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가입/본인인증] 서비스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AOS]
"우측 상단 메뉴 > 설정(톱니바퀴)_하단 > "티머니페이 서비스를 해지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로 이동하여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바로 해지하실 수 없습니다.
1) 페이머니, 교통카드,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잔액이 있을 경우 : 잔액을 환불한 후 서비스 해지 가능합니다.
2) 보낸 선물이 '수락 대기중'일 경우 : '선물하기 취소' 또는 친구가 '선물 받기' 후 해지 가능합니다.
* 해지 후에는 이전에 결제한 건에 대해 결제취소가 불가합니다.
* 해지 시 티머니페이의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티머니페이 앱,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서 거래내역 조회 불가)
* 티머니페이 서비스를 해지하셔도 티머니 통합회원은 탈퇴되지 않습니다. 티머니 통합회원 탈퇴는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 회원가입은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IOS]
"메뉴>나의이름>프로필설정>"티머니페이 서비스를 해지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로 이동하여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바로 해지하실 수 없습니다.
1) 페이머니,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잔액이 있을 경우 : 잔액을 환불한 후 서비스 해지 가능합니다.
2) 보낸 선물이 '수락 대기중'일 경우 : '선물하기 취소' 또는 친구가 '선물 받기' 후 해지 가능합니다.
* 해지 후에는 이전에 결제한 건에 대해 결제취소가 불가합니다.
* 해지 시 티머니페이의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티머니페이 앱,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서 거래내역 조회 불가)
* 티머니페이 서비스를 해지하셔도 티머니 통합회원은 탈퇴되지 않습니다. 티머니 통합회원 탈퇴는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 회원가입은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티머니 [가입/본인인증] 미성년자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AOS]
1) 만 14세 이상인 경우 본인 명의의 계좌/카드/휴대폰을 등록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2) 만 14세 미만인 경우 최초 1회 "부모(또는 법정대리인) 인증" 절차 진행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본인 명의 USIM으로만 가입 가능하며, "본인 명의"의 계좌/체크카드만 등록 가능)
[IOS]
1) 만 14세 이상인 경우 본인 명의의 계좌를 등록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2) 만 14세 미만인 경우 최초 1회 "부모(또는 법정대리인) 인증" 절차 진행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본인 명의"의 계좌만 등록 가능)
티머니 [가입/본인인증] 로그인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AOS]
"우측 상단 메뉴 > 설정(톱니바퀴) > 로그인 비밀번호 변경 > 현재 비밀번호/새로운 비밀번호 입력 > [변경하기] 선택"하시면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IOS]
"메뉴>나의이름>프로필설정"으로 이동하여 "로그인 비밀번호 [변경]"을 선택한 후,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티머니 [가입/본인인증] 휴대폰 기기/번호/통신사를 변경해도 계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AOS]
본인 명의의 휴대폰인 경우, "티머니페이앱 재설치 > 로그인 > 휴대폰 본인인증"을 다시 진행하시면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IOS]
"티머니페이앱 재설치>로그인>휴대폰 본인인증"을 다시 진행하면 계속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티머니 [가입/본인인증] 본인인증 문자가 오지 않아요.
[AOS]
본인 명의 USIM으로만 본인인증이 가능하며, 통신사에 따라 문자메시지(SMS) 수신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단, 지속적으로 문자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1. 본인 명의 휴대폰인지 확인
2. 수신차단 앱 설치 여부
3. 착신전환 여부
4. 수신차단 관련 통신사 부가서비스 가입 여부
5. 수신차단과 관련하여 특정 발신번호 차단 여부
6. 수신차단과 관련하여 SMS 문구에서 특정 단어를 차단하는지 여부 (예: Web 이라는 단어를 차단한 경우 등)
일부 통신사에서는 보안 강화를 위해 인증번호를 'PASS 앱의 Push 알림'으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PASS 서비스에 가입하신 경우에는 앱을 통해 인증번호를 확인해주세요.
*PASS 앱이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간편본인확인 서비스입니다.
[IOS]
통신사에 따라 문자메시지(SMS) 수신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단. 지속적으로 문자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1. 수신차단 앱 설치 여부
2. 착신전환 여부
3. 수신차단 관련 통신사 부가서비스 가입 여부
4. 수신차단과 관련하여 특정 발신번호 차단 여부
5. 수신차단과 관련하여 SMS 문구에서 특정 단어를 차단하는지 여부 (예: Web 이라는 단어를 차단한 경우 등)
일부 통신사에서는 보안 강화를 위해 인증번호를 'PASS 앱의 Push 알림'으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PASS 서비스에 가입하신 경우에는 앱을 통해 인증번호를 확인해주세요.
*PASS 앱이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간편본인확인 서비스입니다.
티머니 [가입/본인인증] 모든 폰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AOS]
NFC 기능이 지원되는 안드로이드폰 중에서 OS버전 5.0.1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 단, 본인 명의의 USIM으로만 본인인증 및 가입 가능합니다.
[IOS]
아이폰 중 iOS 버전 11.0.0 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 단, 티머니 스티커카드 기능(잔액조회, 충전 등)은 아이폰 8 이상 단말기, iOS 버전 13 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출처 T머니 카드&페이 자주묻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T 앱.부가서비스 | T그룹on 서비스 이용 시 최대 몇 명이 동시에 통화할 수 있나요? (0) | 2022.08.25 |
---|---|
SKT 앱.부가서비스 [T그룹on] 녹음된 통화 내용을 공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0) | 2022.08.24 |
T-money [결제취소/환불] 결제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0) | 2022.08.21 |
T-money [제로페이상품권] 제로페이는 어디서 이용할 수 있나요? (0) | 2022.08.20 |
T-money [페이머니 선물] 선물은 어떻게 받나요? (0) | 2022.08.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