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ip

SKT 요금제 | [유선] 명의도용 접수 시 왜 반드시 SK텔레콤 지점에 방문해야 하나요?

싱고니움S 2021. 2. 1.

T월드(SKT) 요금제 FAQ | [유선] 명의도용 접수 시 왜 반드시 SK텔레콤 지점에 방문해야 하나요?
명의도용 신고가 접수되면 가입 당시에 제출한 청구지 주소, 연락처, 자동납부 계좌번호, 이메일 주소, 통화 내역 등을 확인하여 명의 도용자를 확인하여 법적으로 처벌합니다.  

추측, 심증, 정황 증거만으로 다른 사람이 명의를 도용한 것으로 판단하여 신고하면 나중에 분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이므로, 불편하시더라도 SK텔레콤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T월드(SKT) 요금제 FAQ | [인터넷] 일반 주택에서도 광랜(100M)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나요?
네.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빌라 등의 일반 주택에는 광동축 혼합망을 사용한 광랜(P) 인터넷과 광대역(Wideband) 기술을 이용한 광랜(W) 인터넷이 설치됩니다. 

광랜(W) 인터넷을 기준으로 다운로드 최대 100Mbps, 업로드 최대 25Mbps 속도로 인터넷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용하시는 지역 및 시간대에 따라 속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T월드(SKT) 요금제 FAQ | [유선] 명의도용에 대해 알려주세요.
명의도용이란 명의자 본인이 가입 의사를 밝히지 않았고 가입 사실을 모르고 있는 상태에서, 다른 사람이 해당 명의로 인터넷/B tv 등의 서비스에 임의로 가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명의자 본인 신고 안내 
본인의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가까운 SK텔레콤 지점에 방문하여 신고해 주세요. 

대리인 신고 안내 
명의도용은 원칙적으로 명의자 본인이 방문해야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사망, 해외 장기 체류, 형 집행(구금), 장기 입원, 입영, 행방불명 등)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가족이 대신 신고 가능합니다. 

이 경우 병적확인서, 출입국 사실증명, 재소증명원, 입원확인서 등 해당 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여 SK텔레콤 지점에 방문해 주세요. 

※ 명의자 본인이 사망한 경우, 가족이 채권/채무를 상속받은 경우에만 명의도용을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명의도용 신고 안내 
- 만 14세 미만 고객님의 명의도용: 법정대리인이 대리인의 주민등록증과 가족관계 입증서류를 가지고 SK텔레콤 지점에 방문해 주세요. 

- 만 14세 이상 고객님의 명의도용 

① 명의자 본인 방문: 학생증 또는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SK텔레콤 지점에 방문해 주세요. ※ 학생증에 주민등록번호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학생증과 재학증명서를 모두 가지고 방문해 주세요. 

② 법정대리인 방문: 법정대리인의 주민등록증, 가족관계 입증 서류, 명의자의 주민등록증(또는 학생증)을 가지고 SK텔레콤 지점에 방문해 주세요. 이 경우 현장에서 명의자 본인과 연락할 수 있어야 합니다. 

참고 사항 
- 명의도용 신고 후 30일 동안 연락이 되지 않으면 허위 신고로 간주하여 신고가 자동 취소되며, 다시 신고하실 수 없습니다. 

- 명의도용 신고 후 처리까지 약 2개월이 소요됩니다. 처리가 완료되기 전까지는 요금안내서가 발송될 수 있습니다. 

- 명의도용 신고 당일에 해당 회선이 자동 해지 처리되며, 해지 취소하실 수 없습니다. 

- 지인에게 명의를 빌려 준 경우, 미성년자가 부모 동의 없이 가입한 경우 등은 명의도용에 해당하지 않으며, 이를 신고하실 수 없습니다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