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leh KT Mobile - 특정 번호로 문자메시지 발신, 수신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모바일 > 메시지
ㅇ 상대방 번호를 입력할 때 상대방 번호가 잘못 입력된 경우 문자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본인 또는 상대방의 휴대폰 개통 여부(이용정지, 분실정지, 일시정지)에 따라서 송수신 상태가 달라질 수 있으니 휴대폰 개통 여부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ㅇ 현재 계신 지역의 전파 환경이 불량한 경우 문자메시지 송수신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위치이동 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ㅇ 휴대폰 상에 스팸 문자로 특정번호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도 문자메시지 수신은 되나 휴대폰 액정에 문자 수신 여부 확인되지 않고 스팸 보관함에 저장되니 휴대폰의 기능별 설정 여부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 위 같은 경우로도 확인이 안될 경우 두 분이 같이 계신 상태나, 두 대의 휴대폰 소지 후 고객센터(일반 유선전화 및 다른 휴대폰으로 1588-0010, KT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통화) 통화품질 부서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 아이폰
Olleh KT Mobile - 아이폰 개통 후 단말불량/통화품질 불량 시 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아이폰 개통 후 단말 불량/ 통화품질 불량 시 처리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단말 불량
ㅇ 교환
- 개통 당일~30일 : 애플 A/S센터에서 새제품으로 교환(유심기변하여 사용)
- 31일~ : 애플 지정 A/S센터에서 서비스용제품으로 교환(유심기변하여 사용) 또는 부분수리
ㅇ 개통취소
- 개통 당일~15일 : 애플 A/S센터에서 작업인가확인서를 발급받아 개통점 내방하여 개통취소
ㅇ 환불
- 16일~ : 개통취소 불가
■ 통화품질 불량
ㅇ 개통취소
- 개통 당일~15일 : 고객센터(114) 통해 통화품질 점검 후 통화품질 불량이 확인되는 경우 개통점을 통해 개통취소 가능
- 16일~ : 개통취소 불가
[꼭 확인하세요!]
ㅇ 단순 변심 또는 고객 과실 불량에 의한 취소 교환은 불가합니다.
모바일 > 아이패드
Olleh KT Mobile - [iPad] 개통 후 단말불량/통화품질 불량 시 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아이패드 개통 후 단말 불량/ 통화품질 불량 시 처리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단말 불량
ㅇ 교환
- 개통 당일~30일 : 애플 A/S센터에서 새제품으로 교환(유심기변하여 사용)
- 31일~ : 애플 지정 A/S센터에서 서비스용제품으로 교환(유심기변하여 사용) 또는 부분수리
ㅇ 개통취소
- 개통 당일~15일 : 애플 A/S센터에서 작업인가확인서를 발급받아 개통점 내방하여 개통취소
ㅇ 환불
- 16일~ : 개통취소 불가
■ 통화품질 불량
ㅇ 개통취소
- 개통 당일~15일 : 고객센터(114) 통해 통화품질 점검 후 통화품질 불량이 확인되는 경우 개통점을 통해 개통취소 가능
- 16일~ : 개통취소 불가
[꼭 확인하세요!]
ㅇ 단순 변심 또는 고객 과실 불량에 의한 취소 교환은 불가합니다.
모바일 > 서비스정책
Olleh KT Mobile - 유심에 설정한 PIN번호 확인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유심에 설정한 PIN번호를 3회 연속으로 잘못 입력하면 락(PUK)이 걸리므로 입력은 주의깊게 해주셔야 합니다.
PIN을 3회 연속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PUK 번호를 조회하여 재설정이 필요합니다.
■ PUK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
ㆍ 휴대폰에서 직접 PUK번호 입력하여 PIN재설정이 가능합니다.
- PIN 3회 오입력 → PUK잠김 → PUK번호입력 → PIN재설정
- 휴대폰에서 PUK번호 입력 시 입력 횟수 카운팅되며, 횟수는 휴대폰 액정에 팝업됩니다.
■ PUK번호를 모르는 경우 (KT닷컴 또는 플라자 방문 필요)
ㆍ KT닷컴 > 마이 > 가입/이용 > 가입정보 > USIM PIN 초기화 비밀번호
- 신용카드 인증 후 처리 가능
※ PIN 초기 번호는 0000 입니다.
출처: KT 고객센터(자주하는 질문)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
'IT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olleh KT mobile - [사용량 통보서비스] 사용량통보서비스는 무엇인가요? (0) | 2022.11.24 |
---|---|
KT 모바일 - [데이터 쉐어링] LTE데이터 쉐어링이 가입된 핸드폰 번호를 해지하면 개통된 쉐어링은 어떻게 되나요? (0) | 2022.11.19 |
KT 모바일 - 배터리소모가 심해서 교체를 하려고 하는데, 이 때 수리비는 멤버십포인트로 사용이 가능한지요? (0) | 2022.11.12 |
KT 모바일 - 분실임대폰 택배 임대서비스 이용시 택배 비용이 부과되나요? (0) | 2022.11.10 |
KT MOBILE - 핸드폰 신규가입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0) | 2022.11.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