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삼성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 삼성 갤럭시 북3,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동영상 미리보기 하거나 재생 시 영상이 깜빡이거나 흔들려요.

싱고니움S 2024. 4. 22.

samsung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 삼성 갤럭시 북3,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동영상 미리보기 하거나 재생 시 영상이 깜빡이거나 흔들려요.
갤럭시 북3 제품에서 Chrome이나 Microsoft Edge 브라우저로 동영상을 미리보기 하거나 재생 시 영상이 깜빡이거나 흔들리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은 Windows 의 다중 평면 오버레이(Multi-Plane Overlay) 기능과 인터넷 브라우저(Chrome, Microsoft Edge)의 일부 기능이 호환되지 않아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 대상 모델 : 23년 출시 모델 (Galaxy Book 3 Pro / Galaxy Book 3 Pro 360 / Galaxy Book 3 360 / Galaxy book 3)

아래에서 Chrome, Microsoft Edge 브라우저 설정에서 하드웨어 가속 기능 변경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 Microsoft Edge 설정에서 하드웨어 가속 기능 설정 변경하기 
1. Microsoft Edge 실행 후 오른쪽 상단 [설정 및 기타] 버튼을 선택하세요.

2.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하세요.

3. 설정창 왼쪽 상단 [설정 메뉴] 버튼을 선택하세요.

4. [시스템 및 성능]을 선택하세요.

5. [시스템] 탭에서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을 [끔]으로 변경하세요.

6. [다시 시작] 버튼을 선택하여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 후 상태를 확인하세요.


■ Chrome 설정에서 하드웨어 가속 기능 설정 변경하기 
1. 크롬 브라우저 실행 후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선택하세요.

2.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하세요.

3. 설정창 왼쪽 상단 [기본 메뉴] 버튼을 선택하세요.

4. [시스템]을 선택하세요.

5. [시스템] 탭에서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을 [끔]으로 변경하세요.

6. [다시 시작] 버튼을 선택하여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 후 상태를 확인하세요.






samsung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  윈도우 로그인 시 문제가 발생하여 PIN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Windows 11]
Windows 11 22H2 버전에서 로그인 시 `문제가 발생하여 PIN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가 발생할 경우 조치 방법입니다.

※ 해당 증상은 Windows 11 22H2로 업그레이드 후 업그레이드 전에 등록한 Windows Hello 암호(얼굴 암호, 지문)가 정상 동작하지 못하여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 대상 모델 ] : Windows 11 v22H2로 업그레이드한 모델 or Windows 11 v22H2 탑재되어 출시된 모델

아래 방법들을 통하여 증상을 해결해보세요.

방법 1] 내 PIN 설정 또는 [PIN 잊음]을 통하여 PIN 재설정할 수 있는 경우 
1. 오류 화면에서 PIN 잊음 또는 [내 PIN 설정]을 선택하세요.

2. Microsoft 계정 입력후 다음 → 암호 입력 후 로그인 클릭 → 본인 여부 확인을 위하여 [문자 메시지 받기] 선택하세요.

3. 휴대폰 뒷자리를 입력한 다음 [코드 전송]을 눌러 코드 전송 후 휴대폰으로 전송된 코드를 입력하세요.

4. [계속 하시겠습니까?]에서 [계속]을 선택하세요.

5. PIN 설정 창에서 새로운 PIN 등록 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6. PIN설정이 완료되면 Windows 화면이 나타납니다.


방법 2] 내 PIN 설정 또는 [PIN 잊음]을 통해 PIN을 재설정할 수 없는 경우 
※ 아래 방법은 [Windows 설정]의 [로그인 옵션]에서 '보안을 강화하려면 이 장치의 Microsoft 계정에 Windows Hello 로그인만 허용함(권장 사항)’ 옵션이 끔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수동으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1. PC 전원을 켜자마자부터 키보드의 [F8]키를 연속해서 탁 탁 탁~ 눌렀다 떼었다 하세요.
[F8]키가 정상 인식된 경우 Samsung 로고 아래 [잠시 기다려 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2. [옵션 선택(Choose an option)] 화면이 나타나면 [문제 해결(Troubleshoot)]를 선택하세요.

3. 문제 해결(Troubleshoot) 화면에서 [고급 옵션(Advanced option)]을 선택하세요.

4. 고급 옵션(Advanced option) 화면에서 [명령 프롬프트(Command Prompt)]를 선택하세요.

5.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아래 내용을 순차 입력하세요.



① REG LOAD "HKLM\LoadHive" "C:\Windows\System32\config\SOFTWARE" 입력 후 엔터

② REG ADD "HKLM\LoadHiv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PasswordLess\Device" /v DevicePasswordLessBuildVersion /t REG_DWORD /d 0 /f 입력 후 엔터

③ REG UNLOAD "HKLM\LoadHive" 입력 후 엔터

6. 모두 입력 후 우측 상단 [X] 버튼을 눌러 명령 프롬프트 창을 종료하세요.

7. 옵션 선택(Choose an option) 화면에서 [계속(Continue)]를 선택하여 PC 부팅을 진행하세요.

8. Windows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면 [로그인 옵션]을 선택 후 [Microsoft 계정]을 선택하여 Microsoft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진행하세요.

9.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눌러서 설정 화면이 나오면 [계정] 선택 후 [로그인 옵션]을 선택하세요.

10. PIN 탭에서 [이 로그인 옵션 제거]의 [제거] 버튼을 선택하여 이전에 등록되어 있던 PIN을 제거하세요.

11. 이전 등록된 PIN이 제거 되었다면 PIN 탭에서 [설정]을 선택하여 새로운 PIN을 다시 설정하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3&product=10463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