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AMSUNG 드럼세탁기 - 스마트싱스에서 지원되는 모델 확인 방법을 알려주세요

by 싱고니움S 2025. 4. 2.
 

삼성 드럼세탁기 - 스마트싱스에서 지원되는 모델 확인 방법을 알려주세요

스마트싱스 지원 기기(모델) 확인 방법

 1. 사전에 준비하기

 ① Play 스토어를 통해 스마트폰에 ‘스마트싱스’앱 설치  (설치된 경우, 최신버전 설치 확인)

 

② 스마트싱스 지원 기기를 확인하기 위해, 제품의 정확한 모델명을 확인

 

 

2. 스마트싱스앱에서 지원 기기 확인하기[AOS, iOS 공통] 

스마트싱스 앱 에  ‘지원 기기’ 메뉴 선택한 후 모델명 검색으로 지원 기기 확인이 가능합니다.

 

 

 ※ 스마트싱스 UX 업데이트 시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스마트싱스 앱에서 지원 제품 확인하기

 

 스마트싱스앱 실행  > 메뉴 > 지원 기기 > 검색 (돋보기) > 제품 모델명 입력

 

 

➢ 검색 결과로  모델명 이 검색되면 지원되는 제품 모델입니다.

※ 제품에 따라 SmartThings 기능 지원 여부, 지원 환경 및 사양이 다를 수 있습니다.

향후 앱 업데이트에 따라 지원 가능한 OS 사양, 앱 화면 구성 등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삼성 드럼세탁기 -  세탁기 제품별 통세척 방법이 궁금합니다

무세제 통세척 코스는 세탁조를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코스입니다.

탐색다이얼을 돌려 [무세제통세척] 코스를 선택하세요.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무세제통세척을 진행하지 않으면 6회까지 세탁이 끝날 때마다 무세제통세척이 표시됩니다.

세탁기 사용에는 아무 이상은 없습니다.

무세제통세척 코스 이용 시 세제와 세탁물을 넣지 마세요.

거품이 과다 발생하거나 세탁물 변색 등 이상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통세척이 안될 수 있습니다.

 

 

 

무세제 통세척코스는 세탁조를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코스입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탐색다이얼을 돌려 [무세제통세척] 코스를 선택하세요.

예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통세척을 시작해주세요.

세탁기 40회 동작후 무세제통세척을 하라고 표시됩니다.

무세제통세척 코스를 실행하고 완료가 되면 메시지는 없어집니다.

무세제통세척 코스 이용 시 절대 세제와 세탁물을 넣지 마세요.

세제를 넣었을 때 이상 발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세탁조를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코스입니다.

1.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2. 무세제통세척 코스를 선택하세요. 무세제통세척은 60 ℃ 온도에 맞추어 동작합니다.

세탁 온도, 헹굼 횟수, 탈수 세기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3. 스마트체크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세탁기를 점검할 수 있습니다.

점검 문자가 표시된 경우 [무세제통세척] 버튼을 동시에 3 초간 누르면 스마트체크 결과 화면이 나타납니다.

4.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통세척을 진행해 주세요.

세탁종료 후 통세척 아이콘이 켜져있거나, 숫자 0 또는 END가 뜨고 안꺼지는 경우 통세척을 진행해주세요.

 

 

 세탁조를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코스입니다.

 

 ▶ 하부 애드워시 무세제통세척

1.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2. 무세제 통세척 코스를 선택하세요.세탁/헹굼/탈수 단독 기능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3.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통세척을 진행해 주세요.

※ 무세제 통세척시, 통세척 세제를 넣지 않아도 됩니다.

4 세탁종료 후 통세척 아이콘이 켜져있거나, 숫자 0 또는 END가 뜨고 안꺼지는 경우 통세척을 진행해주세요.

 

 ▶ 상부 콤펙트워시 무세제통세척

1.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2. 무세제 통세척 코스를 선택하세요. 세탁/헹굼/탈수 단독 기능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3.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통세척을 진행해 주세요.

※ 무세제 통세척시, 통세척 세제를 넣지 않아도 됩니다.

4. 세탁종료 후 통세척 아이콘이 켜져있거나, 숫자 0 또는 END가 뜨고 안꺼지는 경우 통세척을 진행해주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10&product=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