 '다시 시작'을 누릅니다.
'다시 시작' 버튼이 나오지 않는다면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재부팅됩니다.
삼성멤버스앱 “자가진단”기능으로 블루투스 기능 이상을 확인하세요.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 삼성 멤버스 앱에서 자가 진단 기능을 이용하여 블루투스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가 진단에서 블루투스가 활성화(켜기)가 되지 않을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제품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멤버스 앱 > 하단 도움 받기 > 자가 진단 > 블루투스 > 상태 확인
블루투스 헤드셋이 등록 대기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갤럭시 기기와 블루투스 기기간 연결 안됨, 연결 불가 현상이 발생할 경우, 블루투스 헤드셋 기기와 연결을 위해서는 블루투스 헤드셋 기기를 등록 대기 상태로 설정 후 연결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등록 대기 상태로 설정하는 방법은 제품 및 제조사에 따라 다르므로 해당 제품의 사용설명서를 참고해서 설정하세요.
블루투스 헤드셋 기기 등록 대기 설정 연결 방법 (예 : EO-B3300 등록 대기 상태)
-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 ON > 기능 버튼을 3초 이상 길게 눌러 상태 표시등에 빨간색, 파란색이 깜빡거리면 손을 뗍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기기와 갤럭시를 연결하세요.
블루투스 헤드셋 기기의 등록 대기 설정이 되었다면, 블루투스 헤드셋 기기와 휴대전화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1/ 10/ 9/ 8 OS
☞ 설정 > 연결 > 블루투스 > 연결할 블루투스 장치 선택 > 확인 > 연결
갤럭시에서 블루투스 연결 이력 삭제 후 재연결하기
블루투스 헤드셋 기기의 등록 대기 설정 상태라도 기존에 연결한 이력 오류로 인해 연결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블루투스 목록에서 블루투스 차량 핸즈프리의 연결 목록을 삭제 또는 네트워크 초기화하여 연결 이력을 초기화 후 새로 연결해보세요.
안드로이드 11/ 10/ 9 OS
☞ 설정 > 연결 > 블루투스 > 등록된 기기 목록 에서 설정 > 등록 해제
안드로이드 8/ 7 OS
☞ 설정 > 연결 > 블루투스 > 등록된 기기 목록 우측 설정(톱니 모양) > 등록 해제 > 연결 해제됨
갤럭시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후 재연결 하기
블루투스 연결 이력 삭제 후에도 블루투스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후 다시 연결해 보세요.
※ 설정 초기화 시 다른 기기와 연동하여 사용했던 (블루투스, 와이파이 등) 연결 기록이 모두 삭제되어 재등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1/ 10 OS
☞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초기화 진행
안드로이드 9 OS
☞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설정 초기화
안드로이드 8/ 7 OS
☞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설정 초기화
갤럭시의 최신 소프트웨어 상태를 유지하세요.
블루투스 연결 최적화를 위해 갤럭시 기기의 소프트웨어를 항상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유지해주세요.
설정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하거나 컴퓨터에 Smart Switch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이 컴퓨터에 휴대폰을 연결하여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1/ 10/ 9 OS
☞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안드로이드 8/ 7 OS
☞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 → 지금 설치
SAMSUNG [스마트폰] 갤럭시, 절전 모드 해제 방법이 궁금합니다.
절전 모드 해제 방법 안내
스마트 매니저에서 앱 절전 기능은 3일간 사용하지 않은 앱들을 자동으로 절전 상태로 변경하여 배터리를 절약해주는 기능입니다.
절전 상태의 앱은 다시 실행하기 전까지 앱에서 제공하는 메시지나 알림 동작 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만일 특정 앱의 알림이 수신되지 않는다면 앱 절전 기능을 해제해보세요.
안드로이드 13 OS
배터리 절약을 위한 옵션 항목(절전 모드, 백그라운드 제한)을 화면 상단으로 이동하였고 휴대전화 배터리에 대한 정보와 관리 방법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움말을 추가 했습니다.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절전 모드 해제
안드로이드 12 OS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절전 모드 해제
안드로이드 11 OS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절전 모드 해제
안드로이드 10 OS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 배터리 관리 모드 > 최적화 모드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서비스 [MOBILE] SD카드를 삽입해도 인식이 안 돼요. (0) | 2023.05.02 |
---|---|
삼성전자서비스 [MOBILE] 스마트 스위치를 통한 갤럭시 기기의 데이터 백업, 이동 방법이 궁금합니다. (0) | 2023.05.01 |
삼성전자서비스 [MOBILE] 갤럭시, 수리 모드의 클라우드 임시 백업 기능은 무엇인가요? (0) | 2023.04.24 |
삼성전자서비스 [MOBILE] 갤럭시, 수리 모드에서 백업된 데이터 복원은 어떻게 하나요? (0) | 2023.04.23 |
삼성저자 서비스 [모바일] 갤럭시, 유선 충전이 안됩니다. (0) | 2023.04.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