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amsung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 사용자 환경설정 과정에서 무선 인터넷 검색이 안될 경우 드라이버 로드하여 진행하기 - Linux 제품

싱고니움S 2024. 3. 13.

삼성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 사용자 환경설정 과정에서 무선 인터넷 검색이 안될 경우 드라이버 로드하여 진행하기 - Linux 제품
윈도우 설치 후 사용자 환경 설정 과정 중 [네트워크에 연결]에서 인터넷 연결이 없는 경우 "무선 랜 드라이버 로드 후 설치 방법" 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Linux(Console only) 출시된 제품인데 드라이버가 저장된 D:가 지워진 경우 조치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다른 PC(윈도우 8.1 이상)에서 무선랜 드라이버를 USB에 다운받아와서 설치하면 무선랜 검색 안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이 연결되는 다른 PC에 Samsung Update 설치하기 
1)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PC에서 키보드의 Windows 로고 키 + Q 키를 누른 후 검색창에 Store 검색 후 Microsoft Store를 클릭하세요.

※ 삼성 PC이고 Samsung Update가 설치되어 있다면 Samsung Update를 바로 실행하세요.

2) Microsoft Store 가 실행되면 검색창에 Samsung Update 를 검색 후 클릭하세요.

3) [설치] 클릭 하여 Samsung Update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를 클릭하여 실행하세요.


4) [추가 서비스 패키지 설치] 창에서 [확인]버튼을 선택하세요.

5)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에서 [예]를 선택하세요.

6) [사용 조건] 창에서 [동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2. 인터넷이 연결되는 다른 PC에서 [무선 랜 드라이버] USB에 저장하기 
1) Samsung Update를 설치한 PC에 USB 저장장치를 연결하세요.

※ 타사 (조립) PC에서 다운로드 받는 경우는 Samsung Update 설치 후 ③번 과정부터 진행하세요.


2) 설치한 Samsung Update 앱 실행 후 왼쪽 아래 [설정]을 클릭하세요

3) 아래쪽으로 목록을 내려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4) 검색하고자 하는(장치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한) 모델명을 입력하고 대상 모델이 아래로 팝업되면 해당 모델을 클릭하세요.

5)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윈도우 OS 버전을 선택하세요.

6) [무선 랜 드라이버]를 선택 후 USB 저장 장치로 다운로드 저장하세요.

   ① 무선랜(또는 유선랜) 드라이버 선택하세요.

   ② 다운로드 위치 [변경]을 클릭하세요.

   ③ 다운로드 저장 위치를 연결한 USB 저장 장치로 변경하세요.

   ④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드라이버를 저장하세요.

3. 저장해온 무선랜 드라이버 로드하여 설치하기
1) Windows 설치 파일이 저장된 USB 저장 장치를 PC에 연결하세요.

※ USB 설치 이미지가 저장된 USB 외 다른 USB 저장장치가 연결되어 있다면 제품에서 분리해주세요.

2) PC 전원을 켜자마자부터(삼성 로고가 나타나기 전) 키보드에 F10 키를 계속해서(톡 톡 톡~) 누르세요.

3) 부트 디바이스 선택창이 나타나면 키보드 방향키로 윈도우 설치 이미지가 저장된 USB 저장 장치로 이동 후 Enter 키를 누르면 시스템이 부팅되며 Windows 설치를 진행합니다.



4) 설치 과정이 나타나면 Windows에 적용할 설치 언어 및 기본 설정을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선택(키보드: Alt + N) 하세요.

※ 마우스 동작이 안되는 경우 키보드의 Tab키를 눌러 항목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마우스 또는 터치패드 동작이 안될 경우는 안내해드리는 키보드 단축키를 눌러서 진행하세요.

5) [지금 설치]를 클릭(키보드 : Alt + i)하세요.

6) 설치 프로그램 준비가 끝나면 Windows 제품 키 입력 창이 표시되며, Windows 제품 키를 입력한 후 [다음]버튼을 클릭 (키보드 : Alt + N)하세요.

※ 운영체제가 설치되지 않은 PC를 구입한 경우는 별도 구입하신 Windows 제품 키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 Windows 제품 키 확인이 안되는 경우 [제품 키가 없음] (키보드 : Alt + I)을 눌러 설치 완료 후 제품키를 확인하여 정품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7) 구입한 Windows 제품 키에 맞는 Windows 버전을 선택(키보드:방향키) 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키보드 : Alt + N)하세요.

8)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창에서 Microsoft 소프트웨어 사용 조건에 동의합니다. 조직에서 라이선스를 받는 경우 조직을 바인딩할 권한이 있습니다 (키보드 : Alt + A)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클릭 (키보드 : Alt + N)하세요.

9) 설치 유형에서 [사용자 지정: Windows만 설치(고급)]을 선택(키보드: Alt + C)하세요.

10) [Windows를 설치할 위치를 지정하세요] 창이 나타나면 [드라이버 로드(L)]를 선택하세요.

※ 마우스나 터치패드 동작이 안될 경우 키보드를 이용하여 진행하세요.

( 이동 : 키보드 방향키, 선택 : 엔터키 , 항목전환 : Tab키 )

11) 드라이버 로드 팝업창이 나타나면 [찾아보기(B)]를 클릭하세요.

12)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온 USB 저장 장치를 PC에 연결 후 [폴더 찾아보기] 창에서  연결된 USB 저장장치 → [SamsungUpdate] 폴더 → 무선 랜 드라이버 폴더 선택 후 확인을 누르세요.

13) 설치할 드라이버가 선택되면 [다음] 버튼을 선택하여 무선 랜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하세요.


14) 키보드의 위 아래 방향키를 이용하여 윈도우를 설치할 파티션을 선택하고 포맷을 클릭 하세요.(안정적인 설치를 위해 포맷 후 설치를 권장합니다.)

※ 포맷 진행 시 해당 파티션에 모든 내용이 삭제됩니다.

※ 제품에 따라 파티션의 갯수가 다를수 있으며 윈도우 설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Windows를 설치할 위치를 지정하세요에서 파티션을 분할하거나 새로 만들수 있습니다.

15) [포맷 시 저장 데이터 손실이 있을 수 있다]는 알림 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하고 포맷이 완료되면 [다음]을 클릭하세요.

※ 파티션 삭제 설치 시 "모든 Windows 기능이 올바르게 작동하도록 시스템 파일에 대해 추가 파티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메시지가 뜨는 경우 확인 클릭합니다.

16) Windows 설치가 진행됩니다.

※ 설치하는 과정 중 PC가 여러 번 다시 시작할 수 있으며, 시스템 환경에 따라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17) 설치가 완료되면 PC가 다시 시작되고, 사용자 환경설정 과정이 진행되오니 무선랜 연결이 올바로 되는지 확인하세요.







삼성 노트북/윈도우 태블릿 -  해외향(해외 직구) 제품 국내 사용 및 서비스 기준 안내
해외 직구(블랙프라이데이) 제품, 국내 사용 및 서비스 기준 안내 
☐ 해외에서 구입하여 국내 반입 또는 해외 직구 가전제품은 International Warranty(국제보증) 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보증기간에 관계없이 유상서비스로 아래 기준을 적용하오니 참고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 제품에 따라 판매국가에서만 품질 보증을 제공하며, 한국에서 사용 중 제품의 결함 또는 하자 발생 시 유상서비스가 제공되나, 부품 미확보 등으로 수리 지연 또는 불가피하게 판매국가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교환 환불은 판매 국가의 구입처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Q1. 해외에서 구입 한 제품 국내에서 사용 가능할까요? 
 A1. 해외향으로 출시된 제품은 각 나라에 맞춰 전압, 주파수 등이 다르게 출시되어 제품에 따라 사용 시 주의 및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콘센트와 전원코드 규격이 국내와 다르므로 아래 국가별  콘센트 모양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주요 국가별 콘센트 모양 
주요 국가별 콘센트 모양이 모두 다릅니다.  또한 용량에 따라 차단기로 직접 연결되는 제품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Q2.  해외에서 직구한 제품인데 국내서비스 규정과 동일하게 적용되나요?
A2.  생활가전 제품은 International Warranty(국제 보증)이 제공되지 않는 제품이며, 판매 국가에서만 품질보증을 제공합니다. 한국에서 사용 중 제품의 결함 또는 하자 발생시 유상서비스가 제공되나, 부품 미확보 등으로 수리 지연 또는 불가피하게 판매 국가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교환 환불은 판매 국가의 구입처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Q3.   해외에서 구매하였는데 메뉴언어가 영어로 표시됩니다. 국내 언어로 변경이 가능한가요?
A3.   생활 가전 제품은 판매 국가 전용이므로 별도 언어 변경하는 메뉴가 없으며,


Q4.   해외에서 직구한 TV, 생활 가전 제품 사용 시 지원되는 앱이 국내와 동일한가요?
A4.  해외에서 직구한 제품을 국내 사용시 지원되는 앱은 국내와 상이하며,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앱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외 제품의 사양을 정확히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어떤 앱이 사용 되는지에 대하여는 확인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5.  해외에서 직구한 제품(생활가전)인데 스마트싱스 기능을 국내 제품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한가요?
A5.  스마트싱스 기능은 국내와 해외제품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에 스마트싱스 앱을 설치한 이후 국내제품과 동일하게 기기  추가 및 기능을 사용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제품에 따사 일부 기능 사용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Q6. 해외에서 직구한 제품인데 박스째 배송이 와서 설치를 못하겠어요.  기사 방문해서 설치 좀 해주세요.
A6.   해외에서 직구한 제품은 판매시 설치 비용 미포함되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무상 설치 지원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초기 제품 설치는 서비스 엔지니어가 아닌 설치 전담 기사가 방문해야하는 사항으로 설치 가능 여부는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센터(1588-3366)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7.  해외에서 직구한 TV인데 지상파 UHF 안테나를 연결해서 지상파UHD 방송을 시청하려고 합니다. 시청이 가능한가요?
A7.   국내의 경우 지상파 UHD방송 시청을위한 ATSC 3.0규격을 사용하지만, 해외의 경우 UHD방송을 시작한 국가가 없기에 지상파 UHD방송을 시청 하기위한 ATSC 3.0 규격이 적용되지 않아 해외에서 제품을 구매하여 국내에서 지상파 UHD방송 시청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케이블방송사(위성, IPTV等)에 가입하여 셋탑박스를 통한 UHD 방송 수신이 가능하며, 방송 시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케이블 방송사 等을 통하여 문의해주세요.


Q8.  해외에서 직구한  TV인데 국내 벽걸이 브라켓과 사용가능한가요?
A8.   국내에 판매되는 벽걸이 브라켓을 사용 시 모델에 따라 호환성이 다르므로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 합니다. 해외용 제품은 국내 판매 제품과 100% 호환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문의는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센터(1588-3366)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3&product=10463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