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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 Samsung Device Care 사용하기 [Windows 11]

싱고니움S 2024. 6. 10.

samsung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 Samsung Device Care 사용하기 [Windows 11]
Samsung Device Care는 PC내의 파일을 정리할 수 있으며, 백업 시점을 만들어 시스템이 느려지거나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이전 시점으로 Windows 시점 복원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Samsung Device Care 설치 및 실행하기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Microsoft Store]을 눌러 실행하세요.
2. 상단 검색창에 [Samsung Device Care]을 검색하세요.
3. [설치] 버튼을 눌러 앱을 설치하세요.
4. 바탕 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5. [모든 앱]을 선택하세요.
6. [Samsung Device Care] 앱을 찾아 실행하세요.
7. 앱이 실행되며 현재 PC 상태가 표시됩니다.

※ 앱 실행 후 서비스 설치 팝업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설치되고 앱이 자동으로 재시작되면 PC 상태가 표시됩니다.

※ 최초 실행 시 PC 상태를 가져오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Samsung Device Care 알아보기 
■ 홈 화면  알아보기
 PC의 현재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자동 백업이 꺼짐 상태일 경우 저장공간의 상태만으로 홈의 상태가 결정됩니다.

 ※ 임시 파일과 중복 파일, 휴지통에 있는 파일이 로컬 디스크의 10% 미만일 경우에는 홈 상태는 [좋음]으로 표시됩니다.


[ 좋음 ] 
PC 백업이 최신 상태이며, 저장공간의 정리가 필요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 최근 백업 없음 ]
최근 백업이 진행되지 않아 나타나는 상태입니다.

자동 백업이 설정된 상태에서는 10분 후 자동으로 백업이 이루어집니다.


[ 저장공간 정리 필요 ]
로컬 디스크의 남은 공간이 10% 이하일 경우 또는 임시 파일, 중복 파일, 휴지통 크기가 로컬 디스크의 10% 이상일 때 나타나는 상태입니다.

임시 파일 및 중복 파일 등을 삭제하여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백업 메뉴 화면 알아보기
앱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생성되는 자동 백업 시점과, 수동으로 생성한 수동 백업 시점을 이용해 이전 시점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 자동 백업 실행 및 백업 시점 만들기 ]

방법 1) 최초로 앱 실행 시 Samsung Device Care Service가 설치되며, 설치 후 자동 백업 기능도 자동으로 켜집니다.


백업 기능이 켜져 있다면 백업 창에 [자동 백업 켜기]가 아닌 [지금 백업]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자동 백업이 켜진 상태에서는 앱 설치 시 10분 후 자동으로 백업이 진행됩니다. 


방법 2) 백업 창에서 자동 백업 버튼을 눌러 자동 백업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기능은 자동 백업 기능이 비활성화 되었을 경우 나타납니다.


① Samsung Device Care 실행 후 왼쪽 메뉴에서 [백업]을 선택하세요.
② 백업 창에서 [자동 백업 켜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③[자동 백업 켜기]에서 [지금 백업]으로 바뀐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자동 백업이 켜진 상태에서 앱이 설치되면 10분 후 자동으로 백업이 수행됩니다.


방법 3) 설정 창에서 [자동 백업 및 앱 설치 실시간 확인]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Samsung Device Care 실행 후 왼쪽 메뉴 하단에서 [설정]을 선택하세요.
②[자동 백업 및 앱 설치 실시간 확인] 항목을 [On]으로 변경하세요.

※ 자동 백업이 켜진 상태에서 앱이 설치되면 10분 후 자동으로 백업이 수행됩니다.


[ 수동 백업 시점 만들기 ] 
1. Samsung Device Care 실행 후 왼쪽 메뉴에서 [백업]을 선택하세요.
2. 백업 창에서 [지금 백업] 버튼을 선택하여 백업 시점을 저장하세요.

※ 수동 백업은 자동 백업 시점 외 원하는 시점을 백업 시점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백업 시점을 이용하여 복원하기 ]
※ 백업 저장 시점의 사용자 데이터는 유지 되며 저장 시점 이 후 만들어진 데이터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문제가 생겼을 때에만 복원 기능을 사용하고, 중요 파일은 외부 저장 장치 저장 후 복원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1. Samsung Device Care 실행 후 왼쪽 메뉴에서 [백업]을 선택하세요.

2. 백업 창에서 복원을 원하는 날짜의 백업 시점 선택 후 [복원]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복원 확인 창에서 [복원]을 선택하여 복원을 진행하세요.

※ 백업 데이터 크기 및 PC 사양에 따라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저장공간 메뉴 알아보기 
로컬 디스크의 현재 사용 가능한 저장 공간을 확인하거나 저장 장치 내 생성되어 있는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문서 등의 저장 용량을 확인 및 임시 파일 및 중복 파일을 삭제하여 로컬 디스크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 임시 파일 삭제하기 ]
1. Samsung Device Care 실행 후 왼쪽 메뉴 하단에서 [저장공간]을 선택하세요.

2. [임시 파일]을 선택하세요.

※ 삭제할 임시 파일의 종류에 상관 없이 모두 삭제하고 싶을 경우 [모두 삭제]를 선택하세요.

※ 나타난 목록은 윈도우 설정의 임시 파일 목록 일부입니다.

※ 일부 항목은 삭제 후 다시 생성되기 때문에 리스트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3. 삭제할 항목을 선택 후 오른쪽 상단의 [삭제] 버튼을 선택하세요.


 ■ 설정 메뉴 알아보기 
자동 백업 및 앱 설치 실시간 확인에 대한 항목의 [On / Off]를 설정할 수 있으며, 앱의 버전 및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amsung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 한컴 오피스 2022 사용중 화면 하단에 순간적으로 줄이 생겼다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사은품으로 제공받은 한컴 오피스 2022 사용중 화면 하단에 순간적으로 줄이 생겼다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한다면 한글 2022 프로그램의 자동 저장 기능 때문입니다.


※ 안내해드리는 내용은 삼성 소프트웨어가 아닌 타사 소프트웨어에 대한 부분으로 한글 2004 버전의 예시 이미지를 사용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 저장 기능이 동작할때 화면 하단에 줄(프로그래스 바)이 보이는 상태 ]
[자동 저장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때 일반적인 화면 하단의 상태]

위 현상은 한컴 오피스 2022 프로그램에서 문서 작업중 비정상적인 상황으로 편집하던 문서가 지워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한컴 오피스 2022 프로그램의 "무조건 자동저장" 또는 "쉴때 자동 저장" 기능이 동작할때, 파일 저장 상태를 표시하기 위해  "프로그래스 바 "가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는 한컴 오피스 2022 프로그램의 기능으로 PC 제품의 문제가 아닙니다.

이러한 현상을 없애려면 한컴 오피스 2022 프로그램 환경설정에서 "무조건 자동저장" 또는 "쉴때 자동 저장"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 다만, 자동 저장 기능이 동작하지 않으면 비정상적인 상황이 발생할 경우 편집하던 문서가 지워질 수 있습니다.



무조건 자동저장 또는 쉴때 자동 저장 기능 중지 방법 
한컴 오피스 2022 프로그램 실행 → 도구 → 환경설정 → "무조건 자동저장" 또는 "쉴때 자동 저장 " 을 체크 해제 하시면 됩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3&product=10463

꼭 보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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