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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USIM(유심) 변경 시 전화, 데이터 접속이 안될 때 조치방법.

싱고니움S 2023. 8. 13.

samsung [스마트폰] 갤럭시, USIM(유심) 변경 시 전화, 데이터 접속이 안될 때 조치방법.
기존 사용 중이던 유심(USIM) 카드를 새로운 갤럭시 기기(eSIM 적용된 듀얼심 지원 모델)에 삽입 시 USIM 변경으로 인한 전화 및 메시지, 데이터 접속이 차단되며 본인인증을 요구하는 문자 메시지가 수신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2022년 9월 1일부터 휴대전화내 개통 된 회선 간 명의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명의도용 등의 피해 예방을 위해 이용 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전화/메시지/데이터 접속 차단) 될 수 있습니다.

이는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보제공동의 절차에 의한 사항으로 이동통신사의 공통 정책입니다.

유심 삽입 후 수신된 메시지의 URL에서 본인인증을 하지 않는 경우, 전화 및 데이터 통신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정지 시간 안내에 따른 시간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용정지 이후에도 KAIT 인증 링크를 통한 인증 시 예외적으로 데이터 접속이 활성화 되어 인증 진행이 가능하나, 일부 사업자의 경우 데이터가 차단되어 Wi-Fi/핫스팟 등으로 연결 후 KAIT 인증 처리 가능 합니다.


위 현상 발생 시, 본인인증 완료 전까지 제한된 전화 및 메시지, 와이파이(Wi-Fi)를 활용한 통신만 가능하며 본인인증 문자를 다시 받으려면 가입된 이동통신사로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통신사 별 제약되는 항목 및 시점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통신사 대리점에서 개통한 경우 청약서 내용에 *KAIT 정보제공동의가 포함되어 있어 해당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동일 휴대전화 복수명의 제한 조치 및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보 제공 동의 절차 시행 안내

시행일 : 2022년 12월 26일(월) 
적용 대상 : 2022년 9월 1일 이후 개인정보 제공 미 동의한 듀얼심(Dual SIM) 기기를 통한 유심 변경 고객
대상 통신사 : 결제/인증 및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을 위해 통신 3사 (MVNO 포함)모두 시행
대상 모델 : 갤럭시 S 시리즈 (갤럭시 S23 이후), 갤럭시 Z 시리즈 (Z 폴드4, Z 플립4 이후) 외 eSIM/듀얼심(Dual SIM) 모델


본인인증 방법 
① 가입한 통신사 고객센터 문의,   ② 통화 품질 부서 문의하여 해제 URL 수신,  ③ WI-FI 또는 핫스팟 등으로 네트워크 연결, ④ 해당 URL 접속,  ⑤ 본인 인증 진행


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해당 통신사 114 문의
SKT :  080-011-6000 (무료) ,1599-0011
KT :  1588-0010
LGU+ :  1544-0010




samsung [스마트폰] 갤럭시 화면 터치가 안 돼요.
먼저, 일시적으로 화면 터치가 안될 경우 재부팅 진행 후 사용해 보세요.
재부팅은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또는 측면) 버튼과 볼륨(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전원을 다시 시작해 주세요.

※ 일시적으로 화면 터치 및 동작이 되지 않는 경우 강제적으로 재시작 해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기 사용 중 터치 인식이 잘 안되고, 터치 시 음성 안내가 나오는 경우는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기능이 설정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사용 시에는, 터치 인식 방법이 달라집니다.

기능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해제후 사용해 주세요.


갤럭시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설정 후 기기 사용 방법
항목을 한 번 눌러 선택한 다음 두 번 눌러 선택한 항목을 실행합니다.
화면을 드래그 하려면 두 손가락으로 터치 후 드래그 하세요


갤럭시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해제 방법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기능이 설정된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해제해 주세요.

(원하는 항목을 실행하려면 먼저 선택하려는 항목을 한 번 눌러 선택 후, 다시 두번 눌러 선택한 항목을 실행합니다.)


안드로이드 13/ 12/ 11 OS 
• 설정 > 접근성 > TalkBack > 사용 안 함 

안드로이드  10/ 9 OS 
•  설정 > 접근성 > 스크린 리더 > Voice Assistant 해제


갤럭시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갤럭시 디바이스의 터치스크린이 충분히 민감하지 않거나 간헐적으로 반응하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1. 화면에 부착 된 것이 터치 감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터치스크린에 화면 보호기 등 액세서리를 부착하면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호 라벨과 같은 작은 스티커도 터치 감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삼성전자에서 인증하지 않은 강화 유리나 디스플레이 보호 필름은 측면 가장자리에만 접착력이 있으며, 이들 제품이 스크린에 부착되면 보호 유리나 필름이 스크린에 완전히 붙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터치스크린의 일부 영역이 터치를 인식하지 못하고 간헐적으로 반응하지 않을 수 있어 화면에 부착 된 강화 유리나 디스플레이 보호 필름을 제거한 후 터치 기능을 다시 확인해보세요.

화면에 부착 된 것들을 제거하고 터치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경우, 터치 화면에 문제가 없습니다.

※ 삼성으로부터 인증되지 않은 액세서리 사용 시 성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화면을 터치할 때 주의하세요.
화면을 터치하면서 장갑을 끼고 있거나 손이 깨끗하지 않은 경우, 날카로운 물체나 손가락 끝으로 화면을 두드리는 경우 터치스크린이 잘못 동작할 수 있습니다.

3. 터치 화면은 습기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터치 화면은 습한 상태나 물에 노출되었을 때 오작동할 수 있습니다. 터치 감도가 좋지 않다면 터치 민감도 조절 및 해제 가능 합니다.

4. 터치 민감도 기능을 설정해 보세요.
화면 보호용 커버를 장착(부착) 시 사용 할 수 있는 화면의 터치 민감도를 높이는 기능이 있습니다.
화면 보호용 커버를 사용 중 화면의 터치 성능이 원활하지 않다고 느끼면 아래 단계를 따라 터치 민감도 기능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터치 민감도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13/ 12/ 11/ 10/ 9 OS
 • 설정 > 디스플레이 > 터치 민감도 > 켜기

접근성 누르기 시간 해제 방법
 설정의 접근성 메뉴에서 누르기 시간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일반적인 터치 인식 동작이 안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해제 후 사용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13/ 12/ 11/ 10/ 9 OS
 • 설정 > 접근성 > 입력 및 동작 > 누르기 시간 > 사용 안 함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터치 화면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츨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꼭 보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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