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orld SKT 글로벌 OTA 개통이 무엇인가요?
글로벌 OTA(Over The Air activation)는 전산처리 완료 후 USIM카드를 넣고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개통이 진행되는 작업절차입니다.
※ NAM Setting(Number Assignment Module)이란? (일반적인 'OTA'라 칭하기도 함)
- 이동전화 단말기 전화번호 및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여러 매개 변수를 등록하는 일련의 프로그램 작업절차입니다.
ㆍ글로벌 OTA 개통 방법이 궁금해요.
1. 단말기 전원을 켜면 안테나가 확인됩니다.
2. 개통시작 문구가 보여집니다.
3. 안테나가 약 30초간 사라지며 개통 완료후 안테나 다시 뜨고 SMS가 도착합니다.
ㆍ이것만은 알아두세요.
1. 글로벌단말기 OTA개통은 일반 단말기 OTA 개통과 프로세스가 다르기 때문에 #758353266#646# 을 입력하면 안됩니다.
2. 전원을 켜고 SKT 로고가 뜬 후 개통 완료 시점까지 대략 2~3분 정도 소요되며, 개통 오류 방지를 위해 개통 진행 중에는 어떤 조작도 하시면 안됩니다.
3. 개통 완료 확인 방법 : 개통 완료 안내 SMS를 114로부터 수신하면 정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글로벌 단말은 OTA개통 시 글로벌 OTA개통방식이 적용됩니다.
※ 추후 출시되는 해외 제조사 스마트폰의 OTA개통은 글로벌 OTA방식이 적용됩니다.
5. XT800W 개통 시 CT-G04 USIM은 OTA 개통 처리할 수 없습니다.(전산개통은 정상처리됨)
6. 그외 다른 USIM 은 정상적으로 개통(POS 및 OTA) 처리할 수 있습니다.
7. 글로벌 단말 OTA개통 시 글로벌 OTA개통 가능한 USIM카드를 사용해야합니다.
- 젬알토 : CT-G02(08091) / CT-G03(09031)
- SCL(C&C) : Combi-S02(08093) / CT-C01(09046)
- 유비벨록스 : Combi-U03(09034)
※ 글로벌 OTA 개통이 아닌 POS개통시에는 일반 유심을 사용해도 개통할 수 있습니다.
8. 대부분의 글로벌 단말은 "wait for activation"문구가 뜨지만, HTC디자이어는 뜨지 않습니다.
9. 글로벌 OTA 개통 후 최대 5분까지 기다린 후 개통 완료되지 않으면 POS개통을 하거나 글로벌OTA개통을 재시도해 주세요.
T-world SKT 타사 단말기에 SKT USIM을 사용중인 경우에는 단말기에서 데이터 차단시, MMS 사용이 불가한가요?
네~ MMS 사용 불가합니다. (SKT출시 단말기의 경우에만, 데이터 차단시 MMS 사용 가능토록 구현되어 있음)
T-world SKT 선후불 번호이동 제도와 관련한 주요내용이 궁금합니다.
선후불 번호이동 제도로 인해 SKT 내 가입자의 선후불 전환이 가능해지고, SKT와 타사(MVNO포함)간 선후불 및 선불간 번호이동이 가능해졌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으며, 본 제도와 관련된 공통사항 및 제한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행일 : 2013년 04월 01일
[공통사항]
· 업무처리 시간
- 평일 10시~20시
※ 기존 이동전화 번호이동 업무시간과 동일
- 선후불 전환 휴일예약 가능
※ 선불→후불 전환은 휴일예약 가능, 후불→선불 전환은 휴일예약 불가
· 번호용도
- 번호용도(일반, PPS) 구분 폐지로 PPS 이용고객의 번호선택 범위가 확대됨
- 번호이동 업무처리 시간(10시~20시)외 선불 신규가입 시 가입 가능번호 제한됨
[제한사항 및 기타사항]
· 선후불 전환
1. 선후불 전환 제한 기간
① 후불 신규가입/기기변경 당월에는 선불 전환 불가
※ 후불 신규가입 또는 기기변경 업무처리를 한 영업장에서만 가능
② 번호이동가입 후 14일 이내 선후불 전환 불가
③ 선후불 전환 취소는 전환 후 14일 이내만 가능
※ 선후불 전환 후 14일 이내 재 선후불 전환 및 번호이동 불가
④ 선후불 전환의 경우에도 번호이동 제한기간 3개월 동일 적용
2. 선불은 번호이동 제한기간 3개월 내 타사로 번호이동 불가
① 선불 신규가입(번호이동 신규가입 포함), 명의변경, 선후불 전환(후불→선불)건은 해당일로부터 3개월간 번호이동 불가
· 선후불 번호이동
1. 후불 → 선불로 사업자간 번호이동 시 아래 3가지 중 한가지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 번호이동 불가
① 요금약정할인 가입고객
② 약정위약금 발생고객
③ 기 청구요금 미납고객
2. 후불 → 선불로 사업자간 번호이동 시 번호이동 시점의 미청구된 금액은 전 사업자에서 후 청구함.
'IT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T월드 SK텔레콤 맞기변은 어떻게 하나요? (0) | 2021.06.22 |
---|---|
T월드 SK텔레콤 이동전화 해지 시 요금을 납부했는데 왜 요금이 청구된거죠? (0) | 2021.06.21 |
T월드 SK텔레콤 휴대폰 이용계약 증명서 조회란 무엇인가요? (0) | 2021.06.21 |
T월드 SK텔레콤 [번호이동안내] 번호이동성 제도란 어떤 건가요? (0) | 2021.06.21 |
SKT USIM 기변 상태에서 T world에서 기기변경 할 수 있나요? (0) | 2021.06.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