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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MOBILE] 일반 피처폰(휴대폰) 단말기 침수시 조치방법.

싱고니움S 2023. 5. 3.

SAMSUNG [스마트폰] 일반 피처폰(휴대폰) 단말기 침수시 조치방법.
1. 깨끗한 물에 침수된 경우
신속하게 배터리, USIM, SD카드 등을 휴대폰에서 분리해주세요.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 후 서비스센터로 방문해주세요.
신속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통풍이 잘되고 빛이 강하지 않는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휴대폰을 건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조를 한 후라도 휴대폰 내부의 물기나 습기가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전원을 켜지 않도록 주의 부탁합니다.


2. 바닷물, 찌개 등에 침수된 경우
신속하게 배터리를 휴대폰에서 분리해주세요.
깨끗한 물에 1~3분 정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헹궈 휴대폰의 이물이나, 염분을 제거해주세요.
신속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통풍이 잘되고, 빛이 강하지 않는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휴대폰을 건조해주세요.
건조를 한 후라도 휴대폰 내부의 물기나 습기가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전원을 켜지 않도록 주의 부탁합니다.
바닷물이나 탄산음료, 찌개 등에 침수시 메인보드의 부식이 빠르게 진행되오니 신속한 A/S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건조시 주의할 점]
헤어 드라이기를 이용한 열건조등은 피해주세요. 추가적인 휴대폰 이상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자체 건조 후 전원을 켜지 않도록 해주세요. 추가적인 하드웨어나, 데이터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체형 및 방수폰 침수시 안내 바로가기
※ 사용상 부주의로 침수가 발생한 경우 무상수리를 받을 수 없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


휴대폰이 침수된 경우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SAMSUNG [스마트폰] 갤럭시A8(2018), Nano SIM과 SD 카드 삽입은 어떻게 하나요?
Nano-SIM 카드 삽입하기
갤럭시A8(2018)(SM-A530N) 가입 시 통신사가 제공하는 Nano SIM 카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트레이 분리 핀으로  Nano-SIM 카드 트레이의 홈을 눌러 빠져나온 트레이를 완전히 빼내세요.
2.  Nano-SIM 카드의 금속 단자 부분을 아래로 향하게 한 후  Nano-SIM 카드 트레이 위에 올려놓고 살짝 눌러 끼우세요.
3.  Nano-SIM 카드 트레이를  Nano-SIM 카드 삽입구에 넣으세요. 


SD 카드 삽입하기 
1.  트레이 분리 핀으로 SD 카드 트레이의 홈을 눌러 빠져나온 트레이를 완전히 빼내세요.
2. SD 카드의 금속 단자 부분을 아래로 향하게 한 후 SD 카드 트레이 위에 놓 고 살짝 눌러 끼우세요.
3. SD 카드 트레이를 SD 카드 삽입구에 넣으세요.

※ SD 카드는 Micro SD, SDHC 및 Micro SDXC 256GB까지 지원하며 Class 10 호환이 가능합니다.





SAMSUNG [스마트폰] 휴대폰이 물에 빠졌어요.
발생 원인 
휴대폰이 침수된 경우 점검 받지 않고 사용할 경우, 당장은 이상 없을지라도 추후 회로의 부식으로 인해 수리비가 많이 나올 수 있으므로 신속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조치 방법 
자연 건조 후 전원 켜지 않고 서비스센터 방문 안내

깨끗한 물에 침수된 경우 조치 방법 
- 휴대폰에서 신속하게 USIM, SD카드 등을 분리해 주세요.

-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 후 서비스센터로 방문해 주세요.

- 신속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통풍이 잘되고, 빛이 강하지 않는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휴대폰으로 건조해주세요

- 건조를 한 후라도 휴대폰 내부의 물기나 습기가 남아 있을 수 있어 전원을 켜지 않도록 해야 하며, 가능한 빨리 서비스센터 에서 전체적인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바랍니다.



 제품이 떨어지거나 충격을 받으면 방수 기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낙하 등 외부 충격으로 인해 방수 기능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보다 정밀한 점검을 받아주세요.

 방수 기능을 지원하는 휴대폰이 침수된 경우 부드럽고 깨끗한 천으로 닦은 후 완전히 건조해 주세요. 그렇지 않은 경우 제품의 성능이나 외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마이크, 스피커 또는 수화 부가 젖어 있으면 원활한 통화가 어려울 수 있어 마른 천으로 닦은 후 충분히 건조 시킨후 사용해 주세요.
수심 1.5m가 넘는 곳에서 30분 이상(깨끗한 물 기준) 물에 잠기거나 제품을 떨어뜨리거나, 충격을 받지 않게 사용하세요


흐르는 물에 헹궈 염분 및 이물질 제거 안내  
깨끗한 물에 1~3분 정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휑궈 휴대폰의 이물이나, 염분을 제거해야 합니다
신속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통풍이 잘되고, 빛이 강하지 않는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휴대폰을 건조시켜야 합니다.
건조를 한 후라도 휴대폰 내부의 물기나 습기가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전원을 켜지 않도록 하세요,
바닷물이나 탄산음료, 찌개 등에 침수 시 메인보드 등의 부식이 빠르게 진행되오니 서비스 센터 방문하여 빠른 점검을 받아주세요. 
수심 1.5m가 넘는 곳에서 30분 이상(깨끗한 물 기준) 물에 잠기거나 제품을 떨어뜨리거나, 충격을 받지 않게 사용하세요


※ 물기 또는 먼지 등 이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물기는 반드시 완전히 제거해야 하고, 먼지 등 이물도 제거 후 충전해야 합니다.

※ 삼성 정품 아닌 젠더, 케이블 이용 시 회로 부품의 손상으로 발생 할 수 있으니 정품 젠더 및 케이블을 이용해 주세요..


서비스센터 안내 
서비스센터에 신속하게 방문하기 어려울 때는 통풍이 잘되고, 빛이 강하지 않은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휴대폰을 자연 건조해 주십시오.

자연 건조되었더라도 휴대폰 내부에 물기가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전원을 켜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후 가능한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전체적인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꼭 보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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