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 사진 편집하면 원본이 없어집니다.
갤러리에서 사진을 편집할 경우 원본 파일에 저장됩니다.
편집을 진행한 사진 파일은 다시 원본 파일로 전환이 가능하며 편집한 내용은 모두 삭제됩니다.
원본 사진을 유지하고 편집한 파일을 따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원본 복원 및 편집한 사진 다른 파일로 저장 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편집한 사진 원본 복원하기 안내
① 원본 복원할 사진 선택
② 편집(연필 모양)
③ 원본 복원
④ 원본 복원
※ 원본으로 복원된 사진은 갤러리에 자동 저장됩니다.
편집한 사진 다른 파일로 저장
① 사진 편집(연필 모양)
② 사진 편집 후 더보기
③ 다른 파일로 저장
④ 다른 파일로 저장
※ 다른 파일로 저장 선택 시 편집된 사진은 자동으로 갤러리에 저장됩니다.
삼성 [스마트폰] PC 연결시 사진 폴더 뜨지 않아요
PC와 연결 후 휴대용 장치 이름은 표시되나, 휴대전화의 내장 저장공간 또는 Phone 폴더가 보이지 않는 경우, 연결된 휴대전화 상태가 잠금 설정(비밀번호/ PIN/ 패턴/ 지문)으로 잠긴 상태라면 잠금 해제 시 정상적으로 표시가 됩니다.
화면 잠금 해제 후 재연결해도 Phone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PC와 연결 시 휴대전화 화면에 팝업되는 '휴대전화 데이터에 접근 허용'에 대해 '허용'을 눌러야 Phone 폴더가 보입니다.
만약, '허용안 함'을 선택했을 경우에 Phone 폴더가 보이지 않습니다.
USB 통합 드라이버를 설치후에도 컴퓨터에서 스마트폰 인식이 안될 경우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파일 전송 방법
안드로이드 공통 OS
휴대전화 데이터에 접근 허용 팝업에서 허용 > USB로 파일 전송 ▼ > USB로 파일 전송 > 파일 전송
※ ① USB 데이터 케이블은 삼성 정품을 사용해 주시고, PC에서 휴대전화 인식이 안될 경우 ② PC의 다른 USB 단자에 삽입해 보세요.
※ 휴대전화 잠금이 해제된 상태이고, 다른 USB 포트에 연결 또는 케이블 교체 후에도 폴더가 보이지 않을 경우 단말 I/F 단자 또는 PC USB 포트 이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휴대전화를 다른 PC에 연결 후 동일한 현상인지 확인하시어 동일하다면 서비스센터를 통해 휴대전화 점검을 받아보시 바라며 만약, 다른 PC에서 정상적으로 인식 된다면 해당 PC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A33/A53, 음악을 재생하거나 일반 통화 및 스피커폰 통화 중 상단 스피커/수화부에서 잡음이 들리거나 소리가 작게 들립니다.
.조치 방법
갤럭시 A33/A53 모델은 방수기능을 위해 제품 내부의 압력과 외부 압력을 맞추는 공기 통로가 후면 카메라 렌즈 주변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 렌즈 주변부에 폰 케이스, 카메라 보호 필름 등이 부착이 되어있는 경우 상단 수화부/스피커에서 잡음이 들리거나 소리가 작게 들릴 수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 주변부를 가리고 있는 케이스, 필름 등을 제거하고 사용하세요.
삼성 [스마트폰] 스미싱, 파밍, 스파이앱 등이 설치되지 않게 주의해 주세요.
스미싱, 파밍, 스파이 앱 등으로 바이러스 및 악성 코드나 앱이 설치된 것으로 예상될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기기를 전체 초기화하세요.
기기 전체 초기화 진행 시 저장된 데이터(사진, 동영상, 연락처, 문서 등)는 모두 삭제되며 복원할 수 없습니다.
조치 방법
설정 > 일반 > 초기화 >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을 설치하면 휴대 전화와 데이터가 손상될 수 있으니 앱을 설치하거나 앱의 권한 허용 시 주의하세요.
※ Smart Switch 등을 통해 백업 및 복원하는 경우, 스미싱에 의해 설치된 악성 코드나 앱이 다시 설치될 수있습니다.
악성 코드 종류 및 주의 사항 안내
스미싱 관련 주의사항
스미싱이란
사용자에게 웹 사이트 주소를 포함하는 문자 메시지를 전송하여 사용자가 해당 웹 사이트 접속 시, 악성코드를 설치하고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빼내는 전자금융사기 수법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소액결제 등의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스미싱에 의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반드시 아래 예방 수칙을 지켜야 합니다.
• 출처가 분명하지 않은 문자 메시지의 웹 사이트 링크 접속에 주의하기(아는 사람에게 온 문자 메시지도 웹 사이트 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면 접속 전 확인하기)
• 공인인증서 PC 지정 및 추가 인증과 같은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사용하기
• 제품에 2개 이상의 백신프로그램을 설치 및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실시간 감시 상태 유지하기
• 제품에서 114로 전화를 걸어 소액결제 차단 및 제한 신청하기
• 금융정보 입력 제한 보안 승급 등을 명목으로 보안카드 번호 요구 시 번호를 입력하지 말기
• 제품에 알 수 없는 출처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도록 설정하여 제품의 보안 설정 강화하기
모바일 파밍 관련 주의사항
모바일 파밍이란
악성 애플리케이션에 감염된 제품에 가짜 인터넷뱅킹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사용자에게 금융 정보를 입력하도록 유도한 후 금융 정보를 빼내는 전자금융사기 수법입니다.
모바일 파밍에 의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반드시 아래 예방 수칙을 지켜야 합니다.
• 출처가 분명하지 않은 문자 메시지의 웹 사이트 링크 접속에 주의하기(아는 사람에게 온 문자 메시지의 경우도 웹 사이트 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면 접속 전 확인하기)
• OTP(일회성 비밀번호 생성기), 보안 토큰(비밀번호 복사 방지) 등을 사용하고, 공인인증서 PC 지정 등의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사용하기
• 제품에 2개 이상의 백신프로그램을 설치 및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실시간 감시 상태 유지하기
• 뱅킹 애플리케이션에서 절대 전체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하지 말기
• 보안카드 사진을 제품에 저장해 두지 말기
• 파밍 등이 의심될 때에는 신속히 경찰청 112 센터나 금융기관 콜센터를 통해 지급 정지를 요청하기
스파이앱 관련 주의사항
스파이앱이란
제품 사용자의 통화 내용이나 문자 메시지, 위치 정보 등을 실시간 수집하고, 음성 녹음을 통한 도·감청, 데이터 삭제 및 접근 제한까지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스파이앱에 의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반드시 아래 예방 수칙을 지켜야 합니다.
내 스마트폰에 스파이앱을 설치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
• 출처가 분명하지 않은 문자 메시지의 웹 사이트 링크 접속에 주의하기(아는 사람에게 온 문자 메시지도 웹 사이트 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면 접속 전 확인하기)
• 제품에 2개 이상의 백신프로그램을 설치 및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실시간 감시 상태 유지하기
• 패턴이나 비밀번호, 지문과 같은 보안 잠금 설정 기능을 이용하고 정기적으로 변경하기
• 사용자가 임의로 레지스트리 설정이나 운영 체제 소프트웨어를 수정하지 말기
• 제품에 알 수 없는 출처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도록 설정하여 악성 스파이 앱이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도록 하기
바이러스 관련 주의사항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반드시 아래 안전 수칙을 지켜야 합니다.
아래 사항을 지키지 않아 문제가 발생한 경우 제품 보증서에 의해 보상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이용자 '10대 안전 수칙'
• 의심스러운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하지 않기
• 신뢰할 수 없는 사이트 방문하지 않기
• 발신인이 불명확하거나 의심스러운 메시지 및 메일 삭제하기
• 비밀번호 설정 기능을 이용하고 정기적으로 비밀번호 변경하기
• 블루투스 기능 등 무선 인터페이스는 사용 시에만 켜놓기
• 이상 증상이 지속될 경우 악성코드 감염 여부 확인하기
• 다운로드한 파일은 바이러스 유무를 검사한 후 사용하기
• 컴퓨터에도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정기적으로 바이러스 검사하기
• 제품 플랫폼의 구조를 임의로 변경하지 않기
• 운영체제 및 백신 프로그램을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기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