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ip

SAMSUNG [스마트폰] 카카오톡 등 메신저 앱의 알림 배지 숫자가 표시되지 않아요.

싱고니움S 2023. 7. 25.

삼성 [스마트폰] 카카오톡 등 메신저 앱의 알림 배지 숫자가 표시되지 않아요.
카카오톡 등 메신저 앱의 알림 배지 숫자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하세요. 

 ※ 안드로이드 12 / 11 OS 전 모델 
※ 알림 배지 표시 기능이 있는 3'rd Party 앱(네이버밴드, WhatsApp, Snapchat, LinkedIn 등)에서도 동일함.  



홈 화면의 카카오톡 등 메신저 앱의 알림 배지 숫자가 표시되지 않을 때 조치 방법  (앱스 화면에서는 정상 표시됨)
안드로이드 11  R OS(ONE UI 3.0)이후 홈화면의 아이콘도 갤럭시 테마(Galaxy Themes)를 지원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10 Q OS 이하 버전에서 11 OS 이상 버전으로 업데이트 또는 스마트스위치로 데이터 이동 시 이전 OS에서(10 OS 이하) 설치된 홈화면의 아이콘이 남아있어 알림 배지 숫자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 홈 화면 앱 아이콘을 삭제 후 다시 추가하여 사용해 보세요.   


홈 화면의 카카오톡(메신저) 앱 아이콘을 삭제 후 다시 추가 방법 
앱 아이콘 - 길게 누르기 - 삭제 → 앱스 - 카카오톡 앱(메신저앱) 길게 누르기 - 홈 화면에 추가 


* Galaxy Themes : 배경 화면과 아이콘 뿐만이 아니라 전화, 메시지, 캘린더 등 기본 애플리케이션까지 내 휴대폰 전체를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메시지 확인을 하지 않았는데 홈 화면 및 앱스 화면의 카카오톡 알림 배지 숫자 사라지는 증상 안내
  알림창의 메시지 알림을 지우는 경우 안드로이드 알림 배지 숫자 표시 컨셉에 따라 앱 아이콘의 알림 배지 숫자도 사라집니다. (읽지 않은 카카오톡 메시지가 있어도 알림 배지 숫자는 사라짐)


☞ 알림창 - 카카오톡 알림 지우기 → 앱 아이콘의 알림 배지 숫자 사라짐  



카카오톡 채팅방의 바로 가기에서 알림 배지 숫자가 표시 되지 않는 증상 안내
카카오톡 채팅방의 바로가기는 카카오톡 디자인 컨셉상 알림 배지 숫자가 표시 되지 않습니다.( 초기부터 지원 안됨)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S22 스마트 클리어 뷰커버 장착하면 커버 화면에서 전화 받기가 안됩니다.

해당 현상은 자급제폰/LGU+ 및 KT 출시 폰 등에 T 전화 앱을 다운로드 설치 후 기본 전화 앱을 T 전화로 설정하여 사용하는 경우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이 경우 스마트 클리어 뷰 커버 창에 전화 수신 화면이 표시되지 않아 커버가 닫힌 상태에서는 전화를 받을 수 없으며 전화를 받으려면 커버를 열고 받아야 합니다.


SKT향 폰인 경우는 T전화 앱이 기본으로 설치된 앱으로 커버 화면에서 전화 받기가 가능하지만 자급제폰/ LGU+ 및 KT 출시 폰의 경우는 T전화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것으로 동작에 차이가 있습니다.

자급제폰/ LGU+ 및 KT 출시 폰에서 스마트 클리어 뷰커버 장착 후 창에서 전화 받기를 사용하려면 T전화 앱을 삭제 하거나 기본 휴대전화 앱을 전화 앱으로 변경해서 사용하세요. 


기본 전화앱(삼성 전화 앱) 변경 방법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전화 → 전화 앱 → 전화(시스템 기본값) 





 

삼성 [스마트폰] 스마트스위치 설치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스마트 스위치 안내
데이터 이동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한 설치 방법입니다.

갤럭시 노트9 모델은 Smart Switch PC 로만 호환됩니다. 


조치 방법 
휴대폰에서 스마트 스위치 열기 
현재 출시되는 휴대폰에는 Smart Switch 모바일 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휴대폰에서 설정 > 계정 및 백업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갤럭시 스토어 또는 Play 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합니다.)


Smart Switch PC 설치 안내
※ Smart Switch PC 버전은 휴대폰의 데이터를 백업 또는 복원하거나, 소프트웨어를 손쉽게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게 지원하는 PC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 환경 확인 필요 안내
Smart Switch PC 설치시 '내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팝업되고, '확인' 을 누르면 '-1603 설치 중 치명적인 오류' 라고 팝업된다면 이는 컴퓨터에서 구동되는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를 제한하거나 컴퓨터 관리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발생하는 것입니다.

회사의 경우 보안담당자 또는 전산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Smart Switch PC 설치 시 '내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팝업되고, 확인을 누르면 '1603설치 중 치명적인 오류' 라고 팝업된다면 이는 컴퓨터에서 구동되는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를 제한하거나 컴퓨터 관리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발생하는 것으로 회상의 경우 보안 담당자 또는 전산 담당팀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 이용 방법
※ 현재 출시되는 휴대폰에는 Smart Switch 모바일 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휴대폰에서 설정 > 계정 및 백업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갤럭시 스토어 또는 Play 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12/ 11 OS
 설정 > 계정 및 백업 > 이전 디바이스에서 데이터 가져오기에서 데이터 받기 또는 데이터 보내기



안드로이드 10 OS
설정 > 계정 및 백업 > Smart Switch > 데이터 받기 또는 데이터 보내기


데이터를 받을 스마트폰과 데이터를 전송할 스마트폰에서 각각 스마트 스위치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세요.
데이터를 보낼 스마트폰은 : 데이터 보내기 선택
데이터를 받을 스마트폰은 : 데이터 받기  선택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