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ip

T머니 |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의 진행업무는 무엇인가요?

싱고니움S 2022. 7. 19.

티머니 |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의 진행업무는 무엇인가요?
■ 정상카드 잔액 환불 서비스
① 잔액 전액 환불 서비스 : 카드의 잔액 전액을 환불 받는 서비스
- 1인 1일 최대 50만원까지 환불가능 (월 누적 50만원까지는 수수료 없음, 50만원 초과 시 1% 수수료 부과)
- 5만원 이상 환불 요청 시 신분 확인(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 10만원 이상 고액 환불의 경우 내방 당일 카드 잔액 차감 후 익일 18시 이후 계좌로 입금(주말,공휴일 제외)
※ 지참 서류 : 통장사본, 신분증

② 잔액 부분 환불 서비스 : 카드의 잔액 중, 일부 금액을 환불 받는 서비스
- 최소 1만원~5만원까지 부분 환불 가능( 1만원 단위/1일 최대 환불 금액 5만원까지)
- 보급형 선불 티머니 카드, 분실/도난 신고된 안심카드, 모바일 후불카드 및 타사 선불카드는 서비스 이용불가

■ 마일리지 충전 : T마일리지 조회 및 사용 가능한 T마일리지를 충전해 주는 서비스

■ 잔액이체 서비스(카드간 이체로 5천원 이하) :사용하지 않는 티머니 카드의 잔액을 다른 티머니 카드에 잔액 이동

■ 할인등록 서비스 : 통합권종 카드를 구입한 경우 어린이/청소년 할인(생년월일) 등록을 해 주는 서비스

■ 비정상카드 환불서비스 :고장 또는 파손으로 인한 사용불가 카드에 대한 접수
- 티머니 금융제휴카드 및 시니어패스카드(무임카드), USIM(모바일 티머니)는 비정상카드도 접수 가능






티머니 | 대중교통안심카드란 무엇인가요?
분실신고를 통해 잔액을 보상받을 수 있는 신개념 티머니 카드로 분실/도난 시 카드의 잔액 환불을 위해서는 반드시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대중교통안심카드를 등록하고 분실/도난 서비스를 추가 등록하셔야 합니다.

카드 분실/도난 시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상담원)를 통해 분실/도난 신고를 하면, ㈜티머니가 정한 기준 시점에 ㈜티머니 시스템에 기록된 카드잔액을 환급해 드립니다.
단, 신고시점으로부터 익일 06시 기준의 카드 잔액이 환불되며 이때 카드 값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또한 신고시점 이후부터 환불 잔액 확정까지 사용된 금액에 대해서는 ㈜티머니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티머니 | 전국호환 티머니 교통카드란 무엇인가요?
국토부가 전국 대중교통과 고속도로 통행료 지불 및 기차표(ktx), 고속버스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게 기술 규격에 맞는 새로운 카드를 만들어 발행한 카드이며 '전국호환 교통카드'라고 이름을 붙인것입니다.




티머니 | 전국호환 티머니 교통카드는 어디서 구매하나요?
티머니 가맹 편의점(GS25, CU,한국미니스톱,세븐일레븐) 또는 가두 판매점, 수도권 지하철 역사 내(1~4호선 카드 자판기, 5~8호선 i센터)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티머니 | 전국호환 티머니 교통카드가 발행되면, 기존에 갖고 있는 티머니 교통카드는 더 이상 사용할수 없는 건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계신 티머니 카드는 현재도 전국 대중교통에서 호환되는 카드이며, 앞으로도 현재와 다름없이 전국 대중교통에서 동일하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티머니카드도 국토부 기술규격을 채용하여 전국 대중교통 뿐만 아니라 고속도로 통행료 지불 및 고속버스 승차권 구입시에도 사용하실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일부 민자도로 이용 및 기차표 구매 불가, 홈페이지 이용안내 참고





티머니 | 전국호환 티머니 교통카드는 전국 버스 및 지하철 모두 이용가능한가요?
전국 사용이 가능하지만 일부 지역은 제외됩니다. (교통카드시스템이 미구축된 지역 제외)



출처 . t-money 카드&페이  많이하는 질문  https://www.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