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 Samsung Studio Plus 4.1 다른 삼성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삼성 Screen Recorder 또는 Samsung Gallery와 연동하여 Studio Plus로 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 Screen Recorder와 연동하는 방법
Screen Recorder를 통하여 녹화된 화면을 Studio Plus를 실행하여 바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1. Screen Recorder에서 녹화 완료 후 [녹화된 동영상의 편집을 진행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를 눌러 스튜디오 플러스를 실행하세요.
2. 녹화된 화면이 Studio Plus로 실행되며 제목, 영상 편집, 각종 자막 및 캡션 등의 편집 기능을 통하여 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 Samsung Gallery와 연동하는 방법
Samsung Gallery에서 영화 만들기 기능을 통하여 동영상을 만들거나 갤러리 내 동영상에서 바로 영상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Samsung Gallery] 실행 후 동영상으로 제작할 이미지 또는 영상을 여러 개 선택 후 오른쪽 상단 [더보기] 에서 [영화 만들기]를 선택하세요.
2. 갤러리에서 선택한 이미지가 자동으로 이미지 클립 영역에 삽입되며 Studio Plus가 실행됩니다.
제목, 영상 편집, 각종 자막 및 캡션 등의 편집 기능을 통하여 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3. 또한, 갤러리에서 편집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선택 후 오른쪽 상단 [편집]을 선택 시 Studio Plus의 영상 편집 기능으로 이동합니다.
잘라내기, 조절, 필터 등의 여러 편집 기능을 이용하여 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 Samsung Studio Plus 4.1 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쪽의 추가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삼성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 Samsung Studio Plus 4.1 새 프로젝트 제작하여 동영상으로 저장하기 [Windows 11]
Samsung Studio Plus 4.1 로 새 프로젝트 제작하여 동영상 내보내기
1. 스튜디오 플러스 실행 후 메인 화면에서 [새 프로젝트] 버튼을 선택하세요.
※ 제작 중이던 프로젝트가 있을 경우 최근 프로젝트에서 프로젝트를 선택하세요.
2. 클립 추가 창이 나타나면 [파일 추가] / [폴더 추가] 버튼을 선택하여 이미지 파일 또는 폴더를 추가하세요.
3. 선택한 이미지로 프로젝트 편집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 메뉴] 또는 [이미지 클립 에디터]를 통하여 이미지 클립을 편집하세요.
4. 편집이 완료되면 오른쪽 상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한 후 프로젝트 이름을 지정 후 [확인] 버튼을 눌러 프로젝트를 저장하세요.
5. 완성된 프로젝트를 동영상으로 만들 경우 오른쪽 상단 [내보내기] 버튼을 선택하세요.
6. 동영상 이름과 저장 경로, 저장할 파일의 형식, 해상도 등을 지정 후 [내보내기] 버튼을 선택하여 프로젝트를 동영상으로 저장하세요.
※ 화질, 프레임 속도, 해상도가 높을 수록 동영상의 크기가 커집니다. 반대로 낮을 수록 동영상의 크기는 작아지나 동영상의 품질이 나빠집니다.
삼성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 .네트워크 공유 컴퓨터(폴더) 접근시 액세스 할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네트워크 접근시 네크워트 오류 창이 나타나고 공유된 컴퓨터 또는 폴더에 접근이 거부 될 수 있습니다.
공유 컴퓨터 접근 시 오류가 발생한다면 아래의 1~3번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공유 폴더 접근시에만 오류가 발생한다면 4번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1. 메인과 클라이언트 컴퓨터가 동일 네트워크상에 있는지/ SMB 1.0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 IP주소를 통한 네트워크 검색 확인
1) 메인(서버) 컴퓨터의 IP주소를 확인 합니다.
2)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Windows 로고 키 + R키 를 누른 후 [열기]란에 메인(서버)컴퓨터 IP주소를 입력하여 공유 접근이 가능한지 확인 합니다.
■ IP주소로 접근이 불가능한 경우 동일 네트워크상에 있는지 확인
1) 메인(서버) 컴퓨터의 IP주소를 확인 합니다.
2)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Windows 로고 키 + R키를 누른 후 실행창에서 cmd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3) 명령프롬프트 창이 나타나면 Ping 테스트를 진행 합니다.
‘Ping 메인(서버) 컴퓨터의 IP주소’ 입력 후 엔터를 칩니다.
① 동일 네트워크에 있는 경우라면 응답 시간등이 표시되고 손실=0% 으로 표시 됩니다.
② 네트워크가 끊어 졌거나 동일 네트워크가 아닌 경우라면 요청 시간 만료 메시지가 표시되고 손실=100% 로 표시 됩니다.
☞ 동일 네트워크가 아닌경우라면
Ping테스트에 실패된 경우 메인(서버) 컴퓨터에서 클라이언트PC로 Ping 테스트를 추가로 진행하고 동일하게 Ping테스트에 실패하는 경우 네트워트 환경 점검이 필요 합니다.
- IP주소가 3번째 자리까지 동일하지 않은 경우 서로 다른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예) 메인컴퓨터(IP) :192.168.0.XXX, 클라이언트(IP) :192.168.10.XXX
- 공유기를 2개 이상 사용하는 환경인 경우 같은 공유기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같은 공유기에 연결될 수 있도록 합니다.
- 학교/관공서등 회사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 네트워크 담당자를 통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 SMB1.0/ CIFS 파일 공유 지원 설치 후 확인
메인(서버), 또는 클라이언트PC Ping테스트가 정상인 경우
1)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누른 후 실행창에서 Control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2) 제어판(보기기준 : 큰아이콘) → 프로그램 및 기능 → Windows 기능 켜기/끄기 클릭합니다.
3) SMB1.0/CIFS 파일 공유 지원 V 체크 후 확인을 클릭 후 설치가 완료되면 PC를 다시 시작 후 공유 접근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2. 메인(서버) 컴퓨터의 네트워크 환경 확인하기
■ 공용네트워크 인 경우 개인 네트워크로 변경
1) 윈도우10, 11 개인 네트워크로 변경하기
① Windows 로고 키 + i키를 눌러 설정창을 실행 합니다.
② 네트워크 및 인터넷 클릭 → 속성 클릭 합니다.
③ 네트워크 프로필 유형을 ‘개인’으로 선택 합니다.
2) 윈도우8.1 회사 네트워크로 설정하기
① Windows 로고 키 + C키를 누른 후 참바에서 PC설정 변경 클릭합니다.
② 연결 클릭 사용하는 네트워크 무선 또는 유선 인터넷 선택 합니다.
③ 팝업되는 창에서 켜짐 선택 합니다.
3) 윈도우8 회사 네트워크로 설정하기
① Windows 로고 키 + C키를 눌러 참바 실행 후 사용하고 있는 유/무선 인터넷 선택합니다.
② 공유 설정 또는 해제 선택 합니다.
③ 팝업되는 창에서 ‘예, 공유를 켜고 장치에 연결합니다.’ 선택 합니다.
4) 윈도우7 회사 네트워크로 설정하기
①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누른 후 실행창에서 Control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② 제어판(보기기준 : 큰아이콘)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클릭 합니다.
③ 공용 네트워크 클릭 후 → 팝업되는 창에서 회사 네트워크 선택 합니다.
■ 고급 공유 설정 확인하기
1)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누른 후 실행창에서 Control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2) 제어판(보기기준 : 큰아이콘)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클릭 → ‘고급 공유 설정 변경’ 클릭합니다.
3) 개인 항목 클릭 후 네트워크 검색 켜기/ 파일 및 프린터 공유켜기 선택합니다.
■ 윈도우 10,11 버전인 경우 공유폴더 문제 해결사로 점검하기
1) Windows 로고 키 + i키를 눌러 설정창을 실행합니다.
2) 검색창에 ‘기타 문제 해결’ 검색 후 클릭 합니다.
3) 공유 폴더 항목에 ‘실행’ 클릭 (※윈도우10 인 경우 공유 폴더 클릭 후 문제 해결사 클릭)
4) 메인(서버)컴퓨터의 IP 주소를 입력 후 다음을 눌러 문제 해결을 시도 합니다. 예) \\192.168.0.100
■ 서비스 실행 상태 확인하기
1) Windows 로고 키 + R키를 누른 후 실행창에서 service.msc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2) 서비스 창이 실행되면 아래 네트워크 서비스 항목들에 대해 서비스가 실행 중인지 확인합니다.
※ 윈도우 버전에 따라 항목이 다릅니다. 서비스에 없는 항목은 제외하고 확인하세요.
[네트워크 서비스 목록]
network connections
network list service
network location awarenss
network store interface service
dhcp client
tcp/ip netbios helper
server
workstation
3) 시작 유형이 사용안함 인 경우 수동또는 자동으로 변경 합니다.
4) 서비스 상태 가 중지됨 인경우 시작을 눌러 서비스를 실행 합니다.
3. 클라이언트 컴퓨터 Windows 자격 증명 등록
■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메인(서버)컴퓨터 자격증명 추가
메인(서버) 컴퓨터 자격증명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삭제 후 재등록하여 확인 합니다.
1)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누른 후 실행창에서Control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2) 제어판(보기기준 : 큰아이콘) 자격 증명 관리자 클릭 합니다.
3) ‘Windows 자격 증명 추가’ 클릭 합니다.
4) 메인(서버)컴퓨터의 IP, 사용자 이름,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클릭 합니다.
5) 메인(서버)컴퓨터에 접근이 가능한지 확인 합니다.
4. 메인(서버) 컴퓨터에서 공유 폴더의 공유 설정 및 보안 권한 확인하기
■ 공유 폴더(또는 드라이브) 공유 설정 확인
① 공유할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른 후 속성 클릭합니다.
② 공유 탭 → 공유 클릭 합니다. (바로가기 폴더는 속성에 들어가면 공유 메뉴가 나오지 않습니다.)
③ 공유할 대상 이름을 입력하거나 모르는 경우 everyone 를 입력 후 추가 합니다
④ 추가된 사용자에 사용 권한을 (읽기 또는 읽기/쓰기)로 설정하고 공유를 클릭하여 설정를 완료 합니다
■ 보안 권한 확인
① 보안 탭 클릭 후 Everyone(또는 Guest) 계정이 없는경우 편집을 클릭 합니다.
② 추가 클릭합니다.
③ 추가할 계정 이름 또는 Everyone(또는 Guest)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④ 허용할 권한을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Windows 로고 키 + R키 를 누른 후 [열기]란에 메인(서버)컴퓨터 IP주소를 입력하여 공유 접근이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3&product=104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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