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ip

olleh KT TV - [tv] 셋톱 변경 후 일부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아요

싱고니움S 2023. 1. 27.

올레 KT TV - [tv] 셋톱 변경 후 일부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아요
tv > 장애대처

구형 셋톱박스에서는 사용율이 저조한 서비스도 현재까지 제공되나, 신형 셋톱박스의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KT 고객센터(☎ 100)로 연락하여 셋톱박스 교체 상담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tv > 장애대처
올레 KT TV - [tv] 채널을 전환하면 화면/음성 싱크가 안맞아요

현재 지니 TV에서는 채널이동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먼저 화면부터 출력한 이후 음성을 맞추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채널전환 시 초기 1~2초만 해당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잦은 채널 이동 시 해당 현상이 두드러지게 보일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증상 발생 시 고객센터(☎ 100)으로 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
 





tv > 장애대처
올레 KT TV - [tv] 리모컨이 안돼요

리모컨 배터리등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로 조치 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① 리모컨 버튼을 누른 뒤 리모컨 LED 점등여부를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② 리모컨 LED 불빛이 깜빡이는 경우: 셋톱박스를 재 부팅 해 주세요.
③ 리모컨 LED 불빛이  깜빡이지 않는 경우: 리모컨 뒷면에 있는 건전지를 교체해주세요
동일 증상시 고객센터(☎ 국번 없이 100번,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 주시면 24시간 기술상담 및 고장 신고가 가능합니다.
 




tv > 장애대처
올레 KT TV - [tv] 로딩중에서 멈춰 있어요

셋톱박스 부팅 중 모뎀 등 셋톱박스에 인터넷 신호를 전송해주는 장비의 네트워크가 일시적으로 불안정 할 수 있습니다. 
모뎀(와이파이,ONT)의 인터넷이나 OPT램프의 불이 정상적으로 들어오는지 확인 해 주시고, 비 정상 시 장비 뒷면에 있는 WAN 케이블을 다시 뺐다 재 연결 해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동일 증상시 고객센터(☎ 국번 없이 100번,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 주시면 24시간 기술상담 및 고장 신고가 가능합니다.
 
 




tv > 장애대처
올레 KT TV - [tv] 셋톱박스의 전원을 켰는데도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외부입력 설정의 문제 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로 조치 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① 리모컨의 외부입력 버튼을 여러 번 눌러 주세요.
② 셋톱박스 후면 전원선을 뺐다 재연결 후 화면이 안나온다면 ① 외부입력 버튼을 여러 번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 셋톱박스 재부팅 : 전원스위치 OFF → ON / 전원선 재연결
 - 외부입력 설정시 주로 HDMI, 컴퍼지트, 컴퍼넌트로 연결 되는 경우 많습니다.

동일 증상시 고객센터(☎ 국번 없이 100번,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 주시면 24시간 기술상담 및 고장 신고가 가능합니다.
 




tv > 장애대처
올레 KT TV - [tv] 리모컨으로 전원을 눌렀는데 TV가 안꺼져요

셋톱박스와 가전TV 연결 해제로 통합설정이 필요합니다.
싸먼 그래
통합설정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 바랍니다.
① 리모컨의 [TV전원]과 [확인]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눌러주세요
② TV가 꺼질 때 까지 [채널+]버튼을 여러 번 눌러주세요
③ TV가 꺼지면 [확인]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통합리모컨 설정 방법은 리모컨 뒷면 배터리 커버 안쪽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동일 증상시 고객센터(☎ 국번 없이 100번, 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 주시면 24시간 기술상담 및 고장 신고가 가능합니다.
 


출처  KT   FAQ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