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ip

SAMSUNG 컬러레이저 복합기 - SL-K4250RX의 SCAN TO EMAIL 에러가 떠요.

by 싱고니움S 2024. 11. 17.
 

삼성 컬러레이저 복합기 - SL-K4250RX의 SCAN TO EMAIL 에러가 떠요.

SL-K4250RX의 스캔 및 전송으로 전송하자 Email job is completed with error 뜰때 조치하는 방법 안내드립니다 

samsung K4250RX Series 복합기를 사용중입니다.

Syncthru Web Service로 SMTP 서버를 구성 후 테스트하여 이메일이 발송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런데 복합기에서 스캔 및 전송으로 실제 전송을 하려하자 "Email job is completed with error. Authentication Failure"이라고 뜨면서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SMTP 서버는 네이버로 했는데, 권한 설정을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복합기(SL-K4250RX), 네이버 SMTP 서버 설정 방법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L-K4250RX의 메뉴위치: 설정 → 네트워크 설정 → 보내는 메일 서버(SMTP) 

1. 간이 전자 우편전송 프로토콜(SMTP)

  SMTP 서버 란 : SMTP.NAVER.COM

  포트 번호 란 : 465

  SSL/TLS를 사용한 보안 E-mail 연결 란 : SSL

 

2. SMTP 로그인 정보

  인증이 필요한 SMTP 서버: 사용 부분 체크

  로그인 아이디 : 고객 네이버 아이디 (예 : PSS 2018)

 

3. 고급

기본발신자 주소 : PSS 2018 @NAVER.COM

 

 

 

SL-K4250RX의 스캔 : 스캔하여 전자 메일 전송 

[일반]

   기본 발신자 주소 란 : PSS 2018 @NAVER.COM

   스캔 후 전자 메일 전송하기 서비스 기본 메시지 사용 부분 체크

   발신자 주소 변경 허용 부분 체크

 

 

SL-K4250RX의 팩스 : 수신문서 재전송 

1. 일반

이메일로 팩스 전달 설정 확인 → 기본발신자 주소란 : PSS 2018 @NAVER.COM

 

2. 재전송 목록

  추가 → 팩스 전달 방식 란 : EMAIL 선택

  수신 문서 재전송 상단 적용 → 재전송 목록 (주소유형:체크/Email:체크)

 

 

 

 

삼성 컬러레이저 복합기 - ‘팩스 라인을 확인 하세요’ 에러 나타납니다.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날때  전화선 Line 포트에 연결, 전화선 2핀이나 4핀인지 확인, 인터넷 회선 확인을 안내드립니다

전화 회선 연결이 제대로 안되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전화회선의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송신측 또는 수신측 전화 선로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번호 입력 후 시작을 누르세요' 에러 메시지는 전화선은 연결되어 있지만 회선에 문제가 있을 경우 발생합니다.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난다면 전화선 Line 포트에 연결해 주세요 

1.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난다면 전화선은 제품 뒷면의 LINE 단자와 건물 벽면 전화단자에 잘 꼽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2.벽면 전화선과 제품 뒷면 LINE 단자에 연결된 전화선을 분리 후 다시 연결 해 보세요.

 

3. 전화선 연결상태가 모두 정상이라면 가입하신 통신사에 전화 회선 점검을 받아주세요.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난다면 전화선 2핀(Pin), 4핀(Pin)인지 확인해 주세요 

-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나고 전화선 커넥터의 핀 수가 4Pin일 경우 라인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난다면 인터넷 회선을 확인해 주세요 

1.  팩스 라인을 확인하세요 에러가 나타난다면 인터넷 회선(예:070)일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국선으로 사용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2. 인터넷 회선인지 확인하는 방법

온훅다이얼 누르고 1589 입력 눌러서 음성 멘트를 확인해 주세요.

 

일반 국선인 경우 : '고객님 전화번호는 XXX-XXXX'라는 멘트로 나옴

인터넷 회선인 경우 : '입력하신 번호는 없습니다' 라는 멘트로 나옴

 

팩스에 연결된 전화 회선을 분리 후 일반 전화기 연결시 이상이 없다면 LINE 단자나 프린터내 하드웨어 상태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해당 부분은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66&product=10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