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컬러레이저 복합기 - SL-C145x 시리즈 토너 카트리지 교체하는 방법.
컬러 레이저 복합기인 SL-C1454FW, SL-C1454N, SL-C1453FW 제품의 토너 카트리지 교체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토너 카트리지 교체 가능한 모델
SL-C1454FW, SL-C1454N, SL-C1453FW
※ SL-C145x 시리즈 제품에 교체 사용 가능한 토너 카트리지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CLT-K504S(검정)
CLT-C504S(청록)
CLT-M504S(심홍)
CLT-Y504S(노랑)
소모품 구매를 위해 "삼성전자서비스 소모품샵 바로가기" 클릭으로 모델명(예시 : SL-C1454FW)을 검색해 주세요.
만일 구매를 위한 소모품이 없다면 저희 전문 상담사와 전화 상담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SL-C145x 시리즈 토너 카트리지 교체하는 방법
1. SL-C145x 시리즈 토너 카트리지 교체를 위해 새 토너 카트리지의 박스 및 비닐 포장을 제거 합니다.
2. 테이프를 제거해 주세요.
3. 토너카트리지 각각의 주황색 보호캡 부분을 제거해 주세요.
※ 주의
- 초록색 부분에 손이 닿거나 스크래치가 발생되면 인쇄품질이 저하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주세요.
- 캡을 완전히 제거하지 않으면 “소음, A1-4111에러, 흑지출력”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제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토너가 고루섞이도록 5~6회 흔들어 주세요.
5. 앞커버의 열림버튼을 눌러 열어 주세요.
6. 손잡이를 잡고 토너카트리지 케이스를 당겨 주세요.
7. 다 쓴 토너카트리지를 제거해 주세요.
※ 주의
- 토너 가루가 피부나 의류에 묻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피부에 묻었을 때에는 비누로 바로 닦아 주시고 , 의류에 묻었을 때에는 마른 헝겊으로 털어낸 후 찬물에 세탁하세요. 뜨거운 물로 세탁하면 의류에 토너 얼룩이 남을 수 있습니다
8. 새 토너카트리지를 장착해 주세요.
9. 토너카트리지 케이스를 밀어 넣어 주세요.
10. 앞커버를 닫아 주세요.
삼성 컬러레이저 복합기 - SL-C563FW의 컬러토너 없을때 검정토너로 인쇄되나요.
SL-C563FW 모델에서 컬러 토너 카트리지 수명이 종료된 경우 검정 토너 카트리지로 흑백 인쇄 설정을 안내드립니다
SL-C563FW 모델은 컬러 토너 카트리지 3가지 중 1가지 색상이라도 소진된 경우 ' 토너교체필요 [정지] ' 상태가 되며 제품 동작이 멈추게 됩니다.
SL-C563FW 제품 조작부에서 오른쪽 방향(>) 버튼을 눌러 [계속]으로 변경 후 [OK] 선택하면 [정지] 상태를 해제할 수 있으나
SL-C563FW 제품 전원을 껐다가 켜거나, 앞면 덮개를 열고 닫을 때마다 매번 [계속]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 대상 모델 : SL-C56x, SL-C48x, SL-C47x, SL-C46x, CLX-330x 시리즈
컬러 토너 카트리지 교체하기 전일 경우 아래의 2가지 설정을 순서대로 진행하여 사용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만약 인쇄 상태가 흐리거나 정상적이지 않을 경우 새 정품 컬러 토너 카트리지로 교체해 주세요.
컴퓨터 윈도우에서 프린터 드라이버의 색상을 검정(흑백) 인쇄로 설정하기
1. SL-C563FW의 컬러토너 없을때 검정토너로 인쇄하기 위해 시작 →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를 선택하세요.
2.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인쇄 기본 설정'을 선택하세요.
3. 그래픽 탭 → 색상 설정을 [컬러]에서 [흑백]으로 변경 후 확인을 선택하세요.
SL-C563FW 제품의 컬러 토너 소진으로 정지 상태가 될 때 조작부에서 정지되지 않도록 설정하기
1. SL-C563FW의 컬러토너 없을때 검정토너로 인쇄하기 위해 제품 조작부에서 메뉴 → 시스템 설정을 선택하세요.
2. 관리 설정 → 토너정보 무시 항목을 [사용안함]에서 [사용]으로 변경 선택하세요.
※ 이 경우 '토너교체필요' 메시지는 그대로 표시되고 [정지] 문구는 사라집니다.
위와 같이 설정할 경우 복합기 전원을 껐다가 켜거나, 앞면 덮개를 열었다 닫을 때마다 [정지] 상태를 매번 [계속]으로 변경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일 위 방법으로도 흑백 인쇄가 되지 않고 토너 카트리지 중 1개가 모두 소진된 상태로 표시가 된다면 소모된 토너 카트리지를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6&product=10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