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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MOBILE] 갤럭시 사용 시, 기기가 따뜻해지거나 뜨거워지는 등 발열 현상이 있습니다.

싱고니움S 2023. 4. 29.

SAMSUNG [스마트폰] 갤럭시 사용 시, 기기가 따뜻해지거나 뜨거워지는 등 발열 현상이 있습니다.
갤럭시는 일시적인 고온이나 저온과 같이 다양한 온도 의 환경에서도 잘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일시적인 극한 온도의 환경에서는 제품 성능의 저하를 최소화하는 시스템 보호 동작을 하며, 일정 수준 이상의 발열이 있을 때는 충전을 제한하는 배터리 보호 기능도 적용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제품 사용 형태나 환경에 따라 제품 사용 중 발열을 느끼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래 사항을 참조하시고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사용 중 열이 느껴지는 경우
손상이 있거나, 삼성 정품 인증이 되지 않은 충전기를 사용하는 경우 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하는 기능이나 앱 사용 시에는 일시적으로 배터리 소모량이 많아져 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행 중인 앱을 종료하고 제품 사용을 잠시 중단하세요. 

제품에서 열이 발생할 수 있는 예시 상황입니다.

  • 손상이 있거나, 삼성 정품 인증이 되지 않은 충전기 또는 손상된 케이블을 사용하여 충전하는 경우

  • 무선충전 기능 사용시, 제품과 충전기 사이에 이물질(신용카드, 금속, 자석등)이 있는 상태에서 충전하는 경우

  • 제품의 외부 커넥터 연결부가 손상되었거나 이물질(액체, 먼지, 금속 가루, 연필심 등)이 묻어 있는 경우

  • 구입 후 초기 제품 설정 시 또는 제품의 데이터를 복원하는 경우

    - 재부팅 반복, 데이터 이동, 앱 설치 및 업데이트시 일시적인 발열이 발생하는 경우

  • 대용량 파일을 올리거나 내려받는 경우

   - 클라우드에 있는 대용량 파일을 내려받는 경우

   - 이메일 또는 다른 계정과 동기화하기 위해 많은 양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

  •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하는 앱을 사용하거나 오랜 시간동안 사용하는 경우

   - 고사양 게임, 인터넷 고화질 동영상, 스트리밍, GPS 추적등 프로세서 사용량이 높은 앱을 사용하는 경우.

   - 고사양의 게임 또는 동영상 촬영 기능을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

   - 화면 밝기를 최대로 설정한 상태에서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

  • 여러 가지 작업을 동시에 하는 경우 (또는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이 많은 경우)

   - 멀티윈도우 사용하여 여러가지 작업을 동시에 하는 경우

   - 앱을 업데이트 하거나 설치 중 동영상 촬영을 하는 경우

   - 대용량 파일을 내려 받으면서 영상 통화를 하는 경우

   - 내비게이션 사용 중에 동영상을 재생 또는 촬영하는 경우 등

  • 타기기와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

   - 핫스팟/테더링으로 연결된 기기에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장시간 사용에 따라, 핫스팟/테더링을 제공하는 기기에서 발열이 발생하는 경우

   - TV/PC연결 기능을 사용하여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


 갤럭시 기기의 온도가 쉽게 높아질 수 있는 외부 환경 조건
 다음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외부 환경 조건과 달리 갤럭시 기기의 온도를 높일 수 있는 외부 환경 조건이므로 동일한 사용 형태라도 쉽게 갤럭시 기기의 온도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의 장시간 기기 사용은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위 온도가 높아진 환경에서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 사우나, 찜질방, 기온이 높은 야외, 냉방이 안되거나 환기가 안되는 밀폐된 실내 공간 등

  • 직사광선의 영향으로 기기 온도가 쉽게 높아지는 환경에서 사용하는 경우

   - 해변, 자동차, 테라스등 기기가 햇볕에 노출되는 환경

  • 방열이 어려운 환경에서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 이불/담요/소파, 두꺼운 코트 주머니 속, 가방 등 열이 잘 빠지지 않는 환경

  • 외부에서 기기의 온도를 높이는 환경에서 사용하는 경우

   - 전기 장판, 온수 매트, 핫팩, 자동차 히터 앞 등

  • 전파 수신이 약하거나 서비스가 되지 않는 지역에서 사용하는 경우

   - 지하공간, 산악지역, 외딴 섬, 외곽 도로등 전파 품질이 낮은 지역에서 사용하는 경우

 - 해외 로밍 중인 경우
자동차 내부 거치
해변 햇빛 노출
전기장판 위


갤럭시 기기 사용 중 뜨겁거나 발열이 발생하는 경우 조치 방법 안내  
방법1.  갤럭시 기기 최적화를 통해 높은 프로세서 사용량으로 배터리를 과다하게 소모하는 앱으로 인한 열을 최소화하세요.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지금 최적화

방법2.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인 앱으로 인해 갤럭시 기기가 뜨거워질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을 해보세요.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배터리
 절전 모드
 절전 모드 > 켜기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
 사용하지 않는 앱을 절전 상태로 전환 > 켜기

 
참고:
• 사용하시는 앱의 최신 업데이트 여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세요.

• 메뉴 구성은 사용하는 기기의 모델과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절전'은 네트워크, 데이터 동기화, 백그라운드 위치 정보 사용을 제한합니다. 
 


배터리 충전 중 열이 느껴지는 경우
 충전 중, 특히 무선 충전기 또는 고속 충전기로 충전할 시에는 갤럭시 기기와 충전기에서 발열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기기 충전을 하면서 고사양 게임 및 프로세서 사용량이 높은 앱을 사용 할 경우에는 기기 사용과 배터리 충전이 함께 진행되어 발열이 더 느껴질 수 있습니다.


충전 중 갤럭시 기기에서 열이 발생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조치하세요.
갤럭시 기기에서 충전기를 빼고 실행 중인 모든 앱을 종료하세요.
 기기의 온도가 내려갈 때까지 기다린 후 다시 충전하세요.

문제가 지속되면 다른 삼성 정품   충전기 및 USB 케이블로 충전해 보세요.
 손상되거나 호환되지 않는 충전 케이블로 인해 충전기 포트에 열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참고:
•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워치 배터리의 보증 기간은 1년입니다.

삼성 서비스 센터에서 보증 기간 이내 기기 제조 문제가 확인될 경우, 무상 수리 또는 교체가 가능하며 보증 기간 이내라도 배터리 자체 불량이 아니거나 고객 부주의 (과실), 보증 기간 이후에 발생된 문제는 유상으로 수리될 수 있습니다. 

• 무선 충전 사용시, 기기와 무선 충전기 사이에 금속류, 자석, 신용 카드 등의 이물질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SAMSUNG [스마트폰] 갤럭시 화면 터치가 안 돼요.
먼저, 일시적으로 화면 터치가 안될 경우 재부팅 진행 후 사용해 보세요.

재부팅은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또는 측면) 버튼과 볼륨(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길게 눌러 전원을 다시 시작해 주세요.

갤럭시 기기 사용 중 터치 인식이 잘 안되고, 터치 시 음성 안내가 나오는 경우는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기능이 설정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사용 시에는, 터치 인식 방법이 달라집니다.

기능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해제후 사용해 주세요.


갤럭시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설정 후 기기 사용 방법
항목을 한 번 눌러 선택한 다음 두 번 눌러 선택한 항목을 실행합니다.
화면을 드래그 하려면 두 손가락으로 터치 후 드래그 하세요


 갤럭시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해제 방법 
토크백(TalkBack) 또는 음성 지원(Voice Assistant) 기능이 설정된 경우 설정에서 해제해 주세요.
(원하는 항목을 실행하려면 먼저 선택하려는 항목을 한 번 눌러 선택 후, 다시 두번 눌러 선택한 항목을 실행합니다.)
 

안드로이드 13/ 12/ 11 OS 
☞ 설정 > 접근성 > TalkBack > 사용 안 함 

안드로이드  10/ 9 OS 
☞ 설정 > 접근성 > 스크린 리더 > Voice Assistant 해제


 갤럭시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갤럭시 디바이스의 터치스크린이 충분히 민감하지 않거나 간헐적으로 반응하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1. 화면에 부착 된 것이 터치 감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터치스크린에 화면 보호기 등 액세서리를 부착하면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호 라벨과 같은 작은 스티커도 터치 감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삼성전자에서 인증하지 않은 강화 유리나 액정 보호 필름은 측면 가장자리에만 접착력이 있으며, 이들 제품이 스크린에 부착되면 보호 유리나 필름이 스크린에 완전히 붙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터치스크린의 일부 영역이 터치를 인식하지 못하고 간헐적으로 반응하지 않을 수 있어 화면에 부착 된 강화 유리나 액정 보호 필름을 제거한 후 터치 기능을 다시 확인해보세요.

화면에 부착 된 것들을 제거하고 터치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경우, 터치 화면에 문제가 없습니다.

(※ 삼성으로부터 인증되지 않은 액세서리 사용 시 성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화면을 터치할 때 주의하세요.
화면을 터치하면서 장갑을 끼고 있거나 손이 깨끗하지 않은 경우, 날카로운 물체나 손가락 끝으로 화면을 두드리는 경우 터치스크린이 잘못 동작할 수 있습니다.


3. 터치 화면은 습기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터치 화면은 습한 상태나 물에 노출되었을 때 오작동할 수 있습니다. 터치 감도가 좋지 않다면 터치 민감도 조절 및 해제 가능 합니다.


4. 터치 민감도 기능을 설정해 보세요.
화면 보호기를 부착했을 때 사용 할 수 있는 화면의 터치 민감도를 높이는 기능이 있습니다.

화면 보호기를 사용한 후 화면의 터치가 상대적으로 덜 민감해진 것을 느끼면 아래 단계를 따라 터치 민감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터치 민감도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12 OS
 설정 > 디스플레이 > 터치 민감도 > 켜기

안드로이드 11/ 10/ 9 OS
 설정 > 디스플레이 > 터치 민감도 > 켜기

※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꼭 보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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