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삼성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이 궁금합니다.

싱고니움S 2023. 7. 17.

SAMSUNG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이 궁금합니다.
 통신사 앱에서 데이터 사용량 확인 안내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어플에서도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이 없는 경우 원스토어 및 Play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어플에서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SKT : 앱스 > T world > 로그인 후 사용량 확인
KT : 앱스 > 마이 케이티 > 로그인 후 사용량 확인
LGU+ : 앱스 > U+ 고객센터 > 로그인 후 사용량 확인



설정에서 데이터 사용량 확인 안내
 휴대폰에서도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기능에서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휴대폰과 통신사 앱의 데이터 사용량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서는 유료, 무료 데이터 모두 체크하여 표시하지만, 통신사 앱은 유료 데이터에 대해서만 체크하기 때문에 정확한 데이터 사용량은 통신사 앱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공통 OS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SAMSUNG [스마트폰] 화면 오버레이 감지됨 문구가 표시됩니다.

조치 방법
 구글의 마시멜로 OS부터 적용된 보안강화 기능으로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화면 오버레이 감지 팝업
오버레이 팝업 창 내 설정 열기 > 다른 앱 위에 표시되는 앱 으로 진입 설정 > 애플리케이션 으로 진입하여 위에서 설명한 화면 오버레이를 발생시키는 주요 앱을 찾아 설정을 해제 하세요.

만약 해당 앱을 찾을 수 없다면 기본 설치 앱을 제외한 앱 전체를 해제 후 하나씩 설정 해 주면서 화면 오버레이 팝업 발생하는 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오버레이를 발생시키는 주요 앱은 클린마스터, 스위드와이파이, DU 스피드부스터, 블루라이트, 스위패드 등이 있습니다.


화면 오버레이 조치 방법
안드로이드 공통 OS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더 보기 > 특별한 접근 >  다른 앱 위에 표시 >  화면 오버레이 발생 앱  > 해제





 

SAMSUNG [스마트폰] 이메일 수신, 발신이 안돼요

예상 원인 
데이터 네트워크가 원활하게 되지 않거나, 이메일의 비밀번호가 바뀐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 확인 방법  
안드로이드 12/ 11/ 10/ 9 OS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 켜기



엑세스 포인트 초기화 방법 
엑세스 포인트 이름의 설정 값이 잘못 설정된 경우, 데이터 네트워크 접속이 안될 수 있습니다.

엑세스 포인트를 기본값으로 초기화하여 설정을 초기화 합니다.

만약, 타 통신사 USIM을 사용할 경우, 입력된 APN 값이 해당 이동통신사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8/ 7  OS
설정> 연결 > 데이터 사용> 모바일 네트워크 > 액세스 포인트 이름 > 더보기 >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 초기화



이메일 동기화 주기 설정 확인 또는 발신 첨부파일 용량 확인 
※ 이메일 수신이 안되는 경우, 이메일 동기화 일정(주기)을 확인해야 합니다.

발신이 안되는 경우, 발신하려는 메일의 첨부파일 용량이 초과한 것은 아닌지 확인필요합니다. 


이메일 및 계정 동기화시 데이터 비용이 발생되며, 동기화 주기가 짧을 수록 데이터 사용량은 증가됩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8/ 7 OS 
이메일 진입 > 왼쪽 상단의 연결 메뉴 > 설정 > 이메일 계정 선택 > 동기화 주기 > 피크 설정, 오프피크 설정, 피크 요일, 피크 시작 시간, 피크 종료시간을 확인합니다. 



※ 피크, 오프 피크 이해하기
위와 같이 설정되어 있다면 월~금요일/오전 8:00 ~ 오후5:00 15분마다 메일을 동기화하고 이를 제외한 요일, 시간은(오프 피크) 메일을 동기화하지 않습니다. 



② 휴대폰으로 이메일 발신이 안되는 경우
첨부파일 용량이 메일 서버에서 제공하는 용량보다 큰 경우일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서 이메일 파일 첨부 용량을 50MB 로 제한되나, 메일 서버에 제한 용량이 이보다 작은 경우 발신되지 않습니다. 메일 서버쪽에 첨부파일 용량 제한이 몇 MB 인지 확인해 보세요. 



변경된 비밀번호 입력 안내 
이메일에서 입력한 비밀번호와 메일 서버의 비밀번호가 맞지 않는 경우 로그인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메일이 수, 발신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비밀번호가 틀린 경우 화면 상단 알림표시줄에 '로그인하지 못하였습니다. 메시지가 뜨고 이때 알림 패널을 내려 해당 내용 선택 시 비밀번호 입력 창이 뜹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9/ 8/ 7 OS
① 화면 상단 아래로 드래그
② 알림창을 내려 이메일 알림 선택


S/W 업그레이드 안내 
특정 이메일이 동기화 안되는 현상에 대해 수정된 모델이 있으니 S/W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