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AMSUNG 웨어러블 - 갤럭시 버즈+, 멀티페어링 기능이 궁금합니다.

싱고니움S 2024. 1. 30.

삼성 웨어러블 - 갤럭시 버즈+, 멀티페어링 기능이 궁금합니다.
고객 문의 내용 
폰과 연결해서 쓰던 중 태블릿과도 연결 해서 사용 하고자 하였는데, 태블릿(애플 아이패드 6세대)과 연결이 잘 되지 않습니다.

답변 내용 
지원 사양 확인시 iOS 7이상 모델을 지원 하며 iPAD는 현재 미지원 이며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 할 예정으로 확인 됩니다.
업데이트 일정은 고객 안내가 어려운 부분이기에 확인 및 안내가 어려운 점 양해 말씀 드립니다.
그리고 두 대의 디바이스와 연결하여 사용하는 멀티포인트 기능은 미지원 합니다.





삼성 웨어러블 - 갤럭시 액티브 워치 2 내 앱을 관리 방법이 궁금합니다.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활동적인 활동 등 7가지 인기 있는 활동을 자동으로 측정하고 결과를 워치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수동 측정 운동 종류에다 러닝코치 기능으로 러닝에 대한 실시간 조언도 해 줍니다. 당신을 완전히 지원하기 위해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의 앱을 관리하는 방법을 확인 합니다.


앱 설치하기 
갤럭시 스토어 앱을 활용하여 앱을 설치하는 방법 
1. 갤럭시 스토어를 실행 합니다.
2. "워치" 아이콘을 선택 합니다.
3. 원하는 앱을 찾고 설치 합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사용하여 앱을 설치하는 방법 
1.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 합니다.
2. 화면 하단의 "추천"을 선택 합니다.
3. "유용한 워치 앱"의 "더보기"를 활용하여 원하는 앱을 찾고 설치 합니다.



앱 정렬하기 
자주 사용하는 앱을 찾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가요? 앱스 화면에서 앱의 순서를 변경하면 됩니다.

1.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 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 > "앱 정렬" > "직접 설정">"순서 변경"을 선택 합니다.
3. 순서를 변경하려면 아이콘을 누른 상태로 움직이면 됩니다.
4. 원하는 위치가 정해지면 "저장" 버튼을 선택 합니다.


최신 순으로 앱스 화면을 구성할 수 도 있습니다.

1. "앱 정렬"을 선택 합니다.

2. "최신 순"으로 선택 합니다.

참고 : "최신 순" 과 "직접 설정"은 동시에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앱 삭제하기 
1.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열고, "홈" 탭을 선택 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을 선택 한 후 "앱 관리"를 선택 합니다.
3. 화면 상단의 쓰레기통 아이콘을 선택 한 후,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앱을 선택 합니다.
    화면 하단의 삭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서도 앱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 삭제하고자 하는 앱이 있는 앱스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삭제할려는 앱을 길게 눌러 편집모드로 진입합니다.
3. 삭제 아이콘 아이콘을 눌러 삭제 합니다.



앱 숨기기 
일부 프로로드 된 앱은 제거를 하거나 비활성화 할 수 없지만 숨길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열고, "홈" 탭을 선택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을 선택 한 후 "앱 관리"를 선택 합니다.
3. 숨기기를 원하는 앱의 왼쪽에 위치한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앱이 "숨긴 앱" 영역으로 이동 합니다.
4. 화면 하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숨겨져 있는 앱을 다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숨겨져 있는 앱의 왼쪽에 위치한 아이콘을 선택하면 워치에 표시된 앱 영역으로 이동하며 다시 앱스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삼성 웨어러블 -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서 GPS 기능 활용하기 방법이 궁금합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는 GPS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어 휴대전화 연결 없이도 현재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휴대전화와 연결된 상태에서는 휴대전화의 GPS 기능을 사용합니다. 하루 이상 휴대전와 연결이 끊어지면 위치를 파악하는데 평소보다 2~3분 더 오래 걸리 수 있습니다. 워치의 GPS 정확도를 향상 시킬 수 있는 아래 방법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다음 내용을 확인 하기 전에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소프트웨어와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실외로 나와서 워치 재시작 
만약 실내에 있다면, 밖으로 나와서 워치를 재시작 합니다. 건물 사이나 음영 지역, 악천후 등의 환경에서는 GPS 신호 세기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워치를 재시작 하기 위해서는 전원버튼을 7초 이상 길게 누르면 됩니다.


GPS는 건물이나 집안에서도 작동하지만, GPS 신호를 직접 받을 수 있게 하늘이 보이는 실외에서 더 잘 작동합니다.

실외에서 GPS 앱으로 위치를 확인하기 전에 워치를 설정을 미리 확인 합니다.


1. 워치의 설정 > 연결 을 선택 합니다.

2. 위치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GPS 연결이 끊길 수 있습니다. 
워치와 휴대전화의 연결이 하루 이상 끊긴 경우
워치, 휴대전화의 GPS 기능이 비활성화 된 경우( 두 기기 모두 활성화되어 있어야 함)


GPS 연결이 지속 안 될 경우, 하기 방법을 확인 합니다. 
• 휴대전화의 위치 설정에서 정확도 향상 기능이 모두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 삼성 헬스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갤럭시 워치 액티브2가 휴대전화와 연결되었더라도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 내장된 GPS 안테나를 사용합니다.
• 건물 사이나 음영지역, 악천후 등의 환경에서는 GPS 신호 세기가 약해 질 수 있습니다.


방법1) 휴대전화가 모바일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갤럭시 워치 액티브2가 휴대전화와 연결된 상태에서는 휴대전화의 GPS 기능을 사용합니다. 휴대전화의 모바일 네크워크 신호가 약할 경우는 통신사에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1. 휴대전화의 "설정"에서 "휴대전화 정보"를 선택 합니다.
2. "상태"를 선택 합니다.
3. "SIM 카드 상태"를 선택 합니다.
4. "모바일 네트워크 상태"가 "연결됨"으로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방법2) 워치와 휴대전화가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워치가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어 있다면,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하기 그림과 같이 "블루투스로 연결됨"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워치가 연결되지 않았다면 :
•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워치와 연결이 해제되었어요"라고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 "연결"을 선택하여 워치와 연결을 합니다. (휴대전화와 워치의 블루투스 기능이 모두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워치가 Wi-Fi로 연결되어 있다면 :
•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워치와 원격으로 연결된 상태입니다."라고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1. 휴대전화의 "설정"에서 "연결"을 선택 합니다.
2. 블루투스를 활성화 합니다.
만약 문제가 지속된다면,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서 워치를 초기화 합니다. 초기화가 완료되면 휴대전화와 워치를 재 연결 하면 됩니다.

•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소프트웨어와 앱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 이미지 및 설정 메뉴는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