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모바일-스마트폰] 갤럭시, USB Power Delivery 충전 일시정지 기능에 대해 알아보세요.
갤럭시 스마트 폰에 게임 중에 배터리 충전이 중단되고 전원 직접 연결 상태가 되어 제품 사용 중 기기의 발열도 줄이고 배터리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USB Power Delivery 충전 일시정지」 기능이 있어 소개합니다.
「USB Power Delivery 충전 일시정지」 기능은 무엇인가요?
갤럭시 스마트폰에 충전기를 연결한 상태에서 제품을 사용하면, 제품 동작과 배터리 충전에 전원이 같이 공급되게 됩니다.
고사양이 필요한 게임 앱 동작이 실행될 때, 게임 실행과 배터리 충전의 동시 전원 공급으로 인한 배터리 등 제품 영향을 줄이고자, 배터리 충전을 최소화하고 대부분의 전원이 기기에만 공급되어 동작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중요 Tip]
본 기능은 설정이 켜져 있더라도 PD충전기(25W 이상, PPS 기능 지원 필수)가 연결된 상태에서 게임이 실행 중이고, 배터리 충전량이 20 % 이상인 상태에서만 동작이 됩니다.
□ 지원 모델 :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S22 시리즈, 갤럭시 Z플립4, 갤럭시 Z폴드4, 갤럭시 A23, 갤럭시 A33, 갤럭시 A53, 갤럭시 점프2, 갤럭시 탭 S8
※ PD(Power Delivery)충전기 중에서 PPS(Programmable Power Supply) 기능 지원되고, 출력이 25W 이상인 제품만 지원합니다.
「USB Power Delivery 충전 일시정지」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PD 충전기를 연결한 후 게임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USB Power Delivery 충전 일시정지」 기능이 보여집니다. 이때 이 기능을 활성화하세요.
게임런처 실행 > 더보기 > 게임 부스터 > USB Power Delivery 충전 일시정지 켜기
「USB Power Delivery 충전 일시정지」 기능이 보이지 않습니다.
「USB Power Delivery 충전 일시정지」 기능의 메뉴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PD 충전기를 최초 1회 연결하면, 해당 메뉴가 보여집니다.
충전기 연결 > 게임 설치 및 실행 > 「USB Power Delivery 충전 일시정지」 기능 보임
「USB Power Delivery 충전 일시정지」 기능이 보이지만, 활성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USB Power Delivery 충전 일시정지” 기능은 PD충전기를 연결한 상태에서만 활성화가 됩니다. 일반 충전기가 연결된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시고, PD충전기를 연결하세요.
「USB Power Delivery 충전 일시정지」 기능을 켜 놓았는데, 충전이 됩니다. 왜 그런가요?
배터리 충전이 되지 않고, 기기에 직접 전원이 공급되는 「USB Power Delivery 충전 일시정지」 기능이 적용되려면, 다음 2가지 조건이 동시에 충족이 되어야 합니다.
• 게임이 실행 중이고,
• PD충전기(25W 이상, PPS 기능 지원 필수)를 연결한 상태에서 배터리 충전 상태가 20 % 이상인 경우
만약, 게임을 실행 중이더라도 화면이 꺼지거나 다른 화면으로 전환 등 게임 외에 다른 동작이 실행 중일 경우에는 해당 기능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또한, PD충전기가 아닌 일반충전기가 연결되어있거나, 배터리 충전 상태가 20 % 미만일 경우에는 배터리 충전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정상적인 동작입니다.
SAMSUNG [모바일-스마트폰] 갤럭시 S23, 정품 프레임 케이스(커버) 사용 시 무선 충전이 안됩니다.
갤럭시 S23 모델의 프레임 케이스는 장착 및 탈착이 가능한 검정색/흰색(카드 수납)과 투명(카드 수납 안됨), 두 가지의 플레이트가 함께 제공되며, 취향에 따라 케이스 뒷면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S23 정품 프레임 케이스(EF-MS911/MS916/MS918)에서 카드를 수납할 수 있는 검정색/흰색 플레이트는 무선 충전 중 카드 손상 방지를 위한 차폐재가 적용되어 장착 시 무선 충전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무선 충전기능 사용을 위해서는 카드 수납을 지원하지 않는 투명 플레이트를 장착하여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무선 충전 시 무선 충전기와 제품 사이에 NFC 카드가 있는 경우, 무선 충전 전력에 의해 카드의 NFC 기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SAMSUNG [모바일-스마트폰] 갤럭시 S23, USIM(유심) 변경 시 전화, 데이터 접속이 안됩니다.
새로운 갤럭시 기기에 기존 사용 중이던 유심(USIM) 카드를 삽입 시 USIM 변경으로 인한 전화 및 메시지, 데이터 접속이 차단되며 본인인증을 요구하는 문자 메시지가 수신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신된 메시지의 URL에서 본인인증을 하지 않는 경우, 데이터 통신 사용이 제한됩니다.
이는 듀얼심(USIM과 eSIM) 적용 모델에서 명의자 본인 확인을 위해 유심 변경 시 전화 및 메시지, 데이터 접속이 차단되도록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보제공동의 절차에 의한 사항으로 이동통신사 3사의 공통 정책입니다.
수신된 메시지의 URL에서 본인인증을 하지 않는 경우, 전화 및 데이터 통신 사용이 제한됩니다.
위 현상 발생 시, 본인인증 완료 전까지 제한된 전화 및 메시지, 와이파이(Wi-Fi)를 활용한 통신만 가능하며 본인인증 문자를 다시 받으려면 가입된 이동통신사로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통신사 별 제약되는 항목 및 시점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통신사 대리점에서 개통한 경우 청약서 내용에 *KAIT 정보제공동의가 포함되어 있어 해당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동일 단말 복수명의 제한 조치 및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정보 제공 동의 절차 시행 안내
시행일 : 2022년 12월 26일(월)
대상 통신사 : 결제/인증 및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을 위해 통신 3사 (MVNO 포함)모두 시행
대상 모델: 갤럭시 Z Flip4, Z Fold4 , S23 시리즈 외 eSIM/듀얼 SIM 적용 모델
본인인증 방법
① 가입한 통신사 고객센터 문의, ② 통화 품질 부서 문의하여 해제 URL 수신, ③ WI-FI 또는 핫스팟 등으로 네트워크 연결, ④ 해당 URL 접속, ⑤ 본인 인증 진행
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해당 통신사 114 문의
SKT : 080-011-6000 (무료) ,1599-0011
KT : 1588-0010
LGU+ : 1544-0010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저자 서비스 [모바일] 갤럭시, 유선 충전이 안됩니다. (0) | 2023.04.18 |
---|---|
삼성저자 서비스 [모바일] 갤럭시 S23, 셀피 촬영 시 화각을 바꾸면 촬영된 사진 화소가 달라집니다. (0) | 2023.04.17 |
삼성저자 서비스 [모바일] 갤럭시, 연락처 즐겨찾기 설정 및 해제 방법이 궁금합니다. (0) | 2023.04.14 |
Olleh KT SHOP - 주문내역을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0) | 2023.04.11 |
Olleh KT SHOP - 미성년자는 몇회선 가입이 가능한가요? (0) | 2023.04.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