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월드(SKT) 요금제 FAQ | T월드 홈페이지에서 인터넷/B tv 등의 서비스를 확인하려면 반드시 로그인해야 하나요?
아니요.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특징 및 요금, 공지 사항 등의 기본 정보는 별도의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 수정, 요금 내역 확인, 각종 변경 신청 등을 하거나 게시판에 글을 남기려면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로그인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T월드(SKT) 요금제 FAQ | 일반전화와 인터넷전화는 어떻게 다른가요?
일반전화는 회선 교환(PATN) 방식을 이용하지만, 인터넷전화는 IP망에 음성을 패킷 형태로 실어서 전송하는 VoIP 기술을 이용합니다. 기술적인 차이 외에 일반전화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단, 인터넷전화는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설치 장소에 따라 모뎀 전원이 꺼져 있는 경우에는 전화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K텔레콤 유선 고객센터(유료: 1600-2000, 무료: 080-816-2000) 또는 T월드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문의로 문의해 주세요.
T월드(SKT) 요금제 FAQ | [LTE요금제] 고객이 소유하고 있는 단말기는 없고 유심만 있는 상태에서 LTE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나요?
T다이렉트샵 또는 모바일 T world > STORE로 접속하신 후, '자급제/중고폰/USIM개통' 메뉴에 들어가셔서 'LTE 요금제로 USIM개통' 신청(5G 요금제도 동일하게 가능)하시면 되고,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 플랜' 가입(21.1.15~)도 가능합니다.
T월드(SKT) 요금제 FAQ |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세요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2G/3G/LTE 기기에서 5G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5G 기기에서 3G/LTE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5G 기기는 5G 기기로만 기기변경 가능합니다.
- 문자(SMS),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아이핀 중 택1하여 본인인증을 한 뒤에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일 2회, 월 10회까지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 후 변경된 기기가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을 할부로 구매한 경우 기기변경 후에도 할부가 유지됩니다.
- 개통일을 기준으로 다음 달의 마지막 날까지는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예: 9월에 개통했다면 10월 31일까지 기기변경할 수 없음)
*단, 자급제폰(OMD)에서 자급제폰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기기변경 기간에 제한이 없습니다.
- 중고 기기 또는 자급제폰(OMD)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T지원금 약정, 약정위약금 2의 할인반환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단, 해당 기기에 대한 지원금 등을 받은 적이 있으면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입 정보 조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을 위해 일부 부가서비스는 따로 해지하셔야 합니다. T월드 홈페이지의 [사용 중인 상품서비스] > [부가서비스]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해지할 수 없는 부가서비스는 SK텔레콤 고객센터(114)로 해지 방법을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기변경 시 문자 스팸 필터링(무료) 부가서비스에 자동 가입됩니다.(단, 유심 기기변경 시 제외)
- 기기변경 시 기기에 따라 요금제가 바뀔 수 있습니다. 기기변경 완료 후 원하시는 요금제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심이 들어가는 기기인 경우 기기변경 후 유심을 반드시 옮겨 주시기 바랍니다. 기기별로 유심의 크기가 다를 수 있으며, 유심 크기가 맞지 않는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새 유심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사용 중인 기기가 ‘확정 기기변경’ 상태인 경우에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유심 기기변경한 상태이거나 유심 단독 상태인 경우 기기변경할 수 없음) - PDA 기기로 PDA 요금제 또는 부가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일반 휴대폰으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아이키즈 전용폰을 사용 중인 만 12세 미만 고객님은 아이키즈 전용폰으로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SCH-V920, SCH-W110, SCH-W120, LG-SW2000 기종 사용 고객님은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선불폰(PPS) 사용 고객님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군인 특수 개인 고객님(SP1), 경찰 특수 개인 고객님(NP2)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팅 요금제 가입 고객님은 일부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IT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T 요금제 [T+B전화] T+B전화에 가입하면 다른 할인 혜택은 받을 수 없나요? (0) | 2021.02.01 |
---|---|
SKT 요금제 | T월드 앱에서 요금 자동 납부를 신청할 수 있나요? (0) | 2021.02.01 |
SKT 요금제 [집전화] 시내전화 번호이동이 무엇인가요? (0) | 2021.01.31 |
SKT 요금제 [집전화] KT114 전화번호안내 서비스에 집전화 번호를 등록할 수 있나요? (0) | 2021.01.31 |
SKT [요금제] [집전화] 실속형 할인제는 무엇인가요? (0) | 2021.01.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