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삼성 노트북 /윈도우 태블릿 - 이 페이지에 연결할 수 없음(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음) 에러가 발생합니다.(무선랜 환경)

싱고니움S 2024. 8. 22.

SAMSUNG 노트북 /윈도우 태블릿 - 이 페이지에 연결할 수 없음(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음) 에러가 발생합니다.(무선랜 환경)
무선랜을 사용하는 환경에서 이 페이지에 연결 할 수 없음 또는 웹 페이지를 표시 할 수 없음 발생하고 인터넷 연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예상 원인 ]
일시적인 윈도우 오류 또는 특정 사이트에 오류가 있는 경우
Wi-Fi는 연결된 상태이나 공유기에서 정상적인 IP를 받지 못하거나 고정IP/ 유동IP지정이 잘못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선 공유기(무선 AP)에 설정된 암호가 변경된 경우
무선 공유기에 문제가 있거나 무선랜 어댑터(드라이버) 이상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조치 방법]
■ Shutdown명령어를 사용하여 재부팅 후 확인하기
Windows OS의 일시적인 오동작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실행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 후 셧다운 후 재부팅하여 증상이 동일한지 확인합니다.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R 키 누른 후 실행창에서 Shutdown –s –t 0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또는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전원이 꺼질 때 까지 전원 버튼을 누름)

2) 컴퓨터가 종료된 것을 확인 후 재부팅 하여 정상 여부를 확인합니다.



■ 웹 사이트 변경 및 인터넷옵션 설정 복원 후 확인하기 
1. 다른 웹 사이트로 변경하여 확인
1) 설정된 시작 홈페이지 사이트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 페이지 표시가 안될 수 있습니다. 다른 웹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2) 다른 사이트 접속이 정상이라면 해당 사이트 문제일 수 있으니 사이트에 확인을 해보세요.


2. 인터넷 옵션 기본 설정 복원(초기화) 확인 
1) Edge 브라우저 초기화
① Edge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 [ ··· ] 클릭

② [설정]을 클릭하세요.

③ [원래대로 설정]을 클릭하세요.

④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을 클릭하세요.

⑤ [초기화] 클릭 시 인터넷 옵션 설정이 초기화 됩니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설정 복원 
인터넷 연결 상태가 정상이라면 ‘인터넷 옵션’ 값을 원래대로를 통해 증상 해결을 도울 수있습니다.

인터넷 옵션 설정이나 추가 기능에 의한 문제일 경우 해결이 가능 합니다.

인터넷 창이 열려 있는 상태에서는 인터넷옵션 원래대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모든 설정을 원래대로 복원 시 자동로그인 설정이나 열어 본 페이지 목록이 삭제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즐겨찾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 무선 공유기(SSID) 연결 정보 삭제 후 재연결 
무선(Wi-Fi)가 [연결하는 중] 또는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로 표시되고 연결이 실패 되는 경우 무선인터넷 연결 정보를 삭제 후 다시 연결하세요.

※ 무선 공유기에 암호가 설정된 경우 연결에 필요한 보안 암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1) 윈도우11 연결된 무선 공유기(SSID) 정보 삭제 방법
①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누른 후 [네트워크 및 인터넷]를 클릭하세요.

② [Wi-Fi]를 클릭하세요.

③ [알려진 네트워크 관리]를 클릭하세요.

④ 팝업된 창의 등록된 무선 공유기 목록 중 삭제하고자 하는 무선 공유기 이름을 선택 후 [삭제]를 클릭합니다.
⑤ 사용하고자 하는 무선AP를 선택하여 정상 연결되는지 확인하세요.



2) 윈도우10 연결된  무선 공유기(SSID) 정보 삭제 방법
①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누른 후 [네트워크 및 인터넷]를 클릭하세요.

② [Wi-Fi]를 클릭하세요.

③ [알려진 네트워크 관리]를 클릭하세요.

④ 연결된 무선 공유기 목록 중 삭제하고자 하는 무선 공유기 이름을 선택 후 [삭제]를 클릭합니다.

⑤ 사용하고자 하는 무선AP를 선택하여 정상 연결되는지 확인하세요.


 참고 : Windows 7 운영체제 무선 공유기(SSID) 연결정보 삭제 방법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 (좌측상단) 무선 네트워크 관리클릭 → 접속안되는 특정 공유기(AP) SSID 선택 후 ‘제거’클릭 합니다.




■ Windows설정에서 무선 네트워크(무선 랜) 초기화 점검   

1. 윈도우11 네트워크 장치 초기화 점검
무선 공유기(SSID) 연결 정보 삭제 후에도 연결이 안되는 경우 윈도우 설정에서 네트워크 초기화 기능을 이용하여 초기화 진행 후 재부팅하여 연결을 시도합니다.

①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눌러 설정을 실행하세요

② 왼쪽 메뉴 중 [네트워크 및 인터넷] 클릭 후 오른쪽 메뉴 아래쪽에 [고급 네트워크 설정]을 클릭하세요.

③ [네트워크 초기화]를 클릭하세요.

④ [지금 다시 설정]을 클릭하세요.

⑤ [네트워크 초기화] 팝업창에서 [예]를 클릭하세요.

⑥ [로그오프하려고 합니다.] 팝업창에서 [닫기]를 클릭하여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후 무선랜 연결을 다시 시도합니다.


2. 윈도우10 네트워크 장치 초기화 점검
①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을 실행 후 [네트워크 및 인터넷]를 클릭하세요.

② 왼쪽 메뉴 중 [상태]을 클릭한 후 [네트워크 초기화]를 클릭하세요.

③ [지금 다시 설정]을 클릭하세요.

④ [네트워크 초기화] 팝업창에서 [예]를 클릭하세요.

⑤ [로그오프하려고 합니다.] 팝업창에서 [닫기]를 클릭하여 컴퓨터를 다시 시작 후 무선랜 연결을 다시 시도합니다.



3. 윈도우 8.1 이하인 경우 무선랜 어댑터 장치 제거 점검 


※ 네트워크 초기화 기능은 윈도우 10, 11 에서만 지원하는 기능으로 윈도우 8.1 이하는 무선랜 드라이버를 제거후 재설치 하는 방법으로 조치해야합니다. 


제어판(보기기준:큰아이콘)→ 장치관리자를 실행하세요.  ( 또는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누른 후 실행창에 CONTROL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① 네트워크 어댑터를 더블 클릭하세요.

② 무선랜 장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디바이스 제거(U)]를 클릭하세요.

③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 항목이 체크되지 않은 상태에서 제거를 클릭하세요.

④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누른 후 실행창에 Shutdown –s –t 0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⑤ 컴퓨터가 종료되면 다시켠 후 무선랜 연결을 시도합니다.



■ 공유기(모뎀) 리셋 점검 
1. 모뎀 또는 공유기 전원 상태 및 램프 상태 확인   

1) 모뎀 또는 공유기 전원 상태 확인
램프가 하나도 안 켜진 경우 전원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 및 멀티탭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2) 공유기 램프 상태 확인
전원 램프가 있는 경우 최소 3개 이상, 전원 램프가 없는 경우 최소 2개 이상이 켜지고 제품에 따라 LAN과 WAN 동작 램프는 깜빡거리기도 합니다.


 2. 공유기(모뎀) 리셋 방법  
전원 케이블을 분리하여 리셋하거나 공유기 리셋 방법을 통해 점검 합니다.

※ 공유기 리셋 진행 시 공유기에 연결된 유/무선 장치의 연결이 모두 끊어 집니다. 리셋을 해도 되는 환경인지 확인 후 진행해주세요.

1) 전원케이블 분리 리셋 방법
① 공유기 전원 케이블을 분리 후 약 10초 정도 후에 재연결하세요.

② 1분 후 정상 연결되는지 확인합니다.

※ 전원케이블은 대부분 검정색 선으로 되어 있습니다.


2) 공유기 리셋 기능을 이용한 리셋 방법
① 공유기 뒷면에 Reset 홀이 있는경우 볼펜등을 이용하여 약 5초간 꾹 눌렀다 떼어 공유기 리셋을 시도합니다.

② 2~3분 정도 후 정상 연결되는지 확인 합니다.


■ 무선랜 드라이버 재설치 방법
무선랜 드라이버 제거, 재설치 후에도 지속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윈도우 재설치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만 드라이버 설치 및 업데이트 가능한 모델은 윈도우 업데이트를 실행하여 드라이버 업데이트 항목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대상모델] SM-W737, SM-W767, DM530ABE, DB531ABE, DM530ADA, NT340XLA, NT345XLA, NT545XLA


1. 드라이버 다운로드 전 준비사항   



1)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다른 PC가 있어야 합니다.

2) USB 저장장치(또는 USB 외장 HDD)를 준비하세요.

2. 무선랜 드라이버 다운로드 저장  방법  
1)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PC에서 Samsung Update를 다운로드 설치합니다.

※ 삼성 컴퓨터를 사용하고, Samsung Update가 설치되어 있다면 Samsung Update를 실행하세요.


참고로 Samsung Update 다운로드 설치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세요.

2) Samsung Update를 실행한 후 모델 검색을 통해 OS 버전에 맞는 무선랜 드라이버를 USB 저장장치에 다운로드 저장하고 무선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자 하는 컴퓨터로 이동합니다.

ⓛ Samsung Update 실행 후 왼쪽 아래 [설정]을 클릭하세요.

② 아래쪽으로 목록을 내려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③ 검색하고자 하는 모델명을 입력하고 대상 모델이 아래로 팝업되면 해당 모델을 클릭하세요.

④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윈도우 OS 버전을 선택하세요.

⑤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드라이버 선택 후 다운로드 클릭하세요.

⑥ 다운로드 저장 위치를 USB 저장장치로 변경 합니다.

⑦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저장하세요.


3. 무선랜 드라이버(디바이스) 제거   방법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X 키를 누른 후 [장치관리자(M)] 클릭하세요.

( 또는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누른 후 실행창에 CONTROL 입력 후 확인 클릭 → 제어판(보기기준:큰아이콘) → 장치관리자를 실행하세요. )

① [네트워크 어댑터]를 더블 클릭합니다.

② 무선랜 장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디바이스 제거(U)]를 클릭하세요.

③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 항목에 V 체크 후 제거를 클릭하세요.

④ [제거]를 클릭하세요 제거를 완료하기 위해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4. 다운받은 무선랜 드라이버 설치  방법
① 드라이버를 저장한 USB 저장장치를 설치하고자 하는 PC에 연결하고 USB 드라이브 안에 Samsung Update 폴더를 더블 클릭하세요.

② 무선랜 드라이버 폴더를 더블 클릭하세요.

③ inst.exe 파일(또는 Setup.exe)을 더블 클릭하여 설치하세요.

④ 컴퓨터를 재부팅한 후 무선 인터넷 연결이 정상인지 확인합니다.






SAMSUNG 노트북 /윈도우 태블릿 - SmartThings 자주 묻는 질문.
SmartThings 자주 묻는 질문 을 확인해보세요.


Q1. Windows 용 SmartThings앱은 어떤 PC에서 지원하나요?

A1. SmartThings는 Windows 10(64bit), 20H2 버전 이상에서 지원됩니다. (당사 제품 및 타사 제품 포함)

       다른 종류의 운영체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Q2. Windows 용 SmartThings 앱은 어디서 다운로드할 수 있나요?

A2. Windows 용 SmartThings는 Microsoft Store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Windows 10(64bit), 20H2 버전 이상에서 지원됩니다.





Q3. PC에 SmartThings를 설치했는데, SmartThings Find를 찾을 수 없어요.

A3. SmartThings Find는 삼성 갤럭시 북에서만 지원되고, 타사 제품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Windows가 탑재된 Galaxy Book 360, Galaxy Book Pro, Galaxy Book Go, Galaxy Book 모델에서 SmartThings Find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21.06 이후, Galaxy Book Ion 및 Flex 시리즈도 SmartThings Find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Galaxy Book S는 미 지원) 


Q4. Windows 용 SmartThings와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의 SmartThings 앱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A4. Windows 용 SmartThings 앱에서는 현재 아래 기능만을 제공합니다.



연결된 디바이스 목록 (일부 디바이스 미 지원)
디바이스 상태 표시
  ※ 일부 디바이스는 모바일과 상태표시가 다를 수 있습니다.

즐겨찾는 디바이스 목록
  ※ 모바일과 즐겨찾는 디바이스 목록은 연동되지 않습니다

디바이스 기본 기능 제어 (예> 전원 on/off)
  ※ 일부 디바이스는 기본 기능 제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SmartThings Find 서비스 (일부 신규 Galaxy Book 모델 한정)


나머지 기능(디바이스 연결, 자동실행 및 모드 만들기 등)은 Windows용 SmartThings에서 지원하지 않으며,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 에서 해당 기능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Windows 용 Smartthings 앱 기능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Q5. 갤럭시 북에서 SmartThings Find 서비스를 통해서 어떤 기기를 찾을 수 있나요?

A5. SmartThings Find로 찾을 수 있는 기기

 

갤럭시 북 : Windows 10 이상이 탑재된 Galaxy Book 360, Galaxy Book Pro, Galaxy Book Go, Galaxy Book (Galaxy Book Ion 및 Flex 시리즈는 6월 이후 지원. 단, Galaxy Book S는 미 지원)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 : 안드로이드 8 이상
워치 : Galaxy Watch3, Galaxy Watch Active2 (타이젠 5.5이상)
버즈 : Galaxy Buds Live, Galaxy Buds+, Galaxy Buds Pro
갤럭시 스마트태그, 스마트태그+
  ※ 스마트태그+의 UWB를 활용한 [카메라를 이용해서 찾기] 기능은 Window용 SmartThings에서 지원하지 않습니다.





Q6. 갤럭시 북에서 지원하는 SmartThings Find는 스마트폰/태블릿의 SmartThings Find와 기능 상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A6. 갤럭시 북 SmartThings Find에서는 '내 근처 탐색', '경로 안내'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해당 기능은 모바일용(스마트폰, 태블릿) SmartThings find 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스마트태그+의 UWB를 활용한 '카메라를 이용해서 찾기' 기능은 Windows용 SmartThings에서 지원하지 않습니다.





Q7. 오프라인 찾기 옵션을 켜놓으면 갤럭시 북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나요?

A7. 저전력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거의 없어 평소 배터리 소모와 동등한 수준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8. 스마트폰/태블릿의 SmartThings Find에서 갤럭시 북을 찾을 수 없어요.

A8. 기기를 찾을 수 없을 때 아래 항목들을 확인하세요.



갤럭시 북에 Windows용 SmartThings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갤럭시 북 SmartThings 앱에서 스마트폰/태블릿과 동일한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갤럭시 북 SmartThings 앱에서 '오프라인 찾기' 옵션이 켜진 상태인지 확인해 주세요.
  ※ SmartThings 앱 → 설정 → 오프라인 찾기



갤럭시 북의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는 갤럭시 북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북이 절전 모드이거나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지 않더라도 Galaxy Find Network의 도움을 통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Galaxy Find Network : SmartThings Find에 등록된 기기의 신호(분실 상태)를 [주변의 갤럭시 모바일 기기]가 자동으로 위치를 전달하여 분실 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네트워크





Q9. SmartThings Find에서 보여지는 갤럭시 북의 위치가 스마트폰에 비해 실제 위치와 달라요.

A9. GPS를 이용하는 스마트폰의 위치 측정 방식과 달리 갤럭시 북은 주변의 Wi-Fi 망을 활용해서 위치 측정을 합니다.

        주변에 Wi-Fi가 없는 환경에서는 실제 갤럭시 북의 위치와 비교해 오차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Q10. 가족이 SmartThings Find를 사용 중인데 저는 볼 수가 없어요.

A10. SmartThings Find는 개인이 소유한 기기들을 찾아주는 서비스임에 따라, 가족이 사용하시는 것과 다른 Windows 계정으로 접속하면 SmartThings Find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Q11. Find 기능은 사용자가 메뉴나 설정에서 추가하는 개념인가요?

A11. Find 항목은 SmartThings 앱 좌측 메뉴 항목 중 "모드" 바로 밑에 제공 됩니다.



  ※ Find 기능은 Windows 탑재 Galaxy Book/Go, Galaxy Book Pro/Pro 360 모델에서만 SmartThings Find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Galaxy Book S는 미 지원  (2021.05 기준)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3&product=10463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