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스마트폰] 갤럭시 스마트폰 와이파이(Wi-Fi) 연결이 안 돼요.
와이파이 연결이 안되는 원인
와이파이(Wi-Fi)가 연결 안 되는 현상은 비밀번호를 다르게 입력했거나 또는 일시적인 오류,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Wi-Fi)가 검색이 안되거나, 연결이 안될 경우 아래 방법으로 진행후 다시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조치 방법
재부팅 및 업그레이드 방법
일시적인 오류 또는 휴대폰의 프로그램 오류로 인해 와이파이(Wi-Fi)가 연결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첫번째로 재부팅 후에도 와이파이(Wi-Fi)가 연결이 안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다시 시작]이라는 메뉴가 나오면 [다시 시작]을 눌러 주세요.
재시작 메뉴가 나오지 않으면 전원이 자동으로 재부팅될 때까지 전원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눌러 다시 시작하세요.
휴대폰 재부팅 후에도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휴대폰 업그레이드 버전 확인 후 최신버전이 아니라면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후에도 동일현상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휴대폰 업그레이드는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PC의 Smart Switch 프로그램을 통해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단, Wi-Fi 환경이 아니라면 무선으로 업데이트시 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1/10/ 9 OS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 지금 설치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 > 지금 설치
와이파이(Wi-Fi) 무선공유기(AP) 등록 해제 후 재시도 방법
무선공유기 비밀번호 변경 및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했거나 예전 입력한 정보에 오류가 생겨 연결이 안되는 현상일수도 있으므로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를 휴대폰에서 해제 후 재등록하신 후 다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
안드로이드 11 OS
설정 > 연결 > WI-Fi > 공유기 목록 설정 > 지우기> 연결할 와이파이(Wi-Fi) 선택 > 비밀번호 입력 후 연결
안드로이드 10 /9 OS
설정 > 연결 > WI-Fi > 공유기 목록 설정 > 지우기> 연결할 와이파이 선택 > 비밀번호 입력 후 연결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연결 → WI-Fi → 연결하고자 하는 공유기 이름 터치 → 지우기 → 다시 연결할 공유기 선택 → 비밀번호 입력 후 연결을 눌러주세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방법
그래도 Wi-Fi 연결이 안될 경우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진행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단, 초기화시 기존에 사용했던, Wi-Fi, 블루투스, 모바일 데이터 등의 연결 기록이 모두 삭제됩니다.
안드로이드 11/ 10/ 9 OS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설정 초기화
안드로이드 8/ 7 OS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설정 초기화
무선공유기(AP) Wi-Fi 비밀번호 공유 및 유출 주의
무선공유기(AP) 보안을 위해 와이파이Wi-Fi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는 쉽게 접속되거나 공유되지 않도록 단순한 형태의 비밀번호는 피해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 모드로 진입 후 확인 방법
안전 모드에서 Wi-Fi 연결을 시도하십시오. 안전 모드에서 Wi-Fi 연결이 되는 경우, 디바이스에 최근 다운로드 받은 외부 앱의 비정상적인 동작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불필요한 앱을 최근 설치한 앱 순으로 삭제한 후 재부팅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원 부팅 시 사업자 로고가 나타날 때 음량(하) 버튼을 누르고 있었을 때 안전모드로 부팅됩니다.
보호케이스를 사용하고 계실 경우 케이스 분리후 전원을 켜보세요.
※ 안전모드 해제는 휴대폰 전원을 OFF → ON 하여 재부팅하시면 됩니다.
와이파이(Wi-Fi) 무선공유기(AP) 제조사 확인 안내
다른 휴대폰에서도 동일하게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무선공유기(AP)의 이상일수 있습니다.
무선공유기(AP) 제조사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Wi-Fi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samsung [스마트폰]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이 안 돼요.
배터리, 충전기, 충전 거치대 및 휴대폰 충전단자 이상으로 인한 현상일 수 있습니다.
※ 아래의 방법으로도 조치가 안될 경우 휴대폰, 충전기, 케이블을 지참하여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 주세요.
배터리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보증기간 이내 배터리 무상 교체는 센터에서 엔지니어가 배터리 진단을 통해 불량일 경우 무상 교체가 가능하며, 보증기간 이내라도 진단결과 배터리 자체 불량이 아니거나 고객 부주의(과실), 보증기간 이후 발생 건에 대해서는 유상으로 교체합니다.
배터리 충전 시간 확인 안내
남은 충전 시간은 제품 상태 및 충전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너무 높거나 낮은 온도에서는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2/ 11/ 10 OS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9/ 8 OS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배터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이 안되거나 충전 속도가 느린 경우, 배터리 사용시간이 짧아진 경우
온도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높아지거나, 발열이 발생할 경우 충전이 안되거나 충전 속도가 느릴 수 있으며, 이 경우 온도가 내려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잠시 후 다시 충전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충전이 안되거나, 사용시간이 짧아지는 등 성능 저하가 의심되는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점검이 필요합니다.
충전기 이상(고장) 및 충전 단자에 이물이 있는 경우
유/무선 충전기 자가진단 방법
Samsung Member 앱 실행 > 도움받기 > 휴대전화 진단 > 유선 충전/ 무선 충전 선택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배터리 상태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서비스 센터 점검 안내
휴대폰의 충전 단자 또는 충전기 단자의 이물로 인해 접촉이 되지 않아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충전단자 이물이 있는지 확인 후 부드러운 솔로 청소 후 충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물 제거 후에도 동일하게 충전이 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어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충전 어댑터, 충전 케이블 지참)
충전기(충전 케이블 포함)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 휴대폰의 경우 보증 이내 고객 부주의(과실) 또는 보증 이후 고장의 경우 유상 서비스로 진행됩니다.
(단, 보증 이내 고객 부주의(과실)이 아닌 경우 무상 서비스 진행)
* 충전기, 충전 케이블의 경우 수리가 되지 않아 보증 이내 고객 부주의(과실) 또는 보증이후 고장의 경우는 새로 구입해야 합니다.
(단, 보증 이내 고객 부주의(과실)이 아닌 경우 1:1 무상 교환 가능)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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