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삼성 [웨어러블] 갤럭시 워치 / 갤럭시 핏, 심박수 측정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싱고니움S 2023. 9. 27.

samsung [웨어러블] 갤럭시 워치 / 갤럭시 핏, 심박수 측정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갤럭시 워치 / 갤럭시 핏 심박수 측정하는 방법

[갤럭시 핏]
모바일 기기에서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해 홈 → 헬스 설정 → 자동 심박 설정을 선택한 후 자동 심박수 측정 빈도를 항상으로 선택하세요.

심박수를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해서는 그림과 같이 손목뼈를 피해 팔꿈치 쪽으로 올려 손목에 맞게 착용하세요.

 [갤럭시 워치4 / 갤럭시 워치5]
 모바일 기기에서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하여 워치 설정 → 삼성 헬스 → 심박수 → 측정 빈도를 항상 측정으로 선택하세요.


심박수의 정확한 측정을 위해 워치는 그림과 같이 손목뼈를 피해 손가락 하나가 들어갈 만큼 팔꿈치 쪽으로 올려 손목에 꼭 맞게 밀착하여 착용하세요.


※ 위의 예시는 갤럭시 워치4/5, 갤럭시 핏 모델 기준으로 그 외 갤럭시 워치/핏 모델 별 기능의 지원여부 및 기능 명칭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samsung [웨어러블] 갤럭시 버즈 시리즈, 충전 방식이 궁금합니다.
갤럭시 버즈 충전 방법 안내
고속 충전/ 초고속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단말에서 지원되는 W(와트)로만 충전됩니다.


무선 충전 안내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충전케이스에는 무선 충전 코일이 내장되어 있어 무선 충전기(*별매품) 또는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이 있는 다른 스마트폰을 이용해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1. 충전케이스를 열어 이어버드의 방향을 확인한 후 좌우 슬롯 홈에 맞게 넣으세요.

2. 충전케이스를 닫은 후 충전케이스 뒷면의 중앙이 무선 충전기의 중앙에 맞닿게 올려 놓으세요.

무선 충전은 충전케이스만 지원을 하기 때문에 무선 충전 시에도 내부에 있는 이어버드는 충전케이스를 통한 유선 충전으로 동작됩니다. 


유선 충전  안내
1. 이어버드의 방향을 확인한 후 충전 케이스의 좌우 슬롯 홈에 맞게 넣으세요. 

  ※ 이어버드 배터리 상태 표시등이 켜지지 않으면 배터리가 거의 없는 상태이므로 최소 10분 이상 충전이 필요합니다.

2. 충전 케이스를 닫으세요.

3. 충전 케이스 뒷면에 USB TYPE-C(구성품 제공) 케이블을 삽입하여 충전해 주세요.

 ※ USB TYPE-C 케이블이 연결 된 상태에서 이어버드를 슬롯에 넣어도 됩니다.


충전 케이스 충전 램프 상태 색상 안내
 이어버드 배터리 상태 표시등은 충전 케이스의 내부에 있으며 이어버드의 충전 상태를 표시합니다.






samsung [웨어러블] 갤럭시 버즈, 유선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갤럭시 버즈 기기 사용 중 유선 충전이 잘 되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과 같이 확인해보세요.

1. 충전기/ 충전 케이블을 확인하세요.
기기에 적합한 정품 여부 확인
 비슷한 충전기와 충전 케이블이라도 품질과 충전 속도는 제각기 다릅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를 더 오래 고장없이 사용하려면 기기 특성에 맞게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한 삼성 공식 충전기와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세요.

모바일 / 웨어러블 전용이 아니거나 (여행용 충전기/표준형 충전기) 정품이 아닌 제품을 사용하면 충전이 안되거나 기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충전기/ 충전 케이블 손상 및 접촉 불량 확인 
1. 콘센트 연결부와 크래들 연결 부를 분리하여 재연결하세요. 

 충전기가 크래들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을 경우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2. 크래들의 연결 단자 부위 이물 확인 후 청소해 주세요.

 충전 단자에 이물이 묻은 경우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3. 충전기(여행용충전기/표준형 충전기) 이상으로 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제품의 충전기에서도 충전이 안될 경우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충전기 이상일 경우 보증기간 이내(1년) 충전기 자체 결함일 경우 무상 교환이 가능하며 보증기간 이내 사용자 과실 또는 보증기간이 지난 경우 충전기 구입이 필요합니다.


※ 보증기간(1년) 이내 자체 결함이 의심되는 충전기는 웨어러블 기기, 충전기 등을 가지고 서비스센터로 방문해 주세요. 


2. 충전 포트에 낀 이물질을 제거해보세요. 
충전 문제의 가장 빈번한 원인 중 하나가 충전 포트가 먼지와 이물질로 막혀 있는 경우입니다.

충전 포트 내부에 먼지나 보풀 등이 쌓이면 충전 케이블이 포트 내부의 충전 단자와 제대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 충전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Step 1. 손전등 등의 조명으로 충전 포트를 비춰 안을 살펴봅니다. 내부의 금속 단자 부분에서 먼지나 이물질이 보인다면 청소가 필요합니다.

Step 2. 충전 포트 안에 바람을 불어넣어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하세요.

Step 3. 충전 포트가 완전히 막혀 있는 경우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을 권유드립니다.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