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T-money [결제취소/환불] 결제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싱고니움S 2022. 8. 21.

티머니 [결제취소/환불] 결제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AOS]
<터치(NFC) 결제 취소>
"메뉴>이용내역>영수증 하단 [결제 취소] 버튼"을 누르고 결제단말기에 휴대폰을 접촉해주세요.

<QR결제 취소>
결제하신 상점에서 티머니페이 "이용내역 >영수증"을 보여주고 결제취소를 요청해주세요.
* 단, 서울택시 QR결제 취소는 "티머니택시 고객센터(1644-1188)"로 문의해주세요.
운행자 확인을 통해 내역 확인 후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티머니 [결제] 아이폰은 대중교통(지하철,버스) 결제가 안되나요?
[IOS]
현재 아이폰은 NFC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 교통 결제가 불가하나, 티머니 스티커카드 구매 후 아이폰에 부착 시 교통 결제 가능합니다.
단, '서울 택시'의 경우 티머니페이 QR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택시 결제 방법>
(택시기사님) 택시단말기 결제화면 좌측 하단 파란색 [QR결제] 버튼 선택 > (승객) 티머니페이로 QR코드 스캔 > 결제완료




티머니 [결제] 좀더 빠르고 간편하게 결제하고 싶어요.
[AOS]
- 위젯 : 메인화면에서 바로 결제버튼(QR결제/터치(NFC)결제)을 선택하여 빠르게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 알림바 : 상단 알림바 또는 잠금화면에서 바로 결제버튼(터치(NFC)결제)을 선택하여 빠르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IOS]
위젯을 설치하시면 위젯에서 바로 QR결제 버튼을 선택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 [결제] 결제를 했는데 가맹점에서 결제가 안되었다고 해요. 어떻게 하나요?
[AOS]
정상 결제 완료 시, 이용내역에서 영수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카드 하단 이용내역" 또는 "메뉴>이용내역"으로 이동하여 영수증을 가맹점에 보여주세요.






티머니 [ [결제] 오늘 이용한 버스, 지하철 이용내역이 안 보여요.
[AOS]
결제 시점부터 이후 2일까지는 이용내역에서 '승차' 또는 '하차'로만 보여지고, 결제 후 2일 이후부터 승차(정류장명/역명) 또는 하차(정류장명/역명)으로 구분되어 보여집니다.

*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시면 최근 1년 이용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 교통카드 이용내역은 "교통카드 영역 [:] > 이용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티머니 [결제] 결제한 내역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AOS]
"메인>카드 우측하단 [이용내역] 선택" 또는 "메뉴>이용내역"으로 이동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 [결제] 결제 시 "잔액이 부족하다"고 나와요.
[AOS]
- 터치결제(NFC)로 결제 시 : 페이머니 잔액을 직접 충전하신 후 이용해주세요.

- 교통카드로 결제 시 (앱을 켜지 않고 결제 시) : 교통카드 잔액을 직접 충전 또는 교통카드 자동충전 기능을 설정하신 후 이용해주세요.

- QR결제/삼성페이/LG페이 결제/ 온라인결제 시 : 페이머니 충전수단을 확인해주세요.
* 주충전수단의 잔액 부족, 카드 한도부족 등의 사유로 잔액이 정상 충전되지 않은 경우, 주충전수단을 변경해주세요.




출처  T머니 카드&페이   자주묻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