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대한통운 [국내택배] 사고 처리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홈페이지 사고 접수 시 총 5단계로 진행 됩니다.
사고 접수 → 사고 심사 → 심사 결과 안내 → 사고 처리 → 처리완료
※ 단, 사전 협의된 경우 계약 내용에 따라 사고 처리 절차의 차이가 있습니다.
CJ 대한통운 [국내택배] 사고 접수 시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
사고 유형에 따라 아래의 증빙 서류가 필요하며, 접수 시 필요한 서류가 안내 됩니다.
▶ 택배 사고 증빙
1) 물품가액 영수증 (구매/판매 내역, 카드/현금 영수증, 입출금 내역 등)
2) 사고 상품 사진
- 운송장 사진 : 운송장 번호가 식별되는 운송장 사진 (겉 포장에 부착된 상태)
- 외관 포장 사진 : 외관 포장이 훼손된 경우 해당 부위의 사진
- 포장 개봉 후 사진 : 겉 포장을 개봉 한 뒤 내부 사진
- 내품 훼손 사진 : 내품 파손/훼손/변질된 부위가 확인되는 사진.
3) 통장 사본 : 보상 주체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 통장 사본을 추가 요청 할 수 있습니다.
CJ 대한통운 [국내택배] 보상 금액은 어떻게 정해지나요?
증빙된 실 상품가액(거래 금액)을 기준으로 책정하며, 운송장에 기재된 금액을 한도로 합니다. (미 기재시 50만원 한도)
별도 계약된 경우 사전 협의된 내용으로 보상 한도 및 범위가 정해 집니다.
판매자에게 보상이 진행될 경우 부가가치세는 보상액에서 제외 됩니다.
CJ 대한통운 [국내택배] 보상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사고 접수 후 입금까지는 2~3주 정도 소요됩니다.
CJ 대한통운 [국내택배] 입금이 지연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본적으로 택배 사고 심사 기간이 소요됩니다.
사고 접수 자체가 늦어지거나, 사고 증빙서류가 충족되지 않은 경우 처리기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CJ 대한통운 [국내택배] 입금자명은 어떻게 되나요?
입금자 명은 "CJ대한통운 고객만족팀"입니다. (“통운고객만족팀”으로도 표기 될 수 있습니다.)
CJ 대한통운 [국내택배] 파손면책 동의 후 보냈는데 사고접수 가능한가요?
파손 면책 동의 후 택배를 이용하셨다면 사고 처리가 불가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출처 CJ 대한통운 많이하는 질문 https://www.cjlogistics.com/ko/support/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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