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 무인충전기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무인충전기는 수도권 지하철 전 역사에 설치되어 있으며 (일부 역사 제외), 무인시스템으로 희망금액 선택 후 지폐를 투입하시면 됩니다. (충전 영수증이 제공)
충전한 금액으로는 소득공제가 제공되지 않고 충전후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소득공제 제공 가능합니다.
단, 티머니카드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소득공제등록이후 사용분만 제공됨을 알려 드립니다.
티머니 | 티머니는 얼마부터 충전되나요?
티머니카드 충전은 1회 충전 시 최소 1,000~ 최대 90,000원까지 충전 가능
단, 충전처별 1회 최대 충전 한도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예: GS25, CU, 세븐일레븐의 1회 최대 충전 가능 금액은 5만원이며, 티머니카드의 보유 잔액은 최대 50만원입니다.
티머니 | 티머니 카드의 구입은 어디서 하나요?
지하철 역사 내에 무인카드 자판기, 티머니 마크가 부착된 편의점, 가두판매점. 티머니 온라인 샵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티머니 | 티머니 카드를 살 때 충전금액 외에 추가 비용이 있나요?
티머니카드는 판매되는 제품으로 구입비가 있습니다.
스티커카드는 12,900원/ 카드형은 2,500원~4,000원, 악세사리형은 디자인에 따라 카드의 구매 비용이 각기 다릅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이용안내(좌측상단) 티머니 shop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티머니 | 티머니의 종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전 연령이 사용할 수 있는 티머니카드가 판매되며 티머니 카드 종류는 일반적인 카드형과 휴대폰 악세서리형, 모바일 카드 등 다양한 형태의 카드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전체메뉴 → 티머니 소개 → 티머니 카드 소개' 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사용자가 어린이 또는 청소년이라면 티머니 가맹편의점에서 할인등록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티머니 | 티머니 카드는 분실시 환불을 받을 수 없나요?
티머니카드는 현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전자화폐기능의 카드로 분실 시 취소, 정지 및 충전 금액에 대한 환불이 불가합니다.
단, 대중교통안심카드를 사용하시는 고객님이시라면 분실 신고 후 소정의 절차를 거쳐 잔액의 회수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전체메뉴(좌측상단)→ 티머니 서비스 소개→ 대중교통안심카드 분실도난' 화면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티머니 | 티머니카드가 고장났는지 단말기에서 아무런 반응이 없어요.
단말기에서 인식되지 않는다면 더 이상 사용이 어렵습니다.
인식되지 않는 고장카드는 티머니 가맹편의점에서 환불봉투 수령하신 후 티머니 고객센터로 우체통에 직접 투입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접수된 카드는 잔액 확인 후 고객님께서 신청서에 기재하신 계좌로 입금 처리가 되며, 입금이 확인될 때까지 티머니 환불 접수증(고객보관용)은 반드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구입 후 2년 이내의 불량카드는 카드 구입비용을 지급하고 있으며, 훼손 및 파손된 카드는 구입비용은 환불되지않습니다.
단, 구입 후 2년 경과 된 카드의 구매비용(카드값)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출처 티머니 자주하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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