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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워치,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이 울리지 않습니다.

싱고니움S 2023. 8. 15.

samsung [스마트폰] 갤럭시 워치,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이 울리지 않습니다.
갤럭시 워치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이 울리지 않는 경우 먼저 휴대전화 카카오톡 앱의 알림이 소리나 진동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휴대전화 카카오톡 앱의 알림이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갤럭시 워치 카카오톡 앱에서 알림이 울리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의 종류에 따라 갤럭시 워치 카카오톡 앱에서 알림이 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알림 오는 채팅방 : 1:1 채팅, 그룹 채팅, 나와의 채팅, 팀 채팅
알림 안오는 채팅방 : 알림톡, 오픈 채팅
※ 갤럭시 워치에서 카카오톡 앱은 최근 3일 이내 대화가 있었던 채팅방을 보여주며, 각 채팅방 대화 내용 중 최대 20개를 최신순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앱의 알림이 울리지 않을 경우 아래 항목들을 점검하세요.
갤럭시 워치에 카카오톡 알림이 오 지 않을 경우 조치 방법
1) 갤럭시 휴대전화 - 워치 앱 설치 및 연결 
① 휴대전화와 워치를 연결하고, 연결 상태를 유지하세요.

② 휴대전화의 카카오톡 앱을 Google Play Store(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설치하세요.

※ Onestore(원스토어)를 통해 카카오톡을 설치한 경우 갤럭시 워치의 카카오톡 앱과 연동되지 않습니다 (알림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③ 휴대전화의 카카오톡 앱 버전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④ 갤럭시 워치의 카카오톡 앱 버전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⑤ 갤럭시 워치를 손목에 착용하세요. (워치를 손목에 착용한 상태에서만 알림이 발생합니다).


2) 휴대전화 카카오톡 앱 설정 확인 
• (휴대전화) 카카오톡 앱 실행 > 설정 아이콘 > 전체 설정 > 기타 > Wear OS 설정 > Wear OS 카카오톡 사용 - 활성화 > 알림 최적화 - 비활성화

※ 알림 최적화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을 때는, 휴대전화의


• (휴대전화) 카카오톡 앱 실행 > 설정 아이콘 > 전체 설정 > 알림 > 메시지 알림 - 활성화 > 소리/진동 - 활성화 > 알림센터에 메시지 표시 > 모든 채팅방 선택 >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 비활성화 


3)  Galaxy Wearable(갤럭시 웨어러블) 앱 설정 확인
• Galaxy Wearable 앱 실행 > 워치 설정 > 알림 > 워치에 휴대전화 알림 표시 > 휴대전화를 사용 중일때도 알림 표시

※ 워치에 휴대전화 알림 표시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있을 때는, 휴대 전화의 화면이 켜져있는 경우 워치로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 Galaxy Wearable 앱 실행 > 워치 설정 > 알림 > 앱 알림 > 카카오톡 > 알림 표시 - 활성화 > 워치의 알림 스타일 맞춤 설정 - 활성화 


4) 갤럭시 워치 설정 확인 
• (갤럭시 워치) 화면 아래로 밀기 > 설정 > 소리 및 진동 > 소리/진동 선택 

위 안내드린 내용으로도 카카오톡 알림이 제대로 오지 않는다면 카카오톡 앱 삭제 후 기기를 재시작 해주세요. 그리고 카카오톡 앱 최신버전을 재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앱 삭제 시 대화 내용 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중요 데이터가 있을 경우 백업 후 진행해 주세요

카카오톡 앱 삭제 및 최신버전 설치 방법 
※ 대화 백업 후 앱을 삭제 진행하시면 재설치 후 복원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앱 실행 > 설정 아이콘 > 전체 설정 > 채팅 > 대화 백업)

※ 채팅 내의 대화 백업은 무료이나 미디어 백업은 유료 서비스 입니다.

• 카카오톡 앱 길게 누름 > 설치 삭제 > 확인 > 상단바 아래로 끌어다 놓기 > 아래로 끌어다 놓기 > 전원 아이콘 > 다시 시작 > Google Play 스토어 실행 > "카카오톡" 앱 검색 > 설치 


• (갤럭시 워치) 화면 위로 밀기 > 카카오톡 앱 길게 누름 > 설치 삭제 > 확인 > Google Play 스토어 실행 > 앱 검색 아이콘 > “카카오톡” 앱 검색 > “카카오톡” 앱 선택 > 설치




samsung [스마트폰] 갤럭시, 갑자기 데이터 속도가 느려지거나 데이터 접속이 안됩니다.
갤럭시 제품 사용 중 갑자기 데이터 접속 속도가 느려지거나 데이터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에 방문하기 전에 아래 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예상 원인
가입하신 통신사의 데이터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소진 시, 데이터 속도가 느려지거나 데이터 접속이 안될 수 있습니다.

특히, 매월 말일에 가까워질수록 발생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동통신사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기
가입하신 이동통신사 앱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데이터 사용량 및 소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통신사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이동통신사 앱으로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기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신 통신사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해 보세요.


2) 이동통신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아래 각 이동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세요.
• SKT 홈페이지  
• KT 홈페이지
• LG U+ 홈페이지

3)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확인하기


조치 방법
 아래와 같은 조치 방법으로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고 자신의 데이터 요금제에 맞게 사전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서 발송하는 데이터 사용량 안내 문자를 확인하세요.
통신사에서는 해당 월의 데이터 사용량을 주기적으로 문자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해당 문자 내용을 확인하시면, 데이터 사용량을 사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에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세요.
 휴대전화에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여 데이터 관리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 사용량 확인


※ 휴대전화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사용량은 휴대전화에서 측정된 값으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사용량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정확한 데이터 사용량은 통신사를 통해 확인하세요.


휴대전화에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경고 설정으로 관리하세요.
 갤럭시에서는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경고 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설정한 데이터 사용량이 되면, 경고 메시지를 받을 수 있으며, 사전에 데이터 사용량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측정일 및 사용량 경고 > 데이터 경고 설정 활성화 > 데이터 경고 용량 설정


※ 개인의 통신사 데이터 요금제의 최대 사용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사전에 경고를 받기 위함이며, 한도 데이터 이내로 설정해 두시면 편리합니다.

 예) 데이터 한도 : 50GB, 데이터 사용량 경고 설정 : 45GB


츨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꼭 보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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