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컬러레이저 복합기 - 폐토너통, 토너 휴지통 교체 및 설치 메시지가 표시되어요.
폐토너통 수명이 종료되어 교체시기가 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폐토너통 센서부가 오염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폐토너통, 토너 휴지통 교체 및 설치 메시지가 표시될때 폐토너통(토너 휴지통) 센서 청소와 새 폐토너통 교체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폐토너통 교체/설치 ’ 메시지가 보이는 경우 먼저 폐토너통 센서 부분을 청소해 보세요.
※ 폐토너통 (토너 휴지통) 이란?
- 컬러 레이저프린터/복합기 모델에서 출력 시 발생되는 토너 찌꺼기를 모아주는 통
- 일정 용량이 차서 교체 메시지가 뜨면 교체해야 하는 소모품
폐토너통(토너 휴지통) 교체 및 설치 메시지가 표시될 때 센서부위 청소하기
1. 폐토너통(토너 휴지통) 교체 및 설치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앞 덮개를 열어주세요.
2. 노랑, 삼홍, 청록, 검정 토너 카트리지를 하나씩 양쪽 손잡이를 잡고 천천히 빼주세요.
※ 주의
토너 가루가 피부나 의류에 묻지 않도록 조심해 주세요.
피부에 묻었을 때에는 비누로 바로 닦아 주시고, 의류에 묻었을 때에는 마른 헝겊으로 털어낸 후 찬물에 세탁하세요.
뜨거운 물로 세탁하면 의류에 토너 얼룩이 남을 수 있습니다.
3. 폐토너통을 앞으로 당겨서 꺼내주세요.
※주의
폐토너통은 뒤집거나 기울어지지 않게 그대로 빼내어 폐토너가 쏟아지지 않게 주의하세요.
4. 빼낸 폐토너통의 폐토너 센서 광창 부위를 휴지 또는, 마른 헝겊으로 깨끗이 닦아줍니다.
이 때, 폐토너가 쏟아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5. 기기 내부의 폐토너 센서 부위도 휴지 또는 마른 헝겊으로 깨끗이 닦아줍니다.
6. 다시 폐토너통을 장착합니다.
7. 각 색상별 토너 카트리지를 위치에 맞게 장착합니다.
(폐토너통에 부착된 색상 라벨 참고)
8. 앞 덮개를 닫고 에러가 동일하게 발생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9. 만약, 동일한 에러가 발생된다면 폐토너가 가득 찼을 수 있으니 새로운 폐토너통으로 교체해 보세요.
폐토너통(토너 휴지통) 교체 및 설치 메시지가 표시되어 센서 청소를 하였으나 동일한 증상이 있다면 새 폐토너통으로 교체해 주세요
1. 폐토너통(토너 휴지통) 교체 및 설치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앞 덮개를 열어주세요.
2. 노랑, 삼홍, 청록, 검정 토너 카트리지를 하나씩 양쪽 손잡이를 잡고 천천히 빼주세요.
※ 주의
토너 가루가 피부나 의류에 묻지 않도록 조심해 주세요.
피부에 묻었을 때에는 비누로 바로 닦아 주시고, 의류에 묻었을 때에는 마른 헝겊으로 털어낸 후 찬물에 세탁하세요.
뜨거운 물로 세탁하면 의류에 토너 얼룩이 남을 수 있습니다.
3. 폐토너통을 앞으로 당겨서 꺼내주세요.
※주의
폐토너통은 뒤집거나 기울어지지 않게 그대로 빼내어 폐토너가 쏟아지지 않게 주의하세요.
4. 새 폐토너통의 마개를 아래와 같이 제거해주세요.
5. 새 폐토너통을 제품에 장착해주세요.
6. 각 색상별 토너 카트리지를 모두 위치에 맞게 다시 장착해 주세요.
(폐토너통에 부착된 색상 라벨 참고)
7. 앞 덮개를 닫아주세요.
폐토너통(토너 휴지통) 교체 및 설치 메시지가 표시될 때 홈페이지 소모품샵에서 폐토너통 구매 하는 방법
제품에 맞는 폐토너통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나 삼성전자서비스 센터, 고객센터 (1588-3366)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① 폐토너통(토너 휴지통) 교체 및 설치 메시지가 표시되어 새 폐토너통 구매를 위해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② 소모품샵 → 프린터/복합기를 선택해 주세요.
③ 검색어 입력창에 제품의 모델명 또는 구입하려는 자재명 검색 후 구매해 주세요.
※ 소모품이 검색되지 않는 경우는 대표번호 1588-3366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을 받아보세요.
※ 서비스센터에서 구매시 가까운 센터에 해당 모델의 폐토너통 재고가 있는지 확인 후 센터 방문 구매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폐토너통 모델 : CLT-W406, CLT-W504, CLT-W506, CLT-W409 등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컬러레이저 복합기 - 컬러 레이저 복합기에서 인쇄 시 번짐,오염,얼룩이 생겨요
컬러레이저 인쇄 시 번짐, 오염, 얼룩지는 증상이 생길때 아래 방법으로 증상을 확인해 주세요.
컬러 레이저 복합기에서 인쇄 시 번짐, 오염, 얼룩이 생긴다면 소모품 수명을 확인해 주세요
- 소모품 정보 리포트 출력 후 전사벨트, 드럼 수명 확인 후 → 수명 종료된 경우 교체 권장
※소모품 정보 리포트 출력방법 : 메뉴 - 시스템 설정 - 정보 인쇄 - 소모품 정보
(단, 모델별 리포트 출력 방법은 다르므로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컬러 레이저 복합기에서 Supplies Information (소모품 정보) 리포트 출력으로 토너 카트리지 수명을 확인해 주세요
- 컬러 레이저 복합기에서 인쇄 시 번짐, 오염, 얼룩이 생긴다면 소모품 정보 리포트 출력 후 토너카트리지 수명 확인 후 → 수명 종료된 경우 교체 권장
※ 소모품 정보 리포트 출력방법 : 메뉴 - 시스템 설정 - 정보 인쇄 - 소모품 정보
(단, 모델별 리포트 출력 방법은 다르므로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Life Remaining : 토너 카트리지 남은 잔량(%) 40 %(P6.3)
※ 괄호안의 숫자(6.3) 정보 : 사용자가 A4 용지 1장 기준으로 용지 전체 면적중 평균 6.3% 면적을 차지하는 문서를 인쇄했다는 의미입니다.
※ 참고 : 토너 수명은 ISO문서(A4 전체 면적중 약 5 %정도 면적 차지하는 문서) 기준
컬러 레이저 복합기에서 인쇄 시 번짐,오염,얼룩이 생긴다면 컴퓨터에서 소모품 잔량을 확인해 주세요
소모품 잔량 확인을 위한 이지 프린터 매니저 프로그램 위치 를 확인해 주세요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 모양' 클릭
2. 아래와 같이 각 프로그램에서 소모품 잔량 확인위치 및 방법
3. 참고사항 : 각 프로그램에서 제품군별 소모품 잔량 표기방법
컬러 레이저 복합기의 토너 잔량이 있으나 인쇄 시 번짐, 오염, 얼룩이 생긴다면 토너 카트리지 롤러 상태 확인 및 토너 카트리지를 흔들고 재장착해 주세요
토너 카트리지를 꺼내서 아래 그림과 같이 5~6회 정도 천천히 흔들어 넣으면 인쇄 품질을 잠깐 동안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토너 씰(Seal)이 적용된 새 토너 카트리지의 경우 씰이 제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재생/리필 토너 카트리지 사용하는 경우 정품 토너 카트리지로 교체해보시기 바랍니다.
※ 정품 토너 카트리지로 교체하였으나 인쇄 품질 (번짐, 흐림)이 낮을 경우
토너 가루가 옷이나 손에 묻지 않도록 주의하여 토너 카트리지를 천천히 흔들어 주시고 장착으로 인쇄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토너 카트리지를 흔들어 장착하여도 동일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토너 카트리지 구매처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컬러 레이저 복합기에서 인쇄 시 번짐,오염,얼룩이 생긴다면 토너 구매 후 씰(Seal) 제거로 교체 진행해 주세요
컬러 레이저 복합기에서 인쇄 시 번짐,오염,얼룩이 생길때 정품(또는 재생) 토너 카트리지 확인하는 방법
SPD (프린터 자가진단 프로그램) 에서 확인하는 방법
SPD 실행 → 프린터 진단 → 해당 프린터 선택 '다음' → 재생토너 감지 (아래 예시 화면 참조)
컬러 레이저 복합기에서 인쇄 시 번짐,오염,얼룩이 생길때 정품 토너 사용을 권장합니다
재생토너는 인쇄품질이 정품보다 떨어져서 더 많은 출력을 하게 되고, 그만큼 토너 수명도 빨리 닳게 됩니다.
또한, 재생토너를 사용하여 발생되는 프린터 고장(용지걸림, 수명단축 등)에 대해서는 보증기간 이내라도 유상수리로 진행되기 때문에 정품 토너사용을 권장합니다.
[프린터 소모품 온라인 쇼핑몰에서 정품 구입 방법]
정품 토너 카트리지로 교체하는데 동의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프린터 소모품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여 구입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소모품샵 ' 선택 ▶ ' 프린터/복합기 ' 를 클릭합니다.
3. 방법1) 또는 방법2)와 같이 소모품을 검색합니다.
방법1) 제품모델명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경우 사용 : 모델명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방법2) 제품군 및 소모품을 선택합니다.
※ 정품 토너 카트리지 구매는 다른 사이트 및 서비스 센터에서도 구입 가능하므로 미리 토너 카트리지 재고 여부를 확인 후 구매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전화 : 1588-3366)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6&product=10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