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ticon | 유효기간이 만료된 기프티콘의 기간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 기프티콘 상품 상세 페이지에 기간연장 불가 안내가 명시하는 경우 기간연장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 공정거래위원회 모바일상품권 신유형 표준약관에 따른 기간연장 방식이 변경 되었습니다. 시행일(16년 1월 29일) 이후에 구매하신 상품은 아래 [변경 후] 내용으로 적용되며, 시행일 이전에 구매하신 상품은 기존과 동일하게 [변경 전] 방식으로 기간연장이 가능합니다.
[변경 전]
- 쿠폰 유효기간 만료 후에만 기간연장 가능하며, 최초 수신일로 부터 180일 이내(상품형) 또는 270일 이내(금액형)까지 최대 2회까지만 기간 연장 가능합니다.(유효기간 만료 시 결제 금액의 90%환불 가능)
- 상품의 유효기간이 "기본 사용기간 60일(금액권류 90일) + 2회의 기간연장 일수 120일(금액권류 180일)"로 기간연장 일수가 포함되어 설정된 경우 추가 기간연장이 불가 합니다.
[변경 후]
-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 부터 기간연장 가능하며, 쿠폰 유효기간 만료 시 기간연장이 불가 합니다.
위 방식으로 5년 이내 횟수 제한 없이 기간연장 가능하며, 1회 연장 시 90일 단위로 사용 기간이 연장 됩니다.
- 유효기간 만료 시 결제금액의 90% 환불만 가능(기간연장 불가)
기프티콘 어플의 [선물함 > 받은 선물]에서 사용기간 연장이 가능 합니다.
기간 연장 시 동일한 쿠폰번호(동일상품)로 발송됩니다. (단, 일부 상품의 경우는 신규 쿠폰으로 발송 됩니다.)
* 기간 연장은 수신자만 가능하며, 발신자(주문자)는 연장이 불가합니다.
* 기간 연장을 받을 상품의 판매가격이 변경되거나, 상품판매가 종료 된 경우 기간 연장이 불가하며, 해당 상품은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상품 구매 시 환불 대상을 '발신자'로 신청한 경우, 최초 기간 만료시 발신자에게 환불 해드리므로 기간연장이 불가 합니다.
* 기업 경품 또는 사은품 등의 기프티콘은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하며, 사용기간이 명시된 시즌성 상품의 경우 사용기간 만료 시 연장 및 환불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 기간 연장은 [선물함 > 받은 선물]에서, 환불은 [메뉴 > 고객센터 > 환불내역 > 환불신청]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단, SNS로 받은 기프티콘은 어플 선물함에서 조회가 불가하며, 연장 가능 여부 확인 및 기간 연장 발송은 고객센터(1800-0133)에서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메신저)
gifticon | 기프티콘을 어떻게 이용 하나요?
선물하기, 수신하기를 통해 휴대폰으로 발송된 선물교환권 MMS에 기재되어 있는 교환처 (예:7-ELEVEN ,스타벅스)에서 쿠폰번호 확인 후 상품으로 교환(수령) 하시면 됩니다.
일부 상품 오프라인 매장 뿐만 아니라 온라인 샵에서도 교환이 가능합니다. 제품 상세 페이지 및 MMS에 기재되어 있는 교환처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Tip. 만일 개인 사정으로 수신받으신 쿠폰(유효기간 내)사용이 불가한 경우에는 양도서비스를 통해 다른 사용자에게 전달하실 수 있습니다. 양도서비스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FAQ>사용방법>"양도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에서 확인해주세요!
gifticon | 기프티콘은 누구나 사용 가능하나요?
기프티콘은 이동통신사의 구분 없이 SKT 고객뿐만 아니라 KTF/LGT 등 모든 통신사 고객간 주문/수신이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휴대폰 이용고객은 누구나 휴대폰으로 발송된 기프티콘 선물교환권을 교환처에서 실물 상품으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gifticon | 기프티콘의 유효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 공정거래위원회 모바일상품권 신유형 표준약관에 따른 기프티콘의 유효기간이 변경 되었습니다. 시행일(16년 1월 29일) 이후에 구매하신 상품은 아래 [변경 후] 내용으로 적용되며, 시행일 이전에 구매하신 상품은 기존과 동일하게 [변경 전] 방식으로 유효기간이 적용됩니다.
[변경 전]
- 쿠폰 유효기간 최초 수신일로 부터 60일 이내(상품형) 또는 90일(금액형) 입니다.
[변경 후]
쿠폰 유효기간 최초 수신일로 부터 90일 이내(상품형) 또는 365일(금액형) 입니다.
개별 상품의 유효기간은 상품 상세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업고객이 발행한 기프티콘의 사용기간은 기본 30일이지만, 고객의 요청에 따라 1일이나 7일 등으로 다양합니다.
기프티콘은 사용기간 만료 30일전, 8일전에 아직 사용하지 않은 쿠폰에 대한 알림 PUSH 또는 SMS를 발송하고 있으며, 사용기간 만료 다음날 연장 또는 환불이 가능한 기프티콘에 대하여 안내 PUSH 또는 SMS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Tip. 유효기간이 남은 기프티콘은 양도 서비스를 통해 다른 사용자에게 전달 하실 수 있습니다. 양도서비스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FAQ>사용방법>"양도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에서 확인해주세요!
출처 기프티콘 많이찾는 질문 https://www.gifticon.com/customer/faq.do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프티콘 | 한번에 선물을 보낼 수 있는 하나의 상품수량 개수에 제한이 있나요? (0) | 2022.09.05 |
---|---|
기프티콘 | 온라인 샵에서 교환 가능한 상품은 오프라인에서는 사용이 불가한가요? (0) | 2022.09.01 |
SKT | 유심 잠금 해제코드(PUK 번호)는 어디서 조회할 수 있나요? (0) | 2022.08.27 |
SKT 앱.부가서비스 | T그룹on 서비스 이용 시 블루투스 헤드셋으로도 이용이 가능한가요? (0) | 2022.08.26 |
SKT 앱.부가서비스 | T그룹on 서비스 이용 시 최대 몇 명이 동시에 통화할 수 있나요? (0) | 2022.08.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