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AMSUNG [웨어러블] 갤럭시 워치,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이 울리지 않습니다.

싱고니움S 2023. 9. 3.

삼성 [웨어러블] 갤럭시 워치,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이 울리지 않습니다.
갤럭시 워치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이 울리지 않는 경우 먼저 휴대전화 카카오톡 앱의 알림이 소리나 진동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휴대전화 카카오톡 앱의 알림이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갤럭시 워치 카카오톡 앱에서 알림이 울리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의 종류에 따라 갤럭시 워치 카카오톡 앱에서 알림이 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알림 오는 채팅방 : 1:1 채팅, 그룹 채팅, 나와의 채팅, 팀 채팅
알림 안오는 채팅방 : 알림톡, 오픈 채팅
※ 갤럭시 워치에서 카카오톡 앱은 최근 3일 이내 대화가 있었던 채팅방을 보여주며, 각 채팅방 대화 내용 중 최대 20개를 최신순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앱의 알림이 울리지 않을 경우 아래 항목들을 점검하세요.

갤럭시 워치에 카카오톡 알림이 오 지 않을 경우 조치 방법
1) 갤럭시 휴대전화 - 워치 앱 설치 및 연결 
① 휴대전화와 워치를 연결하고, 연결 상태를 유지하세요.

② 휴대전화의 카카오톡 앱을 Google Play Store(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설치하세요.

※ Onestore(원스토어)를 통해 카카오톡을 설치한 경우 갤럭시 워치의 카카오톡 앱과 연동되지 않습니다 (알림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③ 휴대전화의 카카오톡 앱 버전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④ 갤럭시 워치의 카카오톡 앱 버전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⑤ 갤럭시 워치를 손목에 착용하세요. (워치를 손목에 착용한 상태에서만 알림이 발생합니다).


2) 휴대전화 카카오톡 앱 설정 확인 
• (휴대전화) 카카오톡 앱 실행 > 설정 아이콘 > 전체 설정 > 기타 > Wear OS 설정 > Wear OS 카카오톡 사용 - 활성화 > 알림 최적화 - 비활성화

※ 알림 최적화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을 때는, 휴대전화의 화면이 켜져있는 경우 워치로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 (휴대전화) 카카오톡 앱 실행 > 설정 아이콘 > 전체 설정 > 알림 > 메시지 알림 - 활성화 > 소리/진동 - 활성화 > 알림센터에 메시지 표시 > 모든 채팅방 선택 >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 비활성화 



3)  Galaxy Wearable(갤럭시 웨어러블) 앱 설정 확인
• Galaxy Wearable 앱 실행 > 워치 설정 > 알림 > 워치에 휴대전화 알림 표시 > 휴대전화를 사용 중일때도 알림 표시

※ 워치에 휴대전화 알림 표시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있을 때는, 휴대 전화의 화면이 켜져있는 경우 워치로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 Galaxy Wearable 앱 실행 > 워치 설정 > 알림 > 앱 알림 > 카카오톡 > 알림 표시 - 활성화 > 워치의 알림 스타일 맞춤 설정 - 활성화 




4) 갤럭시 워치 설정 확인 
• (갤럭시 워치) 화면 아래로 밀기 > 설정 > 소리 및 진동 > 소리/진동 선택 


위 안내드린 내용으로도 카카오톡 알림이 제대로 오지 않는다면 카카오톡 앱 삭제 후 기기를 재시작 해주세요. 그리고 카카오톡 앱 최신버전을 재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앱 삭제 시 대화 내용 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중요 데이터가 있을 경우 백업 후 진행해 주세요.


카카오톡 앱 삭제 및 최신버전 설치 방법 
※ 대화 백업 후 앱을 삭제 진행하시면 재설치 후 복원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앱 실행 > 설정 아이콘 > 전체 설정 > 채팅 > 대화 백업)

※ 채팅 내의 대화 백업은 무료이나 미디어 백업은 유료 서비스 입니다.



• 카카오톡 앱 길게 누름 > 설치 삭제 > 확인 > 상단바 아래로 끌어다 놓기 > 아래로 끌어다 놓기 > 전원 아이콘 > 다시 시작 > Google Play 스토어 실행 > "카카오톡" 앱 검색 > 설치 


• (갤럭시 워치) 화면 위로 밀기 > 카카오톡 앱 길게 누름 > 설치 삭제 > 확인 > Google Play 스토어 실행 > 앱 검색 아이콘 > “카카오톡” 앱 검색 > “카카오톡” 앱 선택 > 설치







삼성 [웨어러블] 갤럭시 워치,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갤럭시 워치와 스마트폰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Galaxy Wearable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합니다.


Galaxy Wearable 앱 설치 스토어 
삼성전자의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 Galaxy Store, Google Play 스토어
그 외의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 Google Play 스토어
iOS 모바일 기기: App Store     ※ 갤럭시 워치4 이후 출시 제품부터 iOS 모바일 기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태블릿 제품과의 연동은 태블릿과의 리셋 여부, 통화 사용성 빈도, 호환 가능 기능 제약적 특성 등 다양한 제약상으로 인해 공식적으로 태블릿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워치와 모바일 기기 블루투스로 연결하기 
갤럭시 워치와 모바일 기기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갤럭시 워치의 전원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가능하며, 모바일 기기는 블루투스가 켜져 있어야 연결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웨어러블 기기를 처음 연결할 경우
Galaxy Wearable 앱 실행 > 시작 > 연결할 기기 선택 > 화면의 숫자가 워치에 표시된 숫자와 일치하는지 확인 후 ‘확인’ > 허용 > 워치 준비 작업 > 연결 완료


 모바일 기기에서 이미 연결된 웨어러블 기기가 있을 경우
 Galaxy Wearable 앱 실행 > 메뉴 아이콘 > 새 기기 연결 > 연결할 기기 선택 > 휴대전화 화면의 숫자가 워치에 표시되는지 확인 후 확인 > 허용 > 연결 완료


갤럭시 워치를 새로운 모바일 기기와 연결하기 
새로운 모바일 기기를 연결하면, 갤럭시 워치 초기화 안내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갤럭시 워치를 새로운 모바일 기기와 연결하기 전에 갤럭시 워치에 저장된 데이터를 안전한 곳에 백업하세요.


갤럭시 워치에서
화면을 아래로 밀기 > 설정 > 일반 > 새 폰에 연결 > 계속 (초기화 진행) > 초기화 완료


모바일 기기에서 
새로운 모바일 기기에서 Galaxy Wearable을 실행하여 갤럭시 워치를 연결하세요.



Galaxy Wearable 앱 실행 > 시작 > 연결할 기기 선택 > 휴대전화 화면의 숫자가 워치에 표시되는지 확인 후 확인 > 허용 > 연결 완료

※ 상세 스크린샷은 위 ‘갤럭시 워치와 모바일 기기 블루투스로 연결하기’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만약 다른 기기에 연결한 기록이 있다면 워치를 초기화한 후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블루투스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
자주묻는 질문: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