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ip

SAMSUNG 모바일 - 갤럭시 워치, 방수 방진 기능을 지원하나요?

싱고니움S 2023. 10. 17.

삼성 모바일 [웨어러블] 갤럭시 워치, 방수 방진 기능을 지원하나요?
갤럭시 워치는 방수 5ATM, 방진 IP6X 등급을 지원합니다.
※ 갤럭시 워치는 통제된 환경에서 테스트되었으며, 특정한 상황과 조건에서 방수/방진됩니다. 


5ATM 이란? 
국제 표준 ISO 22810:2010 에 따른 방수등급이며, ISO 22810 표준에 의거하여 수심 50m 압력에서 10 분 테스트 했음을 의미하고, 수영장 또는 바다의 얕은 수심에서 수영이 가능함을 나타냅니다.

방수 등급의 IP68 의 8등급보다 더 높은 방수 등급으로, 방수 등급 중에서는 가장 높은 등급입니다. 



생활방수 및 방진 기능 주의 사항 
정상적인 방수/방진 기능 동작을 위해서 아래 내용을 주의하여 사용하세요. 아래 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수압이 센 물에 제품이 닿지 않도록 하고, 다이빙을 하는 등 제품에 갑자기 수압이 가해지지 않도록 하세요.
수영장 또는 수심이 깊지 않은 바다에서 수영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잠수, 다이빙 및 수상 스포츠를 하거나 유속이 빠른 수중에서는 사용하지 마세요.
제품이 젖어 있거나 손이 젖은 상태에서는 제품의 성능, 외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마른 천으로 닦은 후 제품을 말려서 사용하세요.
제품이 깨끗한 물에 젖은 경우 부드럽고 깨끗한 천으로 닦아 완전히 말리세요. 깨끗한 물이 아닌 액체(소금물, 수영장물, 비눗물, 오일, 향수, 자외선 차단제, 손세정제, 화장품과 같은 화학제품 등)에 노출된 경우에는 깨끗한 물로 씻어낸 후 부드럽고 깨끗한 첨으로 닦아 완전히 말리세요. 그렇지 않으면 제품의 성능이나 외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제품을 직접 분해하지 마세요. 방수 또는 방진 기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제품을 급격한 기온 및 수온 변화에 노출시키지 마세요.
헤어 드라이기와 같은 발열 장치를 이용하여 제품을 말리지 마세요.
사우나와 한증막 같은 환경에서는 방수 기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제품이 물에 잠겨있거나 마이크, 스피커가 젖어 있으면 원활한 통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마른 천으로 닦은 후 제품을 말려서 사용하세요.
물 속에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터치 등 일부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삼성 모바일 [웨어러블] 갤럭시 핏ⓔ 초기화 방법은 무엇인가요?
연결하려는 모바일 기기가 이미 다른 갤럭시 핏ⓔ와 연결된 경우에는 기기와 해당 모바일 기기를 연결할 수 없습니다. 

해당 모바일 기기에 이미 연결된 갤럭시 핏ⓔ의 연결을 해제한 후 새로운 갤럭시 핏ⓔ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핏ⓔ 초기화하기 
스마트폰에서 Galaxy Wearable 앱 실행  → 밴드 정보 → 밴드 초기화 > 초기화

갤럭시 핏 e 초기화 시 자동으로 전원이 꺼졌다 다시 켜집니다.

전원이 켜지면 갤럭시 핏e 화면에  Open Galaxy Wearable on phone 표시되며 이때 스마트폰에서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하여 연결해 주세요.





삼성 모바일 [웨어러블] 갤럭시 워치4, 알람 설정 방법이 궁금합니다
워치의 알람과 휴대 전화의 알람을 각각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워치와 휴대 전화가 블루투스로 연결된 경우 연결된 휴대 전화에 저장된 알람 목록은 워치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치에서 알람 설정하기
워치 앱스에서 알람 선택 >  워치에서 추가 > 오전/오후 → 시간 →  분 설정 > 다음 > 알람을 울리게할 요일 선택 > 소리/진동 선택 > 저장


워치에서 알람 해제하기
 앱스 > 알람 > 해제할 알람 > 끄기


워치에서 알람 삭제하기 
 앱스 > 삭제할 알람 길게 선택 > 삭제 


알람 끄기 
알림이 울리면  X 표시를 선택한 상태에서 위 방향으로 드래그 하세요
X 표시 아이콘을 위 방향으로 드래그



알람 5분후 다시 울리기 
알림이 울리면  Z 표시를 선택한 상태에서 위 방향으로 드래그 하세요 
알람 모양 아이콘을 위 방향으로 드래그


워치의 벨소리, 알람, 미디어 소리가 모두 꺼져서 사운드 출력이 안될 경우 

워치 : 접근성 → 청각보조 → 모든 소리 끄기→ 해제
모바일 기기: Galaxy Wearable App → 접근성 → 청각보조 → 모든 소리 끄기 →  해제해 주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