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스마트폰] 갤럭시, 화면 잠금 방식을 변경하고 싶어요.
갤럭시 화면 잠금 설정 방법
드래그 : 잠금 화면 해제시 화면을 드래그 함으로서 해제 되는 기능
패턴 : 특정 패턴을 입력하여 잠금 화면을 설정/해제합니다.
PIN : 최소 4자 이상 숫자 입력
비밀번호 : 1자 이상의 문자를 포함하는 4자 이상의 문자 또는 숫자 입력
설정안함 : 잠금을 하지 않은 상태
인텔리전트 스캔 : 얼굴 인식 및 홍채 인식을 함께 사용
지문 : 지문으로 잠금설정 가능(지문잠금할 때 백업 비밀번호 등 추가 비밀번호 입력 필요)
홍채 : 홍채 등록 후 잠금설정 가능 (홍채 잠금할 때 백업 비밀번호, 패턴 등 추가 비밀번호 생성 필요)
가장 높은 보안이 요구되는 삼성패스, 삼성페이는 홍채로만 인식됨(갤럭시S10은 미지원)
얼굴인식 : 얼굴형태 등록 후 잠금설정 가능 (얼굴 잠금할 때 백업 비밀번호, 패턴 등 추가 비밀번호 생성 필요)
안드로이드 12 OS
설정 > 잠금화면 > 화면 잠금 방식 > 잠금 방식 선택 > 패턴 그리기 > 다음 > 패턴 그리기 > 확인 > 힌트 입력 > 확인 > 완료 > 동의 > 패턴 백업 완료
안드로이드 11/ 10 / 9 OS
설정 > 잠금화면 > 화면 잠금 방식 > 패턴 > 패턴 생성후 '계속' > 패턴 생성 후 '확인' > 힌트 입력 > 확인
갤럭시 화면 잠금 해제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의 패턴, 지문, PIN, 홍채, 얼굴인식 등으로 잠금 해제가 불가할 경우 가입자 본인이 신분증, 통신사 발행 서류, 휴대폰을 지참하여 서비스센터 또는 갤럭시 컨설턴트가 상주해 있는 삼성 스토어 또는 모바일 샵으로 방문하여 휴대폰 전체 초기화를 하셔야 합니다.
※ 휴대폰을 초기화하면 연락처, 사진, 동영상, 문서, 어플 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단, ① 스마트폰이 네트워크가 가능한 상태이고, ② 삼성 계정을 등록하신 경우 아래의 삼성 계정을 이용하여 smartthingsfind.samsung.com 에서 잠금을 해제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패턴, PIN, 비밀번호 이외의 화면 잠금은 사용자가 설정한 이미지, 음성, 모션으로 쉽게 풀 수 있습니다. 보안이 패턴, PIN, 비밀번호 보다 낮은 단점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설정 > 잠금 화면 > 화면 잠금 방식 > 현재 패턴을 그리세요 > 앞으로 사용할 잠금 방식을 선택하세요 .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잠금 화면 및 보안 > 화면 잠금 방식 > 현재 패턴을 그리세요 > 앞으로 사용할 잠금 방식을 선택하세요.
안드로이드 12(S) OS 변경 내용
일정 확인에서 음성 녹음, 오디오 기기 선택까지 화면 잠금을 해제할 필요 없이 잠금 화면 위젯으로 간단한 작업을 바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오디오 기기를 자유롭게 연결
잠금화면에서 이어버드, 헤드폰, 스피커 등 오디오 출력 기기를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짝이는 아이디어는 음성 녹음으로
음성 녹음 기능이 잠금화면에서 제공되어 좋은 아이디어나 생각을 놓치지 않고 녹음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와 일정을 한눈에
오늘 일정과 캘린더가 잠금 화면에 함께 표시되어 더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OS , 잠금화면 위젯 설정 방법
설정 > 잠금화면 > 위젯 > 위젯 항목 ON
안드로이드 10 OS, 잠금화면 위젯 설정 방법
설정 > 잠금화면 > 페이스 위젯 > 위젯 항목 ON
삼성전자서비스 [스마트폰] 갤럭시, 개통이 안 되고 기기인증 실패라고 뜹니다.
USIM 인식이 되지 않으면 통신사 확인이 필요합니다.
갤럭시 재부팅 및 전화번호 확인 방법
UISM 을 재장착한 후에 부팅한 경우라면 USIM 인식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시적인 오류로 USIM 인식이 안되는 경우에도 휴대폰을 재부팅 하면 정상 인식이 될 수 있습니다.
재부팅 후에도 개통이 되지 않는다면, 통신 사업자로 개통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전원 메뉴를 통한 재부팅
① 화면 상단 아래로 드래그
② 한번 더 화면을 아래로 드래그
③ 전원 아이콘 선택
④ 다시 시작
갤럭시 버튼을 이용한 재부팅
측면(전원) 버튼과 음량(하) 버튼 동시에 7초 정도 눌러 다시 시작
[갤럭시 노트10]
측면 버튼과 음량 하 버튼
[갤럭시S10/S9/S8/노트9/노트8 등]
측면 버튼과 음량 하 버튼
[갤럭시 S22/S21/S20/Z플립3, 폴드3 등]
측면 버튼과 음량 하 버튼
갤럭시 전화번호 확인 방법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전화번호
✔ 전화번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미개통 상태이거나 USIM 카드를 재 삽입해 보세요.
갤럭시 USIM 재삽입 안내
USIM을 뺐다가 재삽입해주세요.
갤럭시S9, S9+, 유심(Nano-SIM) 재장착하는 방법 안내
① 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 트레이 분리 핀이 트레이의 홈과 수직이 되도록 사용하지 않으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②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빼내세요.
③ Nano-SIM 카드를 뺐다가 다시 장착을 해주세요.
④ Nano-SIM 카드를 살짝 눌러 끼우세요.
- 카드를 트레이에 제대로 끼우지 않은 경우 트레이 삽입 시 카드가 트레이를 벗어나거나, 트레이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⑤ 트레이를 트레이 삽입구에 넣으세요.
- 트레이가 젖은 상태로 삽입할 경우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트레이를 완전히 건조시키세요.
- 제품에 액체가 들어가지 않도록 트레이를 삽입구에 완전히 밀어 넣으세요.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SIM 카드 및 모바일 네트워크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IT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