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ip

samsung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 사용자 계정(로그인) 암호를 모릅니다.

싱고니움S 2024. 3. 31.

삼성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 사용자 계정(로그인) 암호를 모릅니다.
Caps Lock 키가 눌러져 있거나, NumLock이 꺼져 있는경우 패스워드가 틀리게 입력 될 수 있습니다.(NumLock 미제공 모델 제외)
윈도우 버전별로 MS 계정(또는 로컬 계정) 암호 분실 시 조치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 Caps Lock 및 Num Lock키 설정상태 확인
1. Caps Lock 이 켜져 있는지 확인
암호 설정을 소문자로 한 경우 Caps Lock이 켜진 상태로 입력 시 대문자로 입력되어 암호가 틀리게 인식 될 수 있습니다.

1) 암호 입력 시 암호 입력 창 아래 <Caps Lock> 이 켜져 있습니다. 문구가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

2) 문구가 나타나는 경우는 Caps Lock 키를 눌러 해제 후 정상 입력되는지 확인 합니다.


2. Num Lock 이 켜져 있는지 확인 
 데스크탑 컴퓨터 또는 노트북중 오른쪽 숫자 키패드가 제공되는 모델의 경우 Num Lock 이 꺼진 경우 숫자 키패드의 숫자가 입력되지 않습니다.


1) 암호 입력칸에 암호 입력개수 많큼 점이 찍히는지 확인합니다.

2) 숫자 키패드로 암호 입력이 안되는 경우 Num Lock 기능을 켜고 입력하거나, 키보드 자판 상단의 숫자키를 이용하여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키보드 입력에 문제가 없다면 아래에서

윈도우 버전별 MS 계정(또는 로컬 계정) 암호 분실 시 조치 방법과 사용자 계정(로컬 계정인지, MS 계정인지) 구분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 단, 윈도우 10 또는 윈도우 8(8.1) 환경에서 로컬 계정 암호를 분실하셨다면 암호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윈도우 재설치가 필요합니다.

[참고] 윈도우 버전별 사용자 계정(로컬계정인지, MS 계정인지) 구분하는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세요.








삼성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 삼성 갤럭시 북, 온라인 상담(S Service) 알아보기.
온라인 상담(S Service)은 전문 상담원이 채팅 및 원격 제어를 통해 갤럭시 북 사용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고, 삼성 소프트웨어에 대한 문제 해결을 도와드립니다. 


※  상담 시간

 - [평일] 08:00 ~ 새벽 02:00

 - [토요일] 09:00 ~ 18:00

 - 일요일 및 공휴일은 서비스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  참고
 - 갤럭시 북 구입 후 무료로 온라인 상담(S Service)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 온라인 상담(S Service)은 모델에 따라 제공하지 않거나 버전 및 화면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설치되어 있지 않은 모델은 Microsoft 스토어에서 ‘S Service’를 검색하여 설치하세요


■ 온라인 상담(S Service) 사용 방법 알아보기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선택하세요.

2. 시작 화면에서 [모든 앱]을 선택하세요.

3. [온라인 상담(S Service)]를 선택하세요.

4. 사용자 동의 관련 창이 나타나면 동의 여부를 체크한 후 동의를 선택하세요.
※ 사용자 동의 관련 창은 갤럭시 북 구입 후 처음 앱을 실행할 때에만 한 번 나타납니다.



5. 초기 메뉴 화면이 나타나면 [Online Talk]를 선택하세요.


6. [문의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를 선택하여 문의하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 후 [서비스 신청]을 선택하세요.
※ 네트워크 및 대기 고객 상황에 따라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7. 상담원과 연결됩니다.

상담원을 통해 온라인 상담(S Service)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님 PC와 원격 연결 후 채팅으로 대화하며 문제 해결을 지원합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3&product=10463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