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AMSUNG [스마트폰] 갤럭시, 충전이 85 % 까지만 됩니다 (100 % 충전이 안됩니다.)

싱고니움S 2023. 5. 12.

삼성전자서비스 [스마트폰] 갤럭시, 충전이 85 % 까지만 됩니다 (100 % 충전이 안됩니다.)
배터리 보호 기능을 활성화(ON)하면, 배터리 수명이 늘어나는 효과를 보도록 배터리를 최대 85 %까지만 충전합니다.
배터리를 100 % 충전을 원하실 경우 배터리 보호 모드를 해제하세요.

갤럭시 배터리 보호 해제 방법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 기타 배터리 설정 > 배터리 보호 - 해제(OFF)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배터리 상태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삼성전자서비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12] 갤럭시,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는 어떻게 하나요?
안드로이드  12 OS (One UI 4.0) 부터 앱별로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개선 하였으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원하시는 앱에 대해 최적화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배터리 최적화 안내  
설정→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할) 앱 선택→ 배터리→ 최적화 선택


 제한 없음 :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를 하지 않으며, 제한없이 앱의 백그라운드 활동을 허용합니다. 이로 인해 배터리를 많이 소모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 이 앱의 사용 패턴에 맞춰 백그라운드에서의 활동을 허용 또는 제한하여 배터리 사용량을 최적화 합니다.
제한 : 백그라운드 상태에서는 대부분 실행되지 않도록 제한합니다. (일부 실행되는 케이스가 있긴 하나 매우 적은 횟수/짧은 시간 동안만 실행됨)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배터리 상태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삼성전자서비스 [스마트폰] 갤럭시, 전화가 끊기거나 네트워크 신호가 없을 경우 조치 방법
기기 사용 중 전화가 끊어지거나 네트워크가 잡히지 않는다면 기기의 설정 상태 혹은 통신환경 관련 문제일 수 있습니다. 아래의 가이드를 통해 기기의 연결상태를 확인해보세요. 


아래의 문제 해결 방법을 진행 하기 전, 기기의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합니다.
화면에 나오는 지시대로 진행해주세요.


갤럭시 기기의 설정을 확인하세요
기기의 설정 상태가 통화 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비행기 탑승 모드나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지 확인해보세요. 


비행기 탑승 모드 재설정 
Step 1. 설정 > 연결로 이동합니다.
Step 2. 비행기 탑승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해제 후 전화 연결상태가 안정화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Step 1. 전화 > 더 보기 (우측 상단 세 개의 점)을 선택합니다.
Step 2. 설정을 선택합니다.
Step 3. 수신 차단을 선택합니다.
 Step 4.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이 켜져 있다면 '끄기'로 설정 후 통화 연결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갤럭시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해보세요
통화가 계속해서 끊기거나 장치에서 계속 네트워크 신호가 끊기는 경우,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해야 할 수 있습니다. 
Step 1. 설정 > 일반으로 이동합니다.
Step 2.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Step 3.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Step 4. 화면에 나온  정보를 확인한 후, 설정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Step 5. 초기화를 선택해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하세요.

※  네트워크를 초기화하면 와이파이, 블루투스 및 기타 네트워크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갤럭시 APN을 재설정해보세요 
APN (액세스 포인트 이름) 설정이 잘못되어 있을 때 네트워크가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 액세스 포인트 이름을 기본값으로 초기화하세요. 

 Step 1. 설정 > 연결로이동합니다.
 Step 2. 모바일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Step 3. 액세스 포인트 이름을 선택합니다.
tep 4. 더 보기(세 개의 점)을 선택한 후 기본값으로 재설정을선택하세요.
Step 5. 초기화를 선택해 APN 설정을 초기화하세요.   


갤럭시 네트워크를 수동으로 선택해보세요 
가입하지 않은 이동통신사에 기기가 연결되었을 때 해당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순서를 따라 이동통신사를 직접 선택해보세요. 
 Step 1. 설정 > 연결로 이동합니다.
Step 2. 모바일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Step 3. 네트워크 모드를  선택합니다. 
Step 4. 자동 선택을 해제하고 가입한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 스크린샷 및 메뉴는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모바일 네트워크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