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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ung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 셀룰러(데이터 통신) 사용중 끊김 현상이 발생합니다.

싱고니움S 2024. 4. 28.

삼성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 셀룰러(데이터 통신) 사용중 끊김 현상이 발생합니다.
전원절약 기능으로 인해 셀룰러(데이터 통신)를 통한 네트워크 사용 중 끊김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전원절약 기능 사용안함   설정 방법
장치관리자에서 전원 절약 기능 해제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1. 키보드에서 Windows로고 키 + X 키를 누르세요.

2. 장치 관리자(M)를 클릭하세요.

3. 네트워크 어댑터 항목 아래 셀룰러(5G)장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후 [속성]을 클릭하세요.

4. 전원 관리 항목을 클릭하세요.

5.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A)] 항목에 [V] 체크가 되어 있는 경우 체크 해제 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조치가 안된다면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  삼성 갤럭시 북, Edge에서 온라인 화상 회의나 영상 통화 시 사운드가 끊기거나 들리지 않아요.
온라인으로 음성 통화 시 사운드가 끊기거나 소리가 들리지 않는 현상은 잡음 감쇠 기능의 제약사항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Realtek Audio Console 앱에서 잡음 제거 기능의 설정 값을 변경하여 증상을 해결해볼 수 있습니다.


■ Realtek Audio Console 앱에서 잡음 제거 기능 설정 변경하기 
1. 바탕화면 작업표시줄 [검색]창에서 [Realtek Audio Console]을 검색하세요.

2. 검색된 Realtek Audio Console 앱을 실행하세요.

3. 왼쪽 메뉴의 [재생 장치]에서 [스피커]를 선택하세요.

4. [음향 효과]에서 [스피커 잡음 제거]를 [켬]에서 [끔]으로 변경하세요.





삼성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  삼성 갤럭시 북, 지문 등록 시 [장치에서 사용자를 인식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에러가 발생합니다.
Windows Hello에서 지문 등록 시 지문 센서 보호 필름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지문 등록을 진행하는 경우 [장치에서 사용자를 인식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센서가 깨끗한지 확인하세요] 라는 메시지가 나타날수 있습니다.

보호 필름을 제거하고 기존에 등록한 지문을 삭제 후 재등록하여 증상을 해결해보세요.


■ 지문 보호 필름 제거 후 지문 삭제 및 재등록 하기 
1. 전원 버튼에서 지문 센서 보호 필름을 제거하세요.

※ 전원 버튼에 지문 인식 센서가 있으며, 일부 모델에선 전원 버튼과 지문 인식 센서가 별도로 존재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전원 버튼에 지문 인식 센서가 있는 모델을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2.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선택하세요.

3. 시작 화면에서 [설정]을 선택하세요.

4. [계정]을 선택하세요.

5. [로그인 옵션] 탭을 선택하세요.

6. [지문 인식(Windows Hello] 탭을 선택 후 [이 로그인 옵션 제거]에서 [제거] 버튼을 선택하여 등록된 지문을 제거하세요.

7. 지문 제거 후 시스템을 재시작 하세요.

8. 시스템 재시작 후 [로그인 옵션]에서 [지문 인식] 선택 후 [설정]을 선택하세요.

9. [Windows Hello 시작]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10. [전원 단추 터치] 창이 나타나면 전원버튼(지문센서)에 손가락을 대세요.

11. 지문 설정이 완료될 때까지 지문 인식 센서에 반복하여 손가락을 대었다 떼세요.

12. [모두 설정 되었습니다] 창이 나타나면 [닫기] 버튼을 선택하여 지문 등록을 완료하세요.

※ 다른 손가락의 지문을 추가로 등록하려면 [다른 손가락 추가]를 선택하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3&product=10463

꼭 보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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