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ip

SKT [단말기자급제도] 고객이 T world에 접속해서 자급제 단말기(OMD)로 기기변경처리가 가능한가요?

by 싱고니움S 2021. 6. 10.
 

SK텔레콤 [단말기자급제도] 고객이 T world에 접속해서 자급제 단말기(OMD)로 기기변경처리가 가능한가요?
T다이렉트샵(https://shop.tworld.co.kr/ 또는 모바일 T world > STORE로 접속하신 후, '자급제/중고폰/USIM개통' 메뉴에 들어가셔서 고객이 자급제 단말기(OMD)로 기기변경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 플랜'과 함께 가입(21.1.15~)하실 수 있습니다. 

단, 개통 처리 후에도 단말이 정상 동작하지 않을 경우, 단말의 국내 사용 가능 여부를 구매처 또는 제조사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SK텔레콤 아이폰을 구매 후 단말기가 고장난 경우 어디서 수리받을 수 있나요?
네~ SKT 현재 정상 사용중인 아이폰 단말기라면 AS센터에서 처리 가능합니다.

(단, 신규/기변 등으로 단말기 개통 후 30일 이내 단말기라면 애플AS센터를 통해 새제품으로 교환이 가능하므로 이 경우에는 애플AS센터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AS센터 이용 시 아이폰 AS 대체폰 및 결제방식 선택이 가능하며(요금안내서/포인트 결제) 가까운 AS센터 및 접수가능한 지점/대리점에서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 SK텔레콤 AS센터 ☎ 1544-0110


SK텔레콤 OMD 단말기는 A/S로 접수가 불가한가요?
네~ 단말기 A/S는 SKT에서 직접 유통/판매한 단말기(OEM) 대상으로만 A/S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SKT 정식 검수가 되지 않은 OMD 단말기는 A/S가 불가합니다.



SK텔레콤 [단말기자급제도] OMD 단말기에 대해 A/S가 적용되지 않는데 이유는 무엇이고, 개선 예정은 없나요?
단말 A/S는 판매자 입장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이므로, SKT는 당사가 직접 유통/판매한 단말(OEM) 대상으로만 A/S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SK텔레콤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세요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2G/3G/LTE 기기에서 5G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5G 기기에서 3G/LTE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5G 기기는 5G 기기로만 기기변경 가능합니다. 

- 문자(SMS),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아이핀 중 택1하여 본인인증을 한 뒤에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일 2회, 월 10회까지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 후 변경된 기기가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을 할부로 구매한 경우 기기변경 후에도 할부가 유지됩니다. 

- 개통일을 기준으로 다음 달의 마지막 날까지는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예: 9월에 개통했다면 10월 31일까지 기기변경할 수 없음)

*단, 자급제폰(OMD)에서 자급제폰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기기변경 기간에 제한이 없습니다. 

- 중고 기기 또는 자급제폰(OMD)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T지원금 약정, 약정위약금 2의 할인반환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단, 해당 기기에 대한 지원금 등을 받은 적이 있으면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입 정보 조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을 위해 일부 부가서비스는 따로 해지하셔야 합니다. T월드 홈페이지의 [사용 중인 상품서비스] > [부가서비스]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해지할 수 없는 부가서비스는 SK텔레콤 고객센터(114)로 해지 방법을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기변경 시 문자 스팸 필터링(무료) 부가서비스에 자동 가입됩니다.(단, 유심 기기변경 시 제외) 

- 기기변경 시 기기에 따라 요금제가 바뀔 수 있습니다. 기기변경 완료 후 원하시는 요금제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심이 들어가는 기기인 경우 기기변경 후 유심을 반드시 옮겨 주시기 바랍니다. 기기별로 유심의 크기가 다를 수 있으며, 유심 크기가 맞지 않는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새 유심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사용 중인 기기가 ‘확정 기기변경’ 상태인 경우에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유심 기기변경한 상태이거나 유심 단독 상태인 경우 기기변경할 수 없음) - PDA 기기로 PDA 요금제 또는 부가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일반 휴대폰으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아이키즈 전용폰을 사용 중인 만 12세 미만 고객님은 아이키즈 전용폰으로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SCH-V920, SCH-W110, SCH-W120, LG-SW2000 기종 사용 고객님은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선불폰(PPS) 사용 고객님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군인 특수 개인 고객님(SP1), 경찰 특수 개인 고객님(NP2)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팅 요금제 가입 고객님은 일부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