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ip

T월드[SKT] 요금제 데이터 통화료 일 상한제/월 상한제가 무엇인가요?

싱고니움S 2021. 3. 30.

SK텔레콤 요금제 데이터 통화료 일 상한제/월 상한제가 무엇인가요?
데이터 통화료 일 상한제/월 상한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가 있는 요금제 또는 데이터 부가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으신 고객님께 데이터 통화료가 과도하게 청구되지 않도록 한도를 정해 둔 제도입니다.

데이터 통화료 일 상한제/월 상한제 안내
일 상한제
일 데이터 통화료 한도를 22,000원(부가세 포함)으로 제한

월 상한제
월 데이터 통화료 한도를 165,000원(부가세 포함)으로 제한
 
일 한도 금액 22,000원(부가세 포함), 월 한도 금액 165,000원(부가세 포함)에 도달해도 데이터 사용이 차단되지 않으며, 초과 사용량에 대해서는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 단, 일 데이터 사용량이 500MB를 초과하면 데이터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횟수 제한없이 계속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 데이터 통화료 일 상한제와 월 상한제는 중복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예) 데이터 통화료가 일 4만 원씩 10일 동안 매일 발생한 경우, 일 상한제만 적용되면 22,000원×10일=220,000원이 청구되어야 하지만, 월 상한제가 중복 적용돼 최종 165,000원이 청구됩니다.



SK텔레콤 요금제 일시정지 중에도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나요?
아니요. 일시정지 상태에서는 요금제와 부가서비스의 가입, 변경, 해지 등을 하실 수 없습니다. 
일시정지 해제 후 이용해 주세요.


SK텔레콤 요금제 [가족나눔데이터] 남은 데이터 조회와 데이터 나눠쓰기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가족나눔데이터는 매달 가족 대표가 본인을 포함한 가족에게 나눠쓰기 한 후 사용 가능합니다. 
남은 데이터 조회와 데이터 나눠쓰기는 아래 방법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T월드 홈페이지]
- my T > 나의 가입정보 > 나의 요금제/부가서비스/결합상품 > 결합상품 > 가족나눔데이터 

[T월드 앱]
- 나의 가입정보 > 나의 결합상품 > 가족나눔데이터


SK텔레콤 요금제[T끼리 요금제] 3G/LTE 스마트폰으로만 이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3G/LTE 기기라면 모두 가입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요금제 [T login] T login 사용량 SMS 통보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T login 사용량 SMS 통보 서비스는 모뎀의 종류와 관계없이 T login 요금제에 가입하신 모든 고객님께 매일 특정 시간에 문자(SMS)로 사용량을 알려 드리는 서비스로 별도 가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